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민은행 PBOC, 자금 세탁 방지를 위한 새 사무소 설립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46301#PBOC-to-set-up-new-office-on-anti-money-laundering
카오 인
날짜가 표기되지 않은 이 사진에서 직원이 중국 동부 산둥성 린이의 한 은행에서 중국 위안화를 세고 있습니다. (사진 / 신화통신)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중국 인민은행 운영사무소에 자금세탁 방지 전담 사무소를 설치해 국가 안보를 강력하게 수호하고 사회 안정을 유지할 계획이다 .
운영 사무소와 베이징 인민검찰원이 화요일 공개한 가이드라인에 따라 사무소 신설은 범죄 퇴치를 위한 통합 수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 시스템은 재정 관리를 유지하면서 관련 범죄와 싸우는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돈세탁 방지 조사를 강화하기 위한 두 부서의 혁신이라고 검찰청 4부 검찰국 부국장인 Ye Ping은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마약, 밀수, 횡령, 뇌물수수, 금융사기 등의 범죄를 다룰 때 검사가 범죄에 연루된 자금에 대한 심사를 강화하도록 했다.
그녀는 사무실이 두 부서가 범죄와 싸우기 위해 협력하고 그들의 조사와 증거 분석을 보다 효과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홍콩 세관, 9,200만 달러 규모의 돈세탁 사건 체포, 23명 체포
이어 "검찰이 빅데이터와 금융정보를 수사에 적용해 단서를 찾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예를 들어 마약, 밀수, 횡령, 뇌물수수, 금융사기 등의 범죄를 다룰 때 검찰이 범죄에 연루된 자금에 대한 심사를 강화하도록 했다.
자금세탁 증거가 발견되면 검찰은 PBOC 운영사무소에 조사를 촉구할 수 있다고 가이드라인은 밝혔다.
두 부서는 이전에 돈세탁과 관련된 범죄를 퇴치하기 위해 협력했습니다.
또한 읽기: PBOC,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기준금리 인하
2020년 두 사람은 베이징 고등인민법원과 베이징 공안국을 포함해 수도의 다른 4개 당국과 이러한 범죄와의 싸움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또한 두 부서는 다른 9개 기관과 함께 2022년에 범죄와 싸우기 위한 3개년 작업 계획을 공동으로 발표했습니다.
검찰이 화요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0년 이후 66건의 사건에 연루된 74명이 돈세탁 혐의로 기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