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3년 기출에서 질문드립니다!
저 노란부분을 PP로 봐야하는데요~
저는 저도 모르게
(2) in that building을 부사로 보았습니다! 문장내에서 있어도 없어도 되는 장소를 나타낸다고 생각에서였습니다.
(4) at work를 형용사로 보았습니다. 앞에 The people을 수식하는 형용사라고 생각했습니다.
(5) in the work를 명사로 보았습니다! 해석상 장소가 와야 한다고 생각했고, 동사 다음이라는 문법적 위치도 고려했을 때 장소명사구가 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질문1) 저도 모르게 PP를 부사, 형용사, 명사로 본 이유가 뭘까요?(저도 저를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하하) PP가 이런 식으로 오는 형태를 잘 못 접해봐서일까요? 문제 풀 때, 특히 (4) at work는 the people을 수식하는 '형용사'라고 확신까지 했습니다 ㅋㅋㅋ
질문2) (5a)문장은 읽어도 읽어도 어색하게 느껴집니다ㅠㅠ
문장을 고쳐보면 He drove his car to the place in the center.인가요?
그렇다기엔 (5c)문장을 똑같은 방법으로 고치면 He drove his car to the place there.인데 어색한 거 같아서요ㅠㅠ 정문인데 저만 이상하게 어색하다고 느끼는 거라면 이건 또 왜 그렇게 느끼는 걸까요ㅠㅠㅠ??
첫댓글 그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너무 의미 위주로만 파악하기 때문입니다
저게 통사론 문제인데, 통사론에선 품사를 의미 면에서는 참고 정도로만 보고
저 문제에서처럼 문장 내에서 나타나는 위치를 매우 중시하기 때문입니다
답변 넘 감사드립니다 교수님! 질문2에 대한 답변도 혹시 받을 수 있을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