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는 아니지만 저도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어서 한말씀 드리자면...
먼저 애들 2명의 나이가 궁금합니다. 미니멀 캠핑모드로 전환해도 적응할 수 있는 나이인지요
부부가 단둘이 다닌다면 모르겠지만 애들이 함께 하는 캠핑이라면 장비 규모 줄이기가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제 경우에는 대형 장비가 수반되는 오토캠핑과 미니멀 모드 휴양림 캠핑을 절반절반 섞어서 다니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사람중에 오백킹(오토캠핑 + 백팩킹)을 주로 다니는 사람(혼자다닙니다.)이 있습니다.
오토캠핑 장비를 미니멀하게 바꾸고 사람들이 별로 붐비지 않고 조용한 곳(오지)으로 다니는 캠핑스타일인데 백패킹의 경우 모든 장비를 배낭안에 패킹해서 다니는 것이지만 오백킹은 목적지 입구까지 차를 가지고 가서 거기서 부터 가벼운 장비 몇개를 옮겨서 캠핑하는 스타일이라고 하더군요. 대부분 오토캠핑족의 발길이 잘 닿지 않는 휴양림 안쪽에 자리를 잡습니다.
돔쉘터 퓨전은 이런 캠핑 스타일에 나름 최적화된 텐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지캠퍼들을 주 사용자로 만든 돔쉘터를 오토캠핑에 사용한다는건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4인가족이 비박을 생각하시는건 아닐테고 헥사타프 챙겨가신다면 갈수 있는데가 한정되어 있는데 주로 3*3 이상 데크가 설치된 휴양림 위주시라면 돔쉘터 보다는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 일반적인 돔텐트를 선택하시는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떤 텐트를 고를꺼냐가 문제가 아니라 어떤 스타일로 어떤 장소로 주로 캠핑을 다니실건지
캠핑가서 무엇을 주로 하실건지 먼저 정하시고 그에 맞는 텐트를 고르시는게 올바른 선택이 아닌가 합니다.
참고로 캠핑장 가셔서 2인용 두개 설치 하시면 요금 더블로 받는 곳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