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 구약성경에 2,500회 이상 등장하는 '엘로힘'의 의미가 뭔가요?
엘로힘(אֱלֹהִים, Elohim)은 히브리어로 ‘하나님들’이라는 뜻의 복수 명사입니다.
구약성경의 원전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성경에서는 하나님을 지칭할 때 엘(אל, el), 엘로아흐(אֱלוֹהַּ, eloah)라는 단수 명사와 함께, 엘로힘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엘로힘’은 구약성경 39권에 걸쳐 2,500회 이상 등장하며, 하나님을 표현하는 용어 중 가장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하나님들’로 해석되는 이 표현은 하나님이 한 분이 아니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실제로 성경은 피조물인 사람의 형상을 통해 하나님이 ‘두 분’이라는 사실을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모습과 형상대로 사람을 만들자.” ··· 그래서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만드셨습니다. (쉬운성경 창세기 1:26~27)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모습과 형상을 모델로 하여 사람을 창조하셨는데,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습니다.
이는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과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 두 분이 존재한다는 의미입니다.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은 한 분이 아니라 두 분입니다.
하나님들, 즉 두 분 하나님이 존재한다는 증거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성경은 온 세계를 통치하시는 분에 대해 두 분 하나님이 역사하셨음을 ‘엘로힘’과 ‘우리’라는 표현을 통해 증거했습니다.
여호와께서는 사람들이 쌓는 성과 탑을 보시려고 내려오셔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저들은 한 민족이며 하나의 동일한 언어를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저들이 이런 일을 시작하였으니 ··· 자, 우리가 가서 저들의 언어를 혼잡하게 하여 서로 알아듣지 못하게 하자’ (현대인의성경 창세기 11:5~7)
나는 또 여호와께서 ‘내가 누구를 보낼까? 누가 우리를 위해서 갈 것인가?‘ 하고 말씀하시는 소리를 듣고 ‘내가 가겠습니다. 나를 보내소서.’ 하고 대답하였다. (현대인의성경 이사야 6:8)
오만한 인간들의 바벨탑 건설을 중단시키시는 역사를 행하실 때도 ‘우리’라는 표현을 하셨고,
복음을 전할 사람들을 찾으실 때도 ‘우리’라고 칭하셨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구원의 역사를 이끄시는 분이 ‘엘로힘’ 곧 두 분 하나님이라는 증거입니다.
'엘로힘' 즉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께서 인류에게 영원한 생명을 허락하시기 위해 마지막 성령시대에 이 땅에 오셨습니다.
성경이 증거하는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을 만나러 하나님의교회로 오십시오.
첫댓글 하나님은 한 분이 아니라 두 분의 하나님 곧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 계십니다~ 💞
'엘로힘' 즉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께서 인류에게 영원한 생명을 허락하시기 위해 마지막 성령시대에 이 땅에 오셨습니다.
성경의 첫장부터 엘로힘이신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성경의 증거를 믿어아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