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OMY DNA
원칙중심
원칙보다 뛰어난 전략은 없다
네트워크 마케팅도 유통이다
지속가능한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이 되려면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는 '유통으로서의 가치'를 지켜야 합니다. 누구나 이러한 원칙을 말하지만, 실천하기는 어렵습니다. 원칙을 지키는것은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들이 당연히 나아가야 할 방향입니다. 일각에서는 네트워크 마케팅을 부정적으로 바라봅니다. 애터미는 이러한 시선을 피하지 않고 정면 돌파합니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싸게 구입해 사용하고 그 경험을 나누는 네트워크 마케팅 원론에 충실하기만 하면 이보다 이상적인 유통채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이 제대로 작용하지 않는 것은 이론이 잘못됐기 때문이 아니라 네트워크 마케팅을 운영하는 회사나 사업자들이 원칙을 지키지 않기 때문입니다. 애터미는 유통의 기본 원칙에 따라 기업을 운영합니다. 그래서 네트워크 마케팅 업체임을 숨겨야할 이유가 없고, 고객을 오인케 하는 꼼수를 부릴 이유는 더더욱 없습니다.
애터미는 '어떻게 하면 좋은 제품을 싸게 팔 수 있을까'를 생각하며 핵심 역량을 쏟습니다. 그것이 바로 유통업 본질에 가장 충실한 길이기 때문입니다. 좋은 제품을 싸게 팔아야 많이 팔 수 있고, 많이 팔아야 롱런할 수 있습니다.
유통의 핵심은 제품 경쟁력이다
애터미 업의 본질은 유통이기에 우리는 전 세계 유통회사들과 경쟁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 업체뿐 아니라 할인매장, 오프라인 마켓, 전자 상거래 업체, TV 홈쇼핑 등이 우리의 경쟁자입니다. 제품의 소비와 동시에 수익이 발생하는 네트워크 마케팅의 장점이 발휘될 때 다른 유통 채널 대비 확실한 차별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애터미는 네트워크 마케팅의 특성을 강조하기에 앞서 유통업의 기본에 충실하고자 합니다.
대형마트나 백화점, TV 홈쇼핑 업체들과 비교해도 더 좋은 품질과 더 싼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최고의 제품을 가장 좋은 가격으로 제공할 때 고객은 자연스럽게 우리를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애터미가 추구하는 '절대품질 절대가격' 철학의 근간입니다. 합법적이라는 것만으로는 소비자를 설득하기에 부족합니다.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받으려면 합법적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것은 물론 우리 업의 본질을 잘 지켜나가야 합니다.
71,72쪽 중에서
2021.06.09
옮김 : 박용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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