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는 10년 이상 동안 비디오 스트리밍의 지배적인 힘이었으며 음악은 플랫폼 성장의 큰 원동력이었습니다.
그러나 수년에 걸쳐 YouTube 사용자의 인구통계학적 변화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상업용 뮤직 비디오는 한때 YouTube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순위를 장악했지만 이후 동요 및 어린이 교육 비디오와 같은 뜻밖의 소스와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했습니다.
광고
이 그래픽은 YouTube 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20개를 보여주며 2023년 8월 현재 아동 중심 콘텐츠 및 동영상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제 어린이를 위한 스트리밍
국내 교육 브랜드 핑크퐁이 2016년 론칭한 중독성 강한 '아기상어(도도, 도도도도)' 댄스 영상은 2021년 1월 뮤직비디오 최초로 100억 뷰를 돌파했다.
오늘날 가장 많이 본 YouTube 동영상 상위 20개 중 9개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찾다:
계급유튜브 비디오채널조회수(2023년 8월)
1
아기 상어 춤
핑크 퐁
13.0B
2
데스파시토
루이스 폰시
8.2B
삼
조니 조니 예 아빠
LooLoo 키즈
6.7B
4
목욕 노래
코코멜론
6.3B
5
당신의 모양
에드 시런
6.0B
6
또 보자
위즈 칼리파
5.9B
7
버스의 바퀴
코코멜론
5.4B
8
두 단어의 파닉스 송
츄츄TV
5.4B
9
업타운 펑크
마크 론슨
4.9B
10
색상 학습 - 농장의 알록달록한 달걀
미로시카 TV
4.9B
20 항목 중 1에서 10 표시
이전의다음
오늘 총 조회수가 130억 회에 달하는 "아기 상어"는 Luis Fonsi의 "Despacito"(이전 가장 많이 본 YouTube 동영상)의 뮤직 비디오를 거의 50억 회 초과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인기 있는 어린이 중심 뮤직 비디오가 그 뒤를 쫓고 있습니다. "Johny Johny Yes Papa"(3위)와 Cocomelon의 "Bath Song"(4위)은 Ed Sheeran의 "Shape of You"와 Wiz Khalifa의 "See You Again"을 최다 조회수 5위와 6위로 밀어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눈에 띄거나 교육적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어린이 중심 동영상의 인기를 반복적인 가사, 친숙한 동요 또는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 귀에 쏙 들어오는 음악에 기인한다고 생각하지만 연구 결과는 그렇지 않습니다.
Pew Research Center 의 연구에 따르면 YouTube는 어린이를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11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의 81%가 자녀가 YouTube를 시청하도록 허용했으며, 이 중 35%는 플랫폼을 정기적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또한 수익성 있는 사업이 되었습니다. 2021년에는 Cocomelon 및 기타 인기 키즈 채널을 운영하는 회사가 약 30억 달러에 인수되었습니다.
이러한 추세가 계속된다면 앞으로 더 많은 어린이 중심 콘텐츠가 이 상위 20위 목록에 오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