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6월 04일 제125차 하동 금오산 정기산행 안내】
○ 산행일자 : 2023년 06월 04일[일요일]
○ 출발시간 : 07시 30분
○ 출발장소 : 동래전철역 4번출구
○ 교통수단 : 동해관광 경북75바8362호 45인승 대형버스
○ 산행회비 : 40,000원[아침 간식 및 현지 인근 맛집에서 하산식 제공]
○ 준비사항 : 중식,간식,식수,여벌옷,바람막이 등등, 등산 필수품
○ 차량경유 : ○ 차량경유 : 금강컨벤션 웨딩홀 07시 35분 - 만덕육교 07시 40분 - 덕천종가국밥 07시 45분
○ 산행시간 : 8.5km 4시간 00분 전후
○ 산행코스 : 매표소 - 약수암 갈림길 - 12단 계단 폭포(중방골) - 계단 최하단’ 임도 갈림길 - 석굴암(봉수대) --마애불 갈림길 - 금오산 해맞이공원 - 군부대 입구 갈림길 - 마애불 갈림길 - 대송·마애불·청소년수련원 갈림길 - 금오산 마애불 - (대송·마애불·청소년수련원 갈림길) - 대송·덕천·청소년수련원 갈림길 - 대송입구·청소년수련원 갈림길 - 짚와이어 환승장 - 진바등 - 계단 최하단 - 임도 - 원점 회귀
○ 참가신청 : 전화 또는 카톡 & 문자메세지 아래 댓글로 신청바랍니다.
회 장 : 010-6561-8000 산 행 대 장 : 010-3179-6160 부 회 장 : 010-5899-3957 총 무 : 010-3046-6613
◎[공지사항]
①본 산악회는 매월 첫 째, 셋 째주 일요일 산행합니다.
②산악회는 비영리 친목단체로써 산행시 안전사고에 대비한 보험을 가입하지 않습니다.
③산행 참가는 본인의 자유의지로 가능하지만 산행 또는 차량 탑승중 발생하는 각 종 사고에 대하여 본 산악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따라서 본 산악회 산행에 참가하시는 분은 위 내용에 전부 동의 하신 것으로 간주하며 산행 안전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공지합니다.
○ 기타사항
- 당일 사정에 따라 계획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산행지 안내
금오산이란 이름은 산줄기가 바다로 향하는 자라를 닮았다는 데서 유래했다. 노적가리 같아 보여 소오산, 병목처럼 생겨 병요산으로 불리기도 한다. 고려 때 왜구를 막으려고 쌓은 산성 터와 봉수대 마애불이 남아 있으며 아시아에서 최장 거리인 3.186㎞ 짚트랙이 해맞이공원에서 출발한다
금오산 등산 안내도에서 봉수대가 있는 석굴암을 거쳐 해맞이공원을 오르는 코스이다.
오른쪽에 수백 m 길이의 암반을 미끄러지듯 물이 흐르는 중방골을 끼고 오르면 나오는 제법 큰 규모의 3단 폭포가 설악산의 계곡을 연상시킨다.
폭포가 12단이라 ‘12단 계단 폭포’라 불리는데 아랫마을의 식수원으로 출입을 금한다는 안내판이 강조하듯 눈으로만 즐기자. 최근에 잦은 비가 와 폭포는 웅장한 소리를 냈다.
20분이면 쉼터가 있는 ‘계단 최하단’ 임도 갈림길과 만난다. 왼쪽 계단 길은 이번 답사에서 진바등을 거쳐 내려오는 길이다.
금오산 정상 방향 오른쪽 흙길로 올라간다. 폭포가 걸린 계곡을 가로지르는 로프를 잡고 건너면 계곡과 헤어져 큰 서어나무 두 그루에 둘러싸인 돌담을 지난다.
조릿대 숲을 빠져나가면 본격적인 된비알 산길이 시작되고 30분이면 봉수대였던 석굴암에 도착한다. 일출로 유명한 금오산 향일암과 금산 보리암에 견줄 정도로 석굴암의 조망이 뛰어나다.
[국제신문 산행가이드 참고]
|
첫댓글
참석합니다~~~
참석합니다~
참석합니다~
참석합니다
참석합니다.[덕천]
산하/덕천종가
신청합니다
🍒참석😁합니다~^*🙋♂️
🍉🍓🔆💗🎶🐑🌨😉💕
빠른참석
댓글부탁드립니다~~^^
참석합니다~~
김정숙참석. 동래
이동섭~혜선언니 동래
참석합니다
변정원님 참석하십니다[동래]
개인적인 사정으로
불참합니다
안산즐산 하시고
잘다녀오세요 ~~
참석합니다
참석 합니다
중간 복도쪽 부탁드립니다
나그네님참석
저도참석요
참석합니다
즐산신청합니당~~^^
유나
상희,
산아이님 참석합니다
참석합니다
참석합니다.
윤고문님외5명 참석합니다
참석합니다
산능선3명 참석합니다
동래2명 덕천1명
덕천 2명 동래 1명 좌석 부탁합니다
임신보님
동행 감사합니다~~~
참석합니다. 동래 탑승
덕천동 1명 부탁드립니다 🙏
산에산에 예약합니다
뉴 산오름 3명 예약합니다
뉴 산오름 2명 예약합니다
총 6명 입니다
윤고문님
게스트 한 분 동행 감사합니다.
산우님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하동 금오산 정기산행 여유석이 없습니다.
이점 양해를 구하며 혹여 개인적인 사유로 부득이 참석이 어려우실 땐 [꼭] 소통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