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termath:
여파, 결과, 참사 후의 상황
1520년대, 원래 "첫 번째 수확 후 같은 땅에서 자라난 두 번째 잔디 농작물"을 의미하며, 이는 after + -math 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는 영어의 오래된 단어인 mæð "잔디를 베는 것, 잔디의 절단"에서 유래되었으며 (PIE root *me- (4) "잔디나 곡물을 베다"에서 파생).
이에 대한 다른 단어들은 aftercrop (1560년대), aftergrass (1680년대), lattermath, fog (n.2) 등이 있습니다. 그 은유적인 의미는 1650년대에 나타났습니다. 프랑스어의 regain "후유증,"에서 비교해보면, 이는 re- + Old French gain, gaain "베어진 목초지에서 자라는 잔디"에서 유래되었으며, 이는 프랑크어 또는 Old High German weida "잔디, 목초지"와 같은 다른 게르만어 출처와 유사합니다.
me-(4)
*mē- 은(는) "풀이나 곡물을 베는"을 뜻하는 원시 인도 유럽어 뿌리입니다. 이것은 다음과 같은 것을 형성하거나 일부를 형성합니다: aftermath; math (n.2) "베기; " mead (n.2) "목초지; " meadow; mow (v.).
그것은 다음과 같은 것의 가상적인 출처이며/그 존재의 증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스어 (시) amao, 라틴어 metere"베다, 자르다, 수확하다; " 이탈리아어 mietere, 옛 아일랜드어 meithleorai"베는 사람들," 웨일스어 medi; 옛 영어 mawan"베다," mæd "목초지."
연결된 항목: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