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록을 해석함에 있어서 그 내용이 전하는 바가 타임라인안에 있는 설명인지,
전체의 이해를 돋기 위한 삽입장으로서 설명을 하기 위한 장인지 부터 이해를 해야한다.
계시록의 삽경(설명장)과 본경의 비교 도표을 보면.
이 도표에서 보면 본경보다도 삽경이 더 많이 나온다.
그만큼 요한계시록은 설명장이 많이 나온다는 뜻으로 본경의 특색은 타림라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삽경과 다른 점이다.
이한수교수님의 요한계시록해석을 보아도 삽경에 대해서 이렇게 설명한다.
<주목할 것은 여섯째 재앙이 소개된 뒤 삽입된 "막간"이다.
그것들의 삽입은 전달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최후심판을 지연시켜서 교회 공동체에게 세상의 증인 역활을 할 기회를 준다.
가장 고전적인 해석방식은 인,나팔,대접 심판 시리즈 중 여섯째 또는 일곱째 재앙이 종말을 소개하는 장면으로 끝맺는다는 사실이다.
(7:1-17) 일곱 인 심판 시리즈 중에 처음 여섯인 재앙들이 실행되고 (6:1-17) 나머지 일곱째 인 재앙만 남겨 놓은 (8:1-5)상태에서 첫 번째 막간이야기가 삽입된다 (첫 번째 막간을 여섯째 인과 일곱째 인 사이인 7장 1-17절, 두번째 막간을 여섯째 나팔과 일곱째 나팔 사이인 (10장 1절-11장13절로 보고 있다)>
또한 계시록 말씀은 우리가 아는 책모양이 아닌 두루마리로 씌여졌기에
흔히 우리가 보는 성경의 장과 절의 구분이 원래는 없었다.
두루마리에 씌여질때의 문자는 띄어쓰기 조차도 없이 오른쪽 두루마리 시작부터 그냥 쭉~~ 씌여진
책이 바로 계시록을 포함한 그때의 성경책이다.
그래서 말보존에서 주장하듯 성경에서 절이 삭제되었거나 삽입 되었다고
성경의 위엄이 훼손되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다.
성경은 원래 장과 절이 없었기에 후대의 학자들이 편의상 장과 절을 문단에 맞추어서 만든 것이
지금의 장과 절이 있는 성경이란 뜻이다.
계시록을 장과 절이 없이 그대로 1장1절부터 22장21절까지
그대로 붙은 채로 우리가 읽는 다면 원래 요한이 쓴 성경과 동일하다는 뜻이다.
그런 의미로 장과 절이 없이 계시록을 살펴보면,
(계9장)
나팔 가진 여섯째 천사에게 말하기를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를 놓아 주라 하매
네 천사가 놓였으니 그들은 그 년 월 일 시에 이르러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준비된 자들이더라 마병대의 수는 이만 만이니 내가 그들의 수를 들었노라
이같은 환상 가운데 그 말들과 그 위에 탄 자들을 보니 불빛과 자줏빛과 유황빛 호심경이 있고 또 말들의 머리는 사자 머리 같고 그 입에서는 불과 연기와 유황이 나오더라
이 세 재앙 곧 자기들의 입에서 나오는 불과 연기와 유황으로 말미암아 사람 삼분의 일이 죽임을 당하니라 이 말들의 힘은 입과 꼬리에 있으니 꼬리는 뱀 같고 또 꼬리에 머리가 있어 이것으로 해하더라 이 재앙에 죽지 않고 남은 사람들은 손으로 행한 일을 회개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여러 귀신과 또는 보거나 듣거나 다니거나 하지 못하는 금, 은, 동과 목석의 우상에게 절하고
21.또 그 살인과 복술과 음행과 도둑질을 회개하지 아니하더라 ------>
(계10장 – 작은 책의 요한 / 계11장 13절까지) ----> 삽입장
또 내게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며 말하기를 일어나서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측량하되
성전 바깥 마당은 측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 이것은 이방인에게 주었은즉 그들이 거룩한 성을 마흔두 달 동안 짓밟으리라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그들이 굵은 베옷을 입고 천이백육십 일을 예언하리라
