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산당 관영 매체는 소비 촉진을 위해 돈을 보내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고, 비판을 받았다.
http://cn.ntdtv.com/gb/2023/08/17/a103768619.html
중국 공산당 관영 매체는 소비 촉진을 위해 돈을 보내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고, 비판을 받았다.
사람들이 2022년 8월 17일 베이징의 푸드코트에서 점심을 먹고 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NOEL CELIS/AFP)
베이징 시간: 2023-08-18 01:05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ew Tang Dynasty News, 베이징 시간, 2023년 8월 18일] 올해 중공 당국은 악화되고 있는 경제를 살리기 위해 내수 부양을 위한 경기 부양책을 지속적으로 도입했지만, 다양한 부양책은 아직 시행되지 않았습니다. 어떤 효과. 일부 본토 전문가들은 소비를 촉진하려면 소득을 늘리고 사람들에게 돈을 분배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중국 공산당의 관영 매체는 중국이 소비 촉진을 위해 돈을 분배하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는 기사를 게재했고 , 네티즌들은 “멍청한 척하고 멍청한 척한다”고 꾸짖었다.
8월 16일, 공산당 학교의 공식 신문인 "Study Times"는 일부 사람들이 중국이 소비자 수요를 자극하기 위해 일부 국가와 마찬가지로 현금을 직접 분배해야 한다고 믿는다는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우리 나라에서 실현하기에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또 중국인의 소비·저축 습관과 발전 수준이 미국 등 선진국과 많이 다르다는 점도 지적했다. 1인당 현금 1,000위안을 보내면 약 1조 4,000억 위안이 필요하므로 막대한 금전적 부담이 될 뿐만 아니라 귀중한 재원을 비효율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또 “소비능력 향상과 소비수요 확대는 투자의 결과인 투자확대에 어느 정도 달려있다. 여전히 건강한 발전의 여지가 있습니다."
이 기사는 중국 본토의 인터넷에서 많은 비판과 조롱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일부 네티즌은 "급여 분배할 때는 중국인이 많은데 세금을 거두고 부동산을 할 때는 사람이 적다 "고 비꼬기도 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홍콩 마카오 대만 등 유럽 미국 일본은 다 통하는데 여기는 안 통하나? 자기도 남도 속이고 다 속이고 싶냐"고 말했다. 돈을 주고 테마의 상자에 나팔을 꽂기만 하면 모두가 소비하게 할 수 있느냐”, “재산 분배 방식을 개혁해 일하는 사람들에게 속한 재산을 일하는 사람들에게 돌려줘야 한다. 바보?"
(인터넷 스크린샷)
일부 네티즌들도 네티즌들의 논평을 “1. 최저 비용으로 소비 촉진을 위한 문서 공개를 주장하라, 2. 세계 최대 공직자 팀을 키우는 데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다, 3. 일반인에게 송금은 어렵지만 특정인에게 송금은 어렵습니다 돈은 순조롭게 분배되었습니다 4. 자극 주사, 사람 꼬집기, 전화 120번을 걸었지만 그 손을 꽉 놓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의) 목을 움켜쥐고. 그리고... "
8월 14일, 중국금융포티포럼(CF40) 학술위원장이자 중국사회과학원 국가고급 싱크탱크 수석전문가인 까이팡(Cai Fang)은 지금 가장 시급한 것은 는 주민들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것이므로 합리적이고 합법적이며 준수하는 모든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경제법칙을 준수하고 주민들의 주머니에 돈을 보내는 채널이기도 합니다.
최근 '2023 보아오 부동산 포럼'에서 판강 중국경제체제개혁연구회 부회장 겸 국민경제연구소 소장도 "소비 진작을 자극할 수 없다. 소비 없음, 소득이 증가하지 않으면 소비 증가가 "깜빡임"이 될 수 있도록 소비를 자극합니다.
판강은 또한 이 '번뜩임'이 경제의 피드백 메커니즘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즉, "시장이 나쁠수록 가격이 낮아진다. 될거야."
(리리 기자 종합보도 / 편집담당 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