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R이 뭔데?
주가순자산비율로 주가를 주당순자산(자산-부채=자본)으로 나눈 비율임.
걍 간단하게 시가총액/자본총액 으로 보면됨.
+일주일 전 피델리티자산운용(유명한 곳임ㅇㅇ)
아시아 투자 총괄최고책임자 인터뷰 기사에서도 비슷한 내용있음ㅋㅋ
"삼성전자·SK하이닉스 PBR 역사적 저점"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087840?sid=101
특히 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주가순자산비율(PBR)을 활용한
기업가치 측정이 비교적 정확한 종목"이라고 평가했다.
사이클 산업에 속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PBR 밴드는 일정 범위에서 등락을 반복한다.
역사적 PBR 저점 부근의 경우 삼성전자는 0.9~1배, SK하이닉스는 0.7~0.8배로
해당 위치에서 매수하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
다른 종목들보다 반도체쪽이 사이클산업 + 시총 규모가 커서 저렇게 먹고 먹고하는게 되는듯
!!! 이글은 주식을 권하는 글이 아닙니다 !!!
지금 들어가두 돼?라고 물어보면 몰라 나도..
하닉 지금도 많이 오른것같아ㅠㅋㅋ
적자나고 반도체 안좋다안좋다했는데 최근에 저점찍고 많이 올라서..(73100원→92000원)
모든것은 투신자판~!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ReHf/5104494?svc=topRank
첫댓글 하이닉스는 연구를 안해봐서 모르겠고,
삼성전자는 아직은 살때가 아닙니다.
외국인들이 지난 8월23일이후 지금까지 거의 매일 수백만주씩 수십조원어치를 팔았어요.
많은날은 천이백, 천삼백만주씩을, 8만원대 중반에서 지금 5만원대 중반까지 떨어졌고 오늘도 조금 오를때 외국인은 290만주를 팔아치웠거든요. 외국인지분 56.5프로에서 51.8프로까지 떨어질만큼 매도했고 내국인이 그걸 다 산겁니다. 떨어진 이유는?
차세대칩을 엔비디아에서(미국방부 주문물량) 대만과 삼성 두회사에 공동발주 발표를 했다가 지난 10월중순에 삼성주문을 취소하고 대만회사 단일주문으로 바꾼다고 발표가 난건데, 그여파로 평택 삼성공장 증설과 시설교체작업이 지난 9월에 이미 중단됐어요. 외국인들은 그때 이미 그정보를 알았다고 볼수있는 정황이고, 그래서 지금 삼전이 다시 정상을 회복하기까지 적자폭이 더 커질상황인거지요.
외국투자자들이 던진 수십조원의 물량을 내국인들이 사면서 계속 주가가 추락했고 그 손해를 고스란히 떠안았는데, 가장 큰문제가 바로 앞에 언급한 삼성전자의 영업손실 커지고, 정상화될 가능성인데요. 최소1년이내에는 안된다는겁니다.
결론은 더 떨어질거다.
기다려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