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언. N-EX는 도쿄역 지하플랫폼에서 소부선으로 연결됩니다만, 도쿄역에서 이 노선은 요코스카선으로 바뀝니다. 시나가와까지는 요코스카선을 타고 오다 요코하마, 오후나 방면은 계속 남쪽 (저는 요코스카선으로 알고 있었습니다만 Yamasita님의 말씀으로는 도카이도선이군요) 으로 가고, 신주쿠를 거쳐 오미야까지 가는
오후나방면은 도카이도본선이 아니라 요코스카선이 맞습니다. 시나가와에서 지상으로 올라와서 요코스카선 쾌속과 똑같은 루트로 내려갑니다.(시나가와 -> 니시오오이 -> 신카와사키 -> 요코하마) 그리고 신주쿠,이케부쿠로,오오미야행은 공식적으로 쇼난신주쿠라인을 타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첫댓글 N'EX는 다음의 루트를 거칩니다. 1) 타카오-신쥬쿠-토쿄-나리타 2) 요코하마-토쿄-나리타 3) 오오미야-토쿄-나리타 / 1번의 경우 츄오센을, 2번은 토카이도 혼센을 3번은 토호쿠혼센으로 내려와서 토쿄역 소부지하 홈에서 합체합니다.
첨언. N-EX는 도쿄역 지하플랫폼에서 소부선으로 연결됩니다만, 도쿄역에서 이 노선은 요코스카선으로 바뀝니다. 시나가와까지는 요코스카선을 타고 오다 요코하마, 오후나 방면은 계속 남쪽 (저는 요코스카선으로 알고 있었습니다만 Yamasita님의 말씀으로는 도카이도선이군요) 으로 가고, 신주쿠를 거쳐 오미야까지 가는
열차는 (도쿄역에서 요코하마행과 분리) 여기서 야마노테선 (편의상 그리 호칭합니다. 명칭은 다르겠습니다만...) 을 따라 신주쿠, 이케부쿠로를 거치고 사이쿄선 (이케부쿠로~아카바네), 도호쿠선으로 오미야까지 갑니다.
오후나방면은 도카이도본선이 아니라 요코스카선이 맞습니다. 시나가와에서 지상으로 올라와서 요코스카선 쾌속과 똑같은 루트로 내려갑니다.(시나가와 -> 니시오오이 -> 신카와사키 -> 요코하마) 그리고 신주쿠,이케부쿠로,오오미야행은 공식적으로 쇼난신주쿠라인을 타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그쪽 노선명칭이 조금 복잡하기 때문에 쇼난신주쿠라인 개통이후로 요코스카선-사이쿄선-야마노테화물선-도호쿠본선을 지나는 루트를 쇼난신주쿠라인이라는 통칭으로 통일하게 되었지요.
정식으로는 야마노테화물선이었군요. 잘 알았습니다. (쇼난신주쿠라인은 라이너열차만 그리 말하는 줄 알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