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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트 랙 터 |
콤 바 인 |
이 앙 기 |
1월 |
(보관중 점검) ·유압실린더는 완전 상승 상태 로 함 ·엔진 계통의 누유점검(연료탱크, 필터, 파이프) ·축전지 보충충전 |
(장기보관중 점검) ·본체의 누유, 누수 점검 ·축전지 보관 상태 점검, 보충충전 ·엔진의 시동을 걸고 난기운전 및 크로울러를 구동시켜 지면에 닿는 위치를 바꾸어 준다. ·페인트가 벗겨진 부분에는 방청유를 발라 녹 발생 방지 ·카바를 씌워 먼지, 이물질에 의한 부식 방지 |
(장기보관중 점검) ·엔진이 압축 상태에 있는가 점검(리코일스타터를 서서히 단겨 힘이 걸리는 위치에서 정지) ·회전부, 작동부, 와이어류에 부식방지를 위해 오일 주입 ·각부의 누유여부 점검 ·스프링 및 레버류에 부식방지를 위해 그리스를 바름 |
구분 |
트 랙 터 |
콤 바 인 |
이 앙 기 |
2월 |
(사용전 점검) ·팬벨트 유격 10mm이상시 발전기 고정볼트를 풀어 유격조정 ·냉각수량-외기온도에 알맞는 비중의 부동액 확인(40% 용액) ·엔진, 변속기, 앞차축, 조향장치, 유압계통의 누유여부 및 오일량 점검후 수리 또는 보충 ·공기청정기 오염여부 및 접합상태 점검 ·축전지액량 및 접속상태, 배선 및 각종라이트 경고등 점검, 충전상태 점검 ·각종 볼트, 너트류의 이완 여부 점검 ·좌, 우 브레이크페달 유격 및 작동상태 점검(규정치 이상시 조정) ·클러치 페달 유격 및 동력단속 상태 점검 ·타이어 압력이 정상인가 점검(기종별 취급설명서 참조) ·트레일러의 타이어압, 브레이크 작동상태, 유압커넥터의 착탈작동, 덤프 작동상태 점검 |
(장기보관중 점검) ·누유, 누수 점검 ·축전지 보충충전 ·녹이 발생된 부분은 녹을 제거하고 방청유를 바름 |
(장기보관중 점검) ·엔진을 회전시켜 윤활 시킨 후, 피스톤을 압축상사점에 보관(보행이앙기는 리코일스타터로, 승용이앙기는 시동모터로) ·각 회전부, 작동부, 와이어류에 부식방지를 위해 오일주입 ·스프링 및 레버류에 부식방지를 위해 그리이스를 바름 |
구분 |
트 랙 터 |
콤 바 인 |
이 앙 기 |
3월 |
(장기보관중 점검) ·엔진오일 및 필터교환 ·연료탱크 청소 및 연료필터 교환 ·유압필터 세척 또는 교환(유압오일 교환) ·팬 벨트, 클러치 페달, 브레이크 페달 유격 및 작동상태 점검 ·각부의 그리이스 주입 ·각종 레버류의 작동상태 점검 및 조정 ·전, 후 다이어 압력 점검, 토우인 측정 및 조정(토우인 2∼4mm) ·3점지지장치의 작동이 원활한가 확인하고 편의 단락여부 점검 ·쟁기의 각부 마모부품교환(보습, 볏) *로타베이터 ·체인케이스, 기어케이스 오일량 점검, 경운날 마모상태 점검 및 교환 ·유니버셜 죠인트 베어링에 그리이스 주입 및 록크장치 점검 ·미륜 작동상태 및 카바류 조립상태 점검 |
(장기보관중 점검) ·누유 누수 점검 ·각종 와이어류 및 작동부에 방청유를 바름 ·축전지 액량, 단자 부식 등을 점검 및 청소, 보충충전 ·각종 클러치가 끊음 상태에 있는가 확인 (와이어 및 벨트의 늘어남 방지) ·엔진의 시동을 걸고 난기 운전 및 크로울러를 구동시켜 지면에 닿는 위치를 바꾸어 준다. ·격납고가 습할 때는 환기시키고 카바를 씌워 보관 |