그들은 이 땅의 주 앞에 서 있는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니
만일 누구든지 그들을 해하고자 하면 그들의 입에서 불이 나와서 그들의 원수를 삼켜 버릴 것이요 누구든지 그들을 해하고자 하면 반드시 그와 같이 죽임을 당하리라
그들이 권능을 가지고 하늘을 닫아 그 예언을 하는 날 동안 비가 오지 못하게 하고 또 권능을 가지고 물을 피로 변하게 하고 아무 때든지 원하는 대로 여러 가지 재앙으로 땅을 치리로다
그들이 그 증언을 마칠 때에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오는 짐승이 그들과 더불어 전쟁을 일으켜 그들을 이기고 그들을 죽일 터인즉
그들의 시체가 큰 성 길에 있으리니 그 성은 영적으로 하면 소돔이라고도 하고 애굽이라고도 하니 곧 그들의 주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곳이라
백성들과 족속과 방언과 나라 중에서 사람들이 그 시체를 사흘 반 동안을 보며 무덤에 장사하지 못하게 하리로다
이 두 선지자가 땅에 사는 자들을 괴롭게 한 고로 땅에 사는 자들이 그들의 죽음을 즐거워하고 기뻐하여 서로 예물을 보내리라 하더라
삼 일 반 후에 하나님께로부터 생기가 그들 속에 들어가매 그들이 발로 일어서니 구경하는 자들이 크게 두려워하더라
하늘로부터 큰 음성이 있어 이리로 올라오라 함을 그들이 듣고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니 그들의 원수들도 구경하더라
그 때에 큰 지진이 나서 성 십분의 일이 무너지고 지진에 죽은 사람이 칠천이라 그 남은 자들이 두려워하여 영광을 하늘의 하나님께 돌리더라
------> 14. 둘째 화는 지나갔으나 보라 셋째 화가 속히 이르는도다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이르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의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
여기서 제가 색깔을 입힌 파란색의 말씀은 삽입장으로 설명을 하는 장면이다.
이런 이해는 여러분이 축구중계를 하는 상황을 비교하면서 설명하자면,
TV중계는 아나운서와 해설자가 있다.
아나운서는 계속 게임의 진행되는 상황을 중계하는 것이 주 임무이지만,
해설자는 그 게임의 전체 맥을 짚어 관중이 이해하기 쉽도록 경기의 실제적인 상황과는 다른 이야기를 도움을 주기 위해 한다.
예를 들면, 손흥민선수가 어떻게 어린 시절을 보내왔다는 둥, 토트넘의 현재 구단 분위기등등
직접적인 게임과 관계가 업지만 해설자의 멘트는 전체게임을 이해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활을 한다.
계시록의 내용의 삽입장이 이런 역활을 하는 장이 되는 설명장이다.
계10장과 11장의 일부,그리고 12장과 13장은 이런 계시록의 전체상황에 있어
해설자가 설명을 하듯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하는 삽입장인 것이다.
계10장은 요한이 작은 책을 먹고 예언을 한다는 설명장이며,
계11장은 두증인이 대환난에서 어떤 역활을 하다가 죽는 다는 설명장이다.
계12장과 13장은 전삼년반과 후삼년반인 전체적인 7년대환난을 설명하는 삽입장이 된다.
말씀으로 돌아오면,
계10장부터 계11장 13절까지가 해설하는 장면이다.
그리고 계9장의 둘째"화"인 6나팔의 계시는 타임라인으로 보면 계11장 14절로 이어지는 타임라인이다.
그래서 (계9:21)------> 파란색 글씨의 설명장 ------->(계11:14) 으로 연결되는 말씀의 흐름을
읽을수 있어야 한다.
파란색은 설명장인 삽입장이 된다.
그러므로 계11장 13절의 내용을 받아서 14절의 말씀인 둘째"화"가 지나갔으니 셋째"화"가 속히 오신다는 말씀으로 파란색 글의 내용이 둘째"화"가 아닌것이다.
계11장의 파란색 말씀은 첫째"화"의 설명장이다.
짐승은 무저갱에서 나오자마자 두증인을 죽인다.
만약 두사람이라면 정말 한시간안에 끝낼수 있는 사건이 될것이다.
