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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바이크메니아 원문보기 글쓴이: 한글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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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닉네임(본명) : 이창제
2. 메이커 및 모델명 : DUCATA ST4S ABS
3. 매물 연식 및 적산거리 : 03 16091km
4. 정가 & 판매가격 : 600(절충없이)
5. 매물(옵션)상세설명 및 하고 싶은 말 : 밑에 참조
6. 거 래 장 소 : 부산
7. 연 락 처 : 010-8225-5288
8. 사진必
빠른판매를 위해서 가격 인하했습니다.
Ducati sports touring St4s ABS모델입니다. 996cc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03년식 모델이며, 09년 11월 23일에 인수 했으며, 총 주행거리는 16091키로입니다.
누적적산계가 고장이 나서 나름대로의 차계부를 만들어 정리하였습니다.
일단 소모품내역부터 알려드립니다.
기준은 다른 매물에서 보면 얼마안달렸다, 몇프로 남았다 이러는데 전 확실하게 키로수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점화플러그(순정)는 교환한지 10724키로,
에어필터(순정)는 580키로
엔진오일은 3100키로
앞브레이크패드는 9623키로
앞타이어는 3979키로
뒤타이어는 696키로
건식클러치 모델에서 가장중요한 소모품인 클러치 디스크 셋트(순정)는 교환한지 1819키로
대기어, 소기어, 체인, 타이밍벨트(전부다 순정)를 교환하였으며 교환한지는 3023키로
교환하면서 전기쪽 점검이랑 HID에서 순정 벌브로 교환하였습니다.
밧데리는 1월 25일에 교환하였습니다.
대략 1년반 넘게 타면서 이처럼 편한 바이크가 없었던거 같습니다. 답답하지 않은 가속및 토크, 투어에도 좋은 하드 사이드백, 시내주행에도 뛰어난 연비, 시내주행시 대략 20키로 왔다 갔다 합니다. 제가 저알피엠으로 다니는지 그렇게 나옵니다. 가끔씩 7~8천까지 올리지만 주로 5천이상은 거의 안올립니다.
두카티는 소모품이 비싸다, 정비료가 비싸다고 하시는데,
일단 소모품은 에어크리너(두코문의시 대략 6만5천) 점화플러그(두코문의시 대략 개당 5만5천), 브레이크 패드(1쌍(캘리퍼1개분)에 24만정도), 클러치 디스크 셋(대략 50만정도)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비싼데 어떻게 타냐? 클러치 디스크세트를 제외한 3가지 모두를 3년치 이상으로 소유하고 있습니다. 에어크리너(순정)4개, 점화플러그(순정) 4개, 브레이크 패드(사제,앞6쌍), 뒤브레이크 1쌍, 클러치 디스크 스프링(스댕스틸 1셋트(6개),신품,사제)있습니다. 클러치 디스크도 교환한지 3023키로도 안되었기에 2~3만정도 주행가능합니다.(두코 문의시 보통 2~3만정도 주행 후 교환한다고 함, 주행습관에 따라 달라짐) 1년에 1만정도 타신다고 하면 클러치 디스크는 2~3년 후에 교환해주시면 됩니다. 프로이탈리아에서 주문하시면 배송비 포함 대략 31만(환률 1050원)에 구입가능합니다.(순정부품일 경우)
소기어,대기어,체인,타이밍 벨트1쌍,의 경우 두코 부산에서 120만원(공임료포함, 순정벌브로 교체비 포함)주고 교환하였습니다. 타이밍 벨트의 경우 매뉴얼에 수명이 20000키로라고 합니다. 제가 타본 결과는 2만에서 점검후 더 타셔도 됩니다.
사고 내역은 제가 인수하면서 강풍으로 인한 주차장 꿍(그 무거운 놈이 혼자 넘어졌습니다.) 그리고 학교 내에서 신형 SM5랑 옆라인 부딪졌는데, 바엔드 미러때문에 인해 앞쪽 밑부분약간 까지고 SM5는 조수석 사이드미러부터 뒷 좌석까지 옆라인 다 나갔습니다. 일명 쿠킹호일이라고 하죠. 그렇게 됐습니다. 하지만 바이크 옆으로 넘어지지는 않았습니다. SM5가 약한건지 두카티가 강한건지 모르겠네요. 사고는 이렇게 2건 있었습니다.
뒤타이어 보시면 알겠지만, 코너가 먼지 모르는 사람입니다. 그정도로 안전운행하였으며, 인수후 경주가는 길에 알피엠이 얼마나 올라가는지 확인한다고 저단에서 올려본적이 1번 있습니다. 놀란건 진짜로 계기판 끝까지 붙더군요. 최고속도는 전주인은 계기판 끝(280km/h)까지 가봤다고 합니다. 전 속도를 즐기지 않기 때문에 최고200까지 달려보고, 보통 120~140에서 크루징해서 갑니다.(투어시 다 째는데 혼자서 크루징하고 갑니다;;). 고속에서도 핸들 떨림이 전혀 없습니다.