(장기보관중 점검) ·누유 누수 점검 ·각종 와이어류 및 작동부에 방청유를 바름 ·축전지 액량, 단자 부식 등을 점검 증류수 보충 및 청소, 보충충전 ·주행클러치가 끊음 상태에 있는가 확인(클러치판 고착방지) ·격납고가 습할 때는 환기시키고 카바를 씌워 보관 |
구분 |
트 랙 터 |
콤 바 인 |
이 앙 기 |
4월 |
(장기보관중 점검) ·공기 청정기 엘레멘트 세척 또는 교환, 흡기관 연결부의 풀림 및 접착상태 점검 ·팬벨트 장력점검 ·축전지액량 및 터미널 장착 상태 점검 ·좌, 우 브레이크 페달 작동상태, 제동상태 점검 및 조정 ·클러치 페달의 작동이 양호한가 점검하고 이상시는 조정 ·타이어압력 점검(기종별 취급설명서 참조) |
(장기보관중 점검) ·누유 누수 점검 ·축전지 보충 충전 ·카바를 벗겨 환기시킨 후 카바를 씌움 |
(장기보관중 점검) ·연료탱크에 연료를 채우고 필터 및 기화기 등의 누유 점검 ·점화플러그의 접점상태, 고압코드의 손상여부등을 점검 ·엔진오일량, 변속기 오일량 점검 ·변속레버 작동이 원활한가 점검 ·분리침, 식입포크의 마모 및 조정상태 점검, 교환 ·식입간의 작동상태 점검 ·묘 이송 로울러의 작동상태 점검 ·유압작동이 원활하며 소음 및 누유가 없는가 점검 ·각종 와이어 유격 및 작동상태 점검 |
구분 |
트 랙 터 |
콤 바 인 |
이 앙 기 |
5월 |
(장기보관중 점검) ·엔진오일 및 필터교환, 공기청정기 엘레멘트 세척 및 교환 ·연료탱크 세척 및 연료필터 교환 ·앞차축, 페달피봇, 유압링크에 그리이스 주입 ·브레이크 유격 및 좌, 우 브레이크 작동상태 점검 ·브레이크 유격 및 유압 상, 하 작동상태 점검 *로타베이터 ·볼트, 너트 핀의 이완여부 점검 ·체인케이스, 기어케이스 오일량 점검 및 보충 ·유니버셜 죠인트에 그리이스 주입 및 베어링 마모상태 점검 |
(하곡 수확 준비) ·연료계통 청소 및 필터 교환 누유점검, 각부 주유 ·공기청정기 청소 및 흡기관 조임 상태 점검, 냉각수량 및 팬벨트 유격 점검 ·각부의 체인 및 벨트 장력 조정, 오일량 점검 및 보충, 레버 작동상태 점검 ·탈곡통 회전수 조정(벼, 보리 전환레버를 '보리'측으로 한다) ·풍량 선택레버, 시버레버를 '보리 표준'에 맞춘다. |
(사용중 점검) ·공기청정기 세척 및 연료 필터컵 청소 ·식입포크, 분리침, 조정상태 및 가로, 세로 이송량 조정(식부불량 원인) ·결부발생→식입포크, 분리침의 변형, 모공급 및 파종의 발아 불균일 ·뜬모발생→포장이 단단, 식부깊이가 얕을 때, 상토의 건조, 식입포크 조정 불량 ·식부자세 불량→상토의 건조, 식부의 깊이가 너무 얕을 때, 식부속도가 빠를때 ·식부깊이 과다→유압조정불량, 부판위치불량, 감지로드 조정불량 |
구분 |
트 랙 터 |
콤 바 인 |
이 앙 기 |
6월 |
(장기보관중 점검) ·연료계통, 윤활계통, 냉각계통 점검 ·공기 청정기 엘레멘트 세척 및 교환(특히 밭에서 작업시 점검 철저) ·앞차축, 페달피봇, 유압링크에 그리이스 주입 ·시동성, 배기가스색깔, 운전상태 점검 ·계기류의 지시상태 점검 ·조향 핸들의 좌, 우 움직임이 정상인가 점검하고 핸들 유격조정 ·타이어의 압력 및 브레이크의 작동상태 점검 ·림, 허브의 볼트, 너트 조임 상태 점검 |