그 때부터 짐승의 후삼년반이 두증인이 없이 시작되며,
그 기간안에서 6번째 나팔인 전쟁이 일어나고 마지막 후삼년반이 끝날 즈음에
7나팔이 불어져 짐승의 통치기간이 끝난다는
성경의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여야 전삼년반에 놀라운 성령의 기름부으심의 대부흥을 찿아낼수 있는 것이다.
결론>
이 11장 말씀을 삽경의 의미를 모른채 그냥 쭈욱~~ 읽어 내려가면 두증인의 사건이 끝나는 시기가 여섯째 나팔인 둘째 화에 끝나는 것처럼 읽어진다.
하지만, 11장13절까지의 말씀은 설명장인 삽경이다.
11장14절의 말씀이 받고 있는 성경구절이 9장 21절이 된다.
그러므로, 계11장의 두증인의 설명은 둘째 화가 끝나는 여섯째 나팔에 일어나는 사건이 아니며,
두증인의 1260일은 전삼년반이 된다.
첫댓글 이 분류법은 둘째 "화"인 6번째나팔은 두증인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증거입니다.
두증인이 죽는 시기는 전삼년반인 1260일이 끝나는 시점이 5번째 나팔인 첫째 "화"에 죽는다는 것이지요~~!!
나그네처럼 국어책 읽듯, 생각없이 쭉~~~ 읽어대면
계시록해석이 삼천포로 빠집니다~~!!
계시록은 계시와 환상으로주신 말씀
즉 영적인 말씀이다 ....
사실 모든성경이 영적이지...
뜻을 이해해야만 비밀이 풀리기
때문...
예수님께서 계시록을 주신이유는 ...
환란받는 교회들을 위로하기
위해서이고....
교회들이 장차 새예루살렘에
들어가가기 위해서 반드시 지켜야할
것들을 자세히 미리 설명해 주신
것이야
이러 이러한 성도들만 천국에
들어갈 것이다
니가 지켜야할 것만 잘 숙지하고
있으면 되는것이지...
니멋대로 계시록을 해석해?
<두증인>
두 촛대 = 교회
두 감람나무 = 거듭난구약+신약신부
두선지자 = 모세와 엘리아
두선지자는 각각 율법과 회개를
담당했던 분들이지
매번 이야기 했듯이...
성경에 기록된 인물과 대상들이
의미하는 것을 설명할수 없다면
성경해석은 너처럼 삼천포로 빠질수
밖에 없는것이다
그리고
계시록말씀은 지금 사 는이스라엘땅
자칭유대인들에게 주신 말씀이아니라
예수를 믿는 땅의 모든 교회들에게
주신 말씀임
만일 계시록이 자칭 유대인들에게
주신 말씀이라면
그들이 예수를 믿지도 않는데
무슨수로 말씀을 믿을것이며
인내의 말씀을 지킬수 있단 말이냐?
엉?
@주님내안에
덧붙이자면
선지자 모세는 예수믿고 다시
율법아래 있으려 하는 음녀들을
율법으로 심판하는 역활임
그리고
선지자 엘리야는 ...
그들의 복을 저주하는역활
바알을 제거하는 선지자임
(예수를 믿으면 땅의복은 제거되고
환란이 시작됨 신자들은 하나님의
은혜로만 사는 인생이란 것을
깨달은 자들임)
그러나 음녀들은 땅복도 받고
하나님 은혜도 받으려 하는
미련한 자들임
이러한 자들에게 심판의 재앙 즉
그들이 쌓아놓은 바벨론성에
화가 임하게 되는 것임
계시록을 현재의 나에게 대입시켜
잘 이해를 해보면 지금 나의신앙은
과연 어디까지 왔나 알수가 있음
그것을 깨달으라고 주신 말씀이지
나팔이 중요한게 아님...
쌈마 니가 지금 산상태에서 마지막
나팔소리를 들을수가 있을것
같으냐?
제발 아둔한 짓좀 하지말거라...
@주님내안에
이놈이 또 실성을 했군.
너 보라고 쓴 글 아니니까....꺼져 임마~~!
@여호와 삼마
참으로 싸가지 없는 자식이로다 ~
병신아 잘 새겨들어 ~
@주님내안에
신약성도의 부활이 없다는 이단 놈.
삼위일체 하나님을 부인하는 놈과 무슨 토론을 하리요~~??
빙신아
춤은 혼자 춰라.
꼴통새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