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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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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경의선-중앙선 직결 문제와 관련하여 JR 츄오.소부선의 사례
344/K217 도곡역 추천 0 조회 498 08.06.13 01:39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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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6.13 04:22

    첫댓글 중앙선 쾌속에 왕십리를 빼다니요. 2호선 5호선에 이어 분당선도 들어오는 역인데 빼면 승객들 반발이 심하겠어요.

  • 08.06.13 09:47

    망우를 빼고 상봉을 넣는 게 낫다고 봅니다.망우역 이용객 자체만 봐서 엄청난 상황은 아니고 상봉으로의 환승도 감안해야 한다고 봅니다.

  • 08.06.13 11:19

    상봉의 경우 경춘선의 종착역으로 설정되었기에... 더욱 더 좋은 급행정차역이 되었죠... // 다만 급행계 열차는 아마도 경인급행이나... 중앙선 급행이 경의선과 직통운행을 하지 않을까? 란 생각도 조심스래 해봅니다.

  • 08.06.13 13:20

    왕십리를 빼는 발상은 대체..-_-

  • 08.06.13 13:32

    급행열차 중 일부는 신촌역을 경유하는 서울역 발착 열차로 운행하는 것이 좋겠죠.

  • 08.06.13 14:02

    용산역 4호선 환승이 되면 이촌에 굳이 설 필요는 없을텐데 하는 생각이..저도 망우보다는 신상봉이 낫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망우가 향후 중앙선방향 일반열차 시종착역이 되면 모를까 지금 굳이 세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08.06.13 14:54

    왕십리는 어떠한 경우에도 필수 정차 해야할역으로 생각 합니다만?

  • 08.06.13 17:57

    왕십리 쌩이라-_-;; 청량리~왕십리 간이 1정거장이라 급행의 '뽀대'가 안나서라고 말하신다면 두 역간의 역간거리와 소요시간부터 알아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08.06.13 20:23

    왕십리 뺐다가는 서울 북동부나 구리에서 항의가 빗발칠텐데요, 압구정동이나 강남구청, 분당을 갈 수 없다고 난리를 치겠죠. 그리고 신상봉역을 빼놓고, 망우역은 왜 넣었는지도 궁금하네요.

  • 08.06.14 11:13

    저 패턴에서 수정을 한다면 덕소-도농-구리-신상봉(가칭)-회기-(지상)청량리-왕십리-이촌-용산 대략 이정도는 되지 않을까요?(경의선은 잘 모르겠네요...)

  • 08.06.14 18:46

    맞습니다. 경의선 서울 착발 열차가 없어지는건 아쉬울테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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