(사용중 점검) ·예취부 체인 및 러그 상태 점검, 예취부 각부의 주유 ·예추날의 작동상태 및 마모상태 점검, 조정 및 교환 ·풍량 및 시보선택, 배진량 조정레버를 작물의 조건에 맞도록 조절한다. ·벨트류의 장력 점검 및 조정 ·체인 및 와이어류의 점검 및 조정 ·각종 오일의 점검 및 교환 |
(사용중 점검) ·연료공급 원활여부 점검, 연료 필터 세척 및 연료 누유 점검 ·점화플러그의 간극, 접점, 불꽃 발생 상태 등이 정상인가 점검 ·냉각, 통풍장치가 양호한가, 엔진이 가열되지 않는가 점검 ·각종 변속레버 및 와이어류, 철차륜 작동상태 ·유압작동이 원활하며 소음없이 상하 작동이 양호한가 점검 ·식입간의 작동상태 점검, 식입포크, 분리침의 조정상태 확인 및 교환 ·가로, 세로 이송이 원활한가 점검하고 조정 |
구분 |
트 랙 터 |
콤 바 인 |
이 앙 기 |
7월 |
(보관준비) ·각부 세차 및 페인트가 벗겨진 부분에 방청유를 바름 ·작업기의 마모 부품 교환, 각부 세척수 방청유를 바름 ·연료탱크에 연료를 완전히 채우고, 냉각수량 및 질 점검 ·차축부에 고임목을 고여 타이어가 지면으로부터 떨어지게 하거나 타이어 압력을 약간 높여 판자위에 올려 놓음 ·클러치 페달을 고리에 걸어 클러치가 끊긴 상태로 함 ·클러치하우징 밑에 있는 배수 플러그를 풀어 하우징 안의 오일, 수분 등을 빼냄 ·유압레버를 상승위치로 하여 유압장치 내부의 부식 방지 ·통풍이 잘되고 건조한 실내에 카바를 씌워 보관 |
(보관준비) ·연료탱크는 가득 채워 녹의 발생 방지 ·각부를 깨끗이 세척한 후 부식 방지를 위해 방청유를 바름 ·예취날을 세척한 후 그리이스를 바름 예취부의 체인에 주유 ·축전지는 떼어 내어 건조한 음지에 보관하고 여름 2개월, 겨울 3개월 이내에 보충 점검 ·탈곡부의 체인 와이어의 노출부 각 레버의 지점부 각 벨트 텐션암의 지점부에 주유 ·각 레버는 '끊김'으로한다. ·습기가 적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기계 보관 |
(장기보관준비) ·각부 세척 및 페인트가 벗겨지거나 녹 발생이 예상되는 부분에 그리이스를 바름 ·회전부, 작동부, 와이어류에 충분히 주유하여 녹 발생 방지 ·연소실내에 오일을 약간넣고 엔진을 회전 ·연료탱크 및 기화기내의 연료를 완전히 빼냄 ·리코일스타터를 당겨 압축이 걸리는 부분에 피스톤 고정 ·변속기 오일 교환 및 유압오일필터 세척 ·승용이앙기의 축전지는 본체에서 분리하여 청소한 후 건조한 음지에 보관 ·통풍이 잘되고 건조한 실내에 판자등을 깔고 기계를 올려놓고 카바를 씌워 보관 |
구분 |
트 랙 터 |
콤 바 인 |
이 앙 기 |
8월 |
(사용전 준비) ·연료, 윤활, 냉각, 전기계통을 점검하고 이상이 있으면 정비 ·공기청정기가 건식인 경우는 엘레멘트 접착부의 이상 유무 점검 ·유압오일 및 필터 교환 또는 세척 ·포지션 콘트롤, 드래프트 콘트롤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가 점검 *로타베이터 ·볼트, 너트 핀의 이완여부 점검 ·체인케이스, 기어케이스 오일량 점검 ·경운날 마모상태 점검 및 날배열 상태 점검 ·유니버셜 죠인트에 그리이스 주입 및 베어링 마모상태 점검 |
