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수감사절’과 ‘초막절’은 가을 무렵에 지킨다는 것과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다는 공통점이 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하나는 하나님의 가르침이 아닌 불법이고, 하나는 지키면 축복을 받는 하나님의 절기다.
과연 두 개의 절기 중 하나님의 자녀들이 지켜야 하는 하나님의 절기는 무엇일까?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에 대하여
근거
추수감사절은 성경에서 근거를 찾아볼 수 없다. 다만 백과사전에는 이에 대한 정의를 ‘감사절이라고 불리는 기독교의 절기’라고 기록했다.
그 유래를 살펴보면 1789년 11월 26일 워싱턴 대통령에 의해 국경일로 제정됐다. 이후 1941년 의회에서 11월 넷째 목요일을 추수감사절로 결정해 공휴일로 지정했다.
1620년, 영국 102명의 청교도들이 박해를 피해 포도주를 운반하던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영국을 떠나 신대륙인 북아메리카의 매사추세츠주에 도착했다.
그들은 혹독한 겨울을 지내면서 절반가량이 목숨을 잃자 주변에 거주하던 인디언들의 도움을 받아 농사법을 익히며 정착하게 됐다.
다음 해 가을에 청교도들은 풍작을 이뤘고 인디언들에게 감사하는 의미에서 축제를 열어 서로 곡식을 나누었다.
추수감사절의 절기는 단순히 미국의 풍습을 따른다는 것으로만 치부할 수 없다. 처음 워싱턴 대통령에 의해 추수감사절이 제정됐을 때 이들은 성경과의 연관성을 두기 위해 다음과 같은 의미를 부여했다.
“첫 수확물을 얻었을 때 기쁨과 영광을 하나님께 돌린 행위는 아름답고 숭고한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추수감사절은 기독교적 축제가 되기에 마땅하며 모든 교회에서는 이날을 기념한다.”
추수감사절은 사람이 만든 절기에 ‘신앙적 의미’를 둔 것에 불과하다. 이는 성경에 없는 사람의 계명을 지키는 행위를 합리화하기 위한 명분일 뿐 하나님의 계명이 아니다.
초막절(Feast of Tabernacles)에 대하여
초막절은 성경에서 근거를 찾아볼 수 있다. 모세 시대에 하나님께서는 성력 7월 15일을 초막절(草幕節)로 정하시고 7일 동안 지키라고 명하셨다. 나뭇가지로 지은 장막에서 7일을 거한다는 의미에서 장막절(帳幕節)이라 부르기도 하고,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하고 곡식을 저장한다는 뜻에서 수장절(收藏節)이라고도 한다. 모두 같은 절기를 의미하는 명칭이다(레위기 23:34~43, 신명기 16:13~16, 출애굽기 23:16).
또한 성경에서는 초막절을 지키지 않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않는다고 말씀하셨다(스가랴 14:16~17). 반대로 초막절을 지키는 자가 받을 ‘비’는 곧 예수님께서 주실 성령을 뜻한다.
초막절이 가까운지라 ··· 명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요한복음 7:2~39)
교단
오늘날 예수 그리스도의 행적대로 초막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유일하다.
결론
일 년에 한 번씩 지켜야 하는 하나님의 절기는 모두 7개가 있다.
그중 초막절은 가장 마지막 절기이며 가을에 지킨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백성들에게 구원을 주신다(이사야 33:20~22, 스바냐 3:18).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명하신 하나님의 절기를 지켜야 한다.
또한 어떤 이유에서든 성경에 없는 것을 지켜서는 안 된다.
성경에 없는 계명인 추수감사절을 지켜 공연히 하나님의 진노를 사느니
하나님의 계명인 초막절을 지켜 천국 축복을 받는 현명한 신앙인이 되자
https://youtu.be/9-gp-bF2mnM
첫댓글 하나님께서 늦은 비 성령의 축복을 약속하신 절기는 초막절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초막절을 지키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령을 선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늦은비 성령을 받으려면 초막절을 꼭 지켜야죠^^
하나님의 계명은 모두 성경에 기록되어 있으며, 사람의 계명은 성경의 기록을 찾아 볼 수 없는것이 가장 큰 특징이죠~^^ 성경에 없으면 안지켜야 되겠죠?
맞아요 성경에도 없는 추수 감사절은 왜 지키는 것일까요?
값없이 주신다고 하는 하나님의말씀이 ㅠㅠ 너무 마음이 아파요 ..........가치를 아는 사람들이 많았으면 좋겠네요 ㅠㅠ
맞아요 가치를 알고 희생으로 세워주신 절기 모두모두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초막절은 하나님의 계명, 추수감사절은 사람의 계명~
과연 어느 쪽을 지켜야 하나님께 축복을 받을까요?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에 명시되어 있지 않는 사람의 계명을 배격하고 오직 하나님의 뜻대로 행합니다^^
네 사람의 계명으로는 절대 천국 갈 수 없습니다
추수감사절이 아닌 초막절 절기를 지키는 것이 하나님께로부터 성령의 능력을 덧입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네 추수감사절은 절대 성령을 받을 수 없습니다
초막절에 늦은 비 성령을 하나님께서 허락해주신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초막절에 약속하신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성경대로 초막절 지켜 성령 받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