브레이크 성능은 말도 안해도 보시기만 하셔도 믿음이 갑니다. 브렘보에 ABS까지 작동됩니다. ABS제조회사는 보쉬입니다. 브레이크 이유로 슬립하실일은 없습니다. 저도 ABS 때문에 산적이 2번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앞 올린즈, 뒤 올린즈입니다.
머플러는 레오빈스 머플러입니다. 베플(레오빈스 순정 부품 보유) 안할시는 소리 좋습니다. 베플하면 조용하고 건식클러치소리밖에 안들립니다.
클러치는 건식오픈클러치이며, 특유의 건식클러치 소리가 납니다. 건식이기 때문에 엔진오일 수명이 습식클러치 방식에 비해 깁니다. 경험해본 결과 습식클러치에 비해 대략 50%정도 길다고 보시면 됩니다. 클러치 디스크 셋트 교환하면서 클러치 액(보쉬 DOT4)도 같이 교환하고, 클러치 디스크 스프링(스댕스틸)도 같이 교환하였습니다.
엔진오일은 쉘어드벤스 50%들어가 있고, 밀리텍도 주입이 되어 있습니다.
기타로는
센터 스텐드(이베이에서 배송비 포함 25만)
클러치 커버(이베이에서 배송비 포함 15만)
8월6일에 code에러로 인해 점검결과 ECU고장으로 ECU순정으로 교체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09년11월부터 11년 8월 약 20개월 동안 타면서 장점으로는 이 놈이 제 첫 리터급입니다. 두카티996엔진을 장착하여 낮은 알피엠에도 높은 토크를 내어 투어러임에도 시내주행에 편합니다. 그리고 연비쪽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하드 사이드백이 기본장착되어 장거리투어에도 많은 짐을 넣을수 있어서 좋습니다(공구나 장비 넣기 편합니다). 박력 있는 소리로 인해 주위의 시선이 장난이 아닙니다. 특히 건식클러치의 특유의 소리로 인해 신호대기나 아이들링시 시선 집중됩니다. 단점으로는 비싼 소모품비용->이건 해외구입을 통해 커버했고, 무거운 무게->리터급이 처음이다보니 이건 어쩔수 없는거 같네요. 제가 타면서 느낀건 이정도입니다. 제가 코너는 안타기 때문에 코너링에 대해서는 해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속도계 오차도 네비게이션과 비교했을때 오차도 5키로 내외인거 같습니다. 카울상태는 년식이 있다보니 아주 좋은 편은 아닙니다.
소모품 걱정없고(아마도 이태리제는 소모품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유지비가 소모품에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고장 걱정없는 2기통, 투어러를 원하시는 분께 아주 좋은 바이크가 될거 같습니다.
코드불에 시동을 걸면 계속 불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원래라면 키온하기전에는 깜박이다가 키온후에는 불이 꺼져야됩니다.
이부분은 시동이나 운행에 있어서 별이상이 없어 그냥 타고 있습니다. 한달간 입고하면서도 문제를 못찾았습니다.
다른 센터에서는 전기문제라고 하는데 전기문제면 충전이 안되거나 방전이 되거나 펜이 돌아가면 이상이 생긴다거나 라이트가 왔다갔다하거나 해야되는데 그런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시트고는 820mm 이며, R6보다 많이 낮습니다.
충분한 절충도 가능합니다.(절충에 대해서는 구매시 충분한 절충가능) 판매장소는 부산시 영도구 동삼동이며, 상시 상주중이므로 오시면 언제든지 보실수 있습니다. 상태는 바로 초장거리 투어 및 일반적인 주행이 가능할정도로 좋습니다.
문의하실분들은(대차 문의는 안됨) 언제든지 문자 주십시오. 제가 확인즉시 연락드리겠습니다. 전화는 네이트,넥슨(전부다N으로 시작하는 회사임) 해킹으로 인해 대출및 광고 전화가 많이 와서 모르는 전화는 안받기 때문에 꼭 문자 주십시오.
구입하시는 분께는 가방이 달린 상태에서도 덮을수 있는 골드윙용 커버를 드립니다.
계속 운행중이므로 키로수는 조금씩 올라가며, 구매 확정시 폐지해드리겠습니다.
당연히 보러 직접 오시는 분께는 거래의 꽃 절충도 가능합니다. 전화상 절충은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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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의 크기는 10pt , 글씨색은 검은색, 진하게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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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00연식 검은색 알원 판매합니다.
혼자만 튀어 보이려고
%@#$%@#$%@#$%#@$% 알원 오늘만 이 가격 @#$%#@$&@#$%@$%@#$% <--이런 류의 제목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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