(추수수확 준비) ·연료 누유, 공급상태 점검 및 필터에 불순물이 많으면 교환 ·축전지 충전상태, 라디에이터 및 냉각수 순환상태 점검 ·공기청정기 청결 및 파손여부 점검 ·각종 레버 작동 및 조작이 원활한가 점검 ·좌, 우 크롤러의 전, 후진상태가 원활하고 회전이 원만한가 점검 ·휴즈의 소손여부 및 규정에 맞는 휴즈가 끼워져 있는가 점검 ·각종 체인, 풀리 및 벨트의 연결, 작동이 정상인가 점검 ·벼, 보리 선택부위가 벼로 고정되어 있는가 점검 ·예취날, '鑁'자날의 마모상태 점검(이상시 연마 또는 교환) ·2번구 및 부선별 풍로 청소 |
(장기보관중 점검) ·카바를 벗기고 통풍시킴 ·각 작동부 및 와이어류에 오일 주입 ·누유되는 부분이 있는가 점검하고 점비 ·카바를 씌워 보관 |
구분 |
트 랙 터 |
콤 바 인 |
이 앙 기 |
9월 |
(장기보관중 점검) ·엔진 오일 및 오일필터 교환(10W 30), 연료계통 청소 및 연료 필터 교환 ·변속기 오일 누유 상태 및 오일량 점검, 유압필터 세척 또는 교환 ·작동부, 회전부에 그리이스 주입 ·클러치, 브레이크 유격 및 작동상태 점검 ·트레일러의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작동상태, 덤프작동상태 점검 |
(사용중 점검) ·공기청정기 엘레멘트 및 라디에이터앞 방진망 청소 및 교환 ·각부 오일량 점검 및 체인부 주유 ·예취, 탈곡, 주행 조향 클러치 유격 조정 ·탈곡깊이 조정부 체인 및 탈곡체인 장력 조정 ·탈곡부 각종 체인 및 벨트, 짚배출 체인 및 훅벨트 장력 조정 ·'鑁'자 날 조임 상태 및 마모상태 점검, 연마, 교환 ·탈곡부가 막혔을 때, 청소 |
(장기보관중 점검) ·카바를 벗기고 통풍시킴 ·각 작동부 및 와이어류에 오일 주입, 부식될 우려가 있는 곳은 그리이스를 바름 ·누유되는 부분이 있는가 점검하여 정비 ·카바를 씌어 보관 |
구분 |
트 랙 터 |
콤 바 인 |
이 앙 기 |
10월 |
(장기보관중 점검) ·공기 청정기 엘레멘트, 연료필터, 오일필터, 유압필터 등을 점검(필요시 세척 또는 교환) ·축전지 전해약량 점검(극판보다7∼10mm위) ·클러치, 브레이크 유격 점검 및 조정 ·타이어 공기압 점검 및 좌, 우측 타이어 압력이 같은가 점검 ·유압레버가 원활하게 작동되는가 확인 ·각부 볼트, 너트의 조임 상태 점검 ·각부 마모부품의 교환 및 핀 종류의 이완여부 점검 ·트레일러의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작동상태, 덤프 작동 상태 점검 |
(각부 조정) ·팬벨트 : 손가락으로눌렀을 때 처짐량 0.5mm ·유압벨트 : 텐션 스프링 틈새 0.8∼1.0mm ·소입벨트 : 손으로 눌렸을 때 처짐량 10∼15mm ·탈곡 구동벨트 : 레버를 '연결'로 했을 때 스프링 틈새 0.6∼0.8mm ·예취부 근원체인 : 텐션 스프링 틈새 0.8∼1.0mm(우측) 1.2∼1.4mm(좌측) ·공급체인 : 텐션스프링 틈새 0.6∼0.8mm ·탈곡체인 : 텐션스프링 틈새 1.9∼2.1mm ·크로울러 장력조정 : 크로울러 중심에서 드럭로울러와 크로울러의 큼새가 25∼30mm가 되도록 조정 |
