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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 14일에 찍은 사진은 중국 동부 저장성 항저우에 있는 Apple 매장에서 iPhone을 보여줍니다. 같은 날 TechInsights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2분기 Apple의 중국 iPhone 판매량은 처음으로 미국을 넘어섰으며 단일 iPhone 출하량 최대 시장이 되었습니다.
코스트포토 | 누르포토 | 게티 이미지
카운터포인트 리서치(Counterpoint Research)는 목요일 보고서에서 시장이 미국과 중국에 의해 끌어내리면서 올해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이 10년 만에 최악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러나, 애플하이엔드 아이폰 판매가 탄력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 출하량 기준으로 스마트폰에서 가장 큰 플레이어가 될 수 있다고 보고서는 덧붙였다.
예상 수요를 측정하는 출하량은 판매량과 동일하지 않으며 스마트폰 공급업체가 소매업체에 보내는 장치의 수를 나타냅니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2023년 스마트폰 출하량이 전년 대비 6% 감소한 11억50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Counterpoint는 보고서에서 ”역풍으로 인해 올해 초 중국이 예상했던 경제 회복이 중단되고 더 넓은 지역이 신흥 시장 전반에 걸쳐 쇠퇴가 심화됨에 따라 아시아는 긍정적인 성장의 주요 장애물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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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중국 경제는 급격하게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반면 소비자들은 여전히 지출에 신중을 기하고 있습니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Counterpoint Research)의 칸 차우한(Karn Chauhan) 선임 애널리스트는 이메일을 통해 CNBC에 이메일을 통해 연간 평균 4억5000만 대에 달했던 중국 스마트폰 구매가 연간 2억7000만 대로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
카운터포인트의 보고서에 따르면 북미 지역은 ”실망스러운” 상반기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두 자릿수 감소세를 보이며 글로벌 회복세를 계속 약화시키고 있다고 한다.
리서치 회사는 ”고용 시장의 강세와 인플레이션 하락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기기 업그레이드를 주저하고 있어 미국과 전 세계적으로 기기 교체율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좋은 자리에 있는 애플’
전체 스마트폰 출하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고가의 기기를 갖춘 프리미엄 시장은 여전히 탄력적이었습니다.
애플이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아이폰 15를 9월에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카운터포인트는 이렇게 하면 회사가 연말에 강한 모습을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우리는 iPhone 15 출시가 통신사가 고가치 고객을 훔칠 수 있는 창구이기 때문에 4분기(4분기)를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Counterpoint Research)의 북미 리서치 디렉터인 제프 필드핵(Jeff Fieldhack)은 보도 자료에서 말했다.
Chauhan은 애널리스트 회사가 중국 및 기타 아시아 국가와 같이 ” 고급화 추세”가 있는 시장의 수요를 감안할 때 Apple 출하량이 전년 대비 ”약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전화.
Apple의 iPhone 제품군은 Apple이 스마트폰 시장의 프리미엄 부문에서 플레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Counterpoint Research는 미국 회사가 올해 처음으로 연간 출하량 측면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2분기 시장점유율 1위는 삼성전자였다.
Fieldhack은 ”애플이 1위 자리에 가장 근접한 것입니다. 우리는 문자 그대로 며칠 동안 판매할 수 있는 스프레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애플이 작년과 같은 생산 문제에 부딪히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현시점에서 정말 엉망진창입니다.”
Apple은 프리미엄 장치에 대한 현지 소비자의 욕구를 활용하기 위해 2023년 인도를 회사의 초점으로 삼아 새로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이 미국 기업은 올해 팀 쿡 CEO가 인도를 방문하면서 인도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습니다.
Chauhan에 따르면 Apple의 시장 성장 능력도 올해 스마트폰 제조업체 1위가 될 것인지 여부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합니다.
Chauhan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iPhone 15의 수용과 비핵심 iPhone 시장의 성장이 Apple이 연간 수준에서 삼성을 능가할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