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닛산 큐브 입니다..
한동안 운행을 하지 않으시고 세워 두셨다가
다시금 운행을 하기 위해 소모품 교환차 입고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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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핸들 직수입 모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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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넷 지지대가 없어 임시 방편으로..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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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재일 자신있는 엔진오일 교환 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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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번 재 사용한 듯한 와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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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걸로 바꿔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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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오일필터도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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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은 캐스트롤 마그네틱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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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미션오일 교환~
순환기를 미션오일 쿨러 라인에 연결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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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오일은 CASTROL MULTI AT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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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미션내부 미션오일 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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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 미션오일이 회수 되면 새오일을 주입해 압력을 줍니다..
그럼 다시 내부의 기존 오일이 회수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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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계속 순환 시키다 보면 이렇게 새오일로 가득차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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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된 폐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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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리터 소요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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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냉각수 교환
배출사진만 있고 주입 사진은 없네요..
냉각수는 모튤이누겔 그린으로 작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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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라이트 전구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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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직하니 교환하기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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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곤 주문한 부품이 도착하지 않아 라이트 복원을 맏겼습니다..
라이트통 하나가 100만원이 넘는 말도 안되는 금액이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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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원 하고나니 그래도 가격대비 상당한 효과가 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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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새거 같진 않지만 꽤 만족 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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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부품 없이 할수 있는 작업..
공회전시 머플러 떠는 소음이 나서 살펴보니
머플러 자리가 이탈을 했네요..
이 역시 바로 잡아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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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램프 전구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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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카맣게 불태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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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전구와 함께 마지막 기념 촬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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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램프 탈거 방법은
번호판을 위로 들어 올리면 저렇게 10미리 고정 볼트가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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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트를 풀어 주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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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판 쪽으로 테일램프를 밀어 주면 저렇게 키 가 빠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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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살짝 당겨 내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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뜯은 김에 양쪽 모두 새 전구로 교환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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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셔액 보충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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꾹꾹 눌러 담아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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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일 후 부품이 도착해 다시 작업을 시작 합니다..
점화플러그 교환

연소상태는 양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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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앞 디스크 교환 및 앞 패드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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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 올때까지 몇일 새워 놨더니 녹이 많이 슬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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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순정 디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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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명을 다한 패드와 신품 패드 + 클립 + 고정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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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렇게 조립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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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마지막으로 후륜 허브베어링 교환작업..
잴 걱정 거리네요.. 10여년을 한몸 처럼 붙어 있었던 지라
쉽게 빠질거 같진 않아서
베어링이 박살나서 안쪽만 빠지고 바깥쪽이 빠지지 않으면
드럼 통째로 갈아야 한다고 차주분께 미리 전화를 드리고 작업을 시작 했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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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나... 안쪽만 빠지고 바깥쪽은 드럼에 붙어 빠지질 않아서
결국 프레스 공장에 들고 가서 겨우 뽑아서 마무리 하였습니다..
다행이도 드럼까지 통째로 교환하는 일이 없어 다행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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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향균필터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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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러브 박스를 다 뜯어내면 잴 안쪽편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최소 몇년은 교환 안하신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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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수 차량이라 부품 수급이 여의치 않아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독촉않으시고 기다려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닞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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