구분 |
트 랙 터 |
콤 바 인 |
이 앙 기 |
11월 |
(사용중 점검) ·각부의 누유, 누수, 볼트, 너트의 이완여부, 클러치, 브레이크, 악셀레이터 작동상태 점검 ·냉각수 점검 및 부동액 교환(40%용액으로 교환) ·유압계통의 누유 및 각종 레버 작동상태 점검 ·쟁기의 각부 볼트, 너트의 이완여부 점검, 각부 마모 부품의 교환(보습, 볏, 기타) *로타베이터 ·체인케이스, 기어케이스, 오일량 점검, 경운날의 마모 및 조임상태 점검 및 수정 ·유니버셜 죠인트의 그리이스 주입, 미륜 작동상태 및 카바류의 조립상태 점검 |
(장기보관 준비) ·흙, 먼지, 검불, 잡초등 제거(특히 탈곡부를 깨끗이 청소하여 쥐 피해 예방) ·예취날은 연마후 그리이스를 바르고 체인이나 와이어 등에 주유 ·각종 레버는 끊은 또는 중립위치로 함 ·주차 브레이크는 걸어 놓지 말 것(라이닝 고착) ·연료탱크의 연료는 완전히 채움 ·냉각수 교환(부동액이 들어있는 경우는 부동액을 첨가) ·각종 벨트와 체인류는 느슨한 상태로 풀어놓음 ·공기청정기 엘레멘트는 새것으로 교환하고 흡기계통 접합부의 불순물 제거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카바를 씌워 보관 |
(장기보관중 점검) ·카바를 벗겨 통풍시키고 각 작동부 및 와이어류에 오일주입, 누유부분의 정비 ·리코일스타어를 수회 잡아 당겨 엔진을 윤활시킨 후 피스톤을 압축상사점에 보관 ·카바를 씌워 보관 |
구분 |
트 랙 터 |
콤 바 인 |
이 앙 기 |
12월 |
(보관준비) ·세차후 페인트가 벗겨진 부분에 도색 ·녹 발생이 예상되는 부분에는 그리이스를 바름 ·각부 윤활유를 교환 또는 점검하고 약 5분간 가동 ·타이어의 압력은 평상시보다 약간 높이 넣어 보관 ·웨이트는 떼어내고 타이어의 앞, 뒤에 고임목을 고임 ·클러치페달을 고리에 걸어 클러치가 고착되는 것을 방지 ·유압레버를 상승위치로 함(유압장치 내부의 부식 방지) |
(장기보관중 점검) ·본체의 누유, 누수 점검 ·축전지 보관 상태 점검, 보충충전 ·각종 클러치가 '끊김'에 있는가 점검 ·페인트가 벗겨진 부분에는 방청유를 발라 녹 발생 방지 ·카바를 씌워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먼지, 이물질에 의한 부식 방지) |
(장기보관중 점검) ·카바를 벗기고 통풍시킴 ·누유되는 부분이 있는가 점검하여 정비 ·녹이 발생된 부분은 녹을 제거하고 방청유를 바름 ·레버, 링크, 와이어류에 그리이스를 바름 ·축전지(승용이앙기)는 충전상태를 확인한 후 전해액이 부족하면 증류수 보충 ·카바를 씌워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먼지, 이물질에 의한 부식 방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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