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리가든 주가 94% 급락, 홍콩 항셍지수 편입
http://cn.ntdtv.com/gb/2023/08/19/a103769998.html
컨트리가든 주가 94% 급락, 홍콩 항셍지수 편입
데이터 맵. 2021년 10월 31일 중국 장쑤성 전장의 한 건물 위에 중국 부동산 개발업체인 컨트리 가든의 거대한 로고가 전시되어 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3-08-20 07:10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ew Tang Dynasty News, 베이징 시간, 2023년 8월 20일] 중국의 부동산 거대 기업인 Country Garden의 부채가 폭발했고 8월 18일 홍콩 증권 거래소의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항생지수(주)는 이날 최근 분기점검 결과를 발표했고, 컨트리가든은 항생지수 구성종목에서 밀려나 우량주 지위를 잃었다.
홍콩 언론 보도에 따르면 Country Garden은 올해 상반기에 550억 위안의 손실을 예상하고 있으며 채무 불이행의 폭풍에 휩싸였으며 최근 여러 국내 채권이 정지되었습니다.
18일 홍콩증권거래소에서 주당 0.76홍콩달러로 마감된 컨트리그룹의 주가는 수많은 악재들로 인해 하락세를 이어갔다. 전체 청색 기간 동안 전체가 93.7%나 급감했습니다.
파란색 염색은 홍콩 증시에서 흔히 쓰이는 용어로 상장기업의 주식이 항셍지수의 우량주에 편입된다는 뜻이다.
Hang Seng Index Company는 18일 최신 분기별 검사 결과를 발표했으며, Country Group은 HSI 구성주에서 제외되어 우량주 지위를 상실하고 Sinopharm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주가도 급락한 컨트리가든의 자회사 컨트리가든서비스도 항셍차이나기업지수에서 제외됐지만 여전히 우량주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위 변경 사항은 9월 4일(월)부터 적용됩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컨트리가든서비스가 우량주 지위를 일시적으로 유지하는 것일 뿐, 머지않아 없어질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Evergrande 다음으로 Country Garden은 재정적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한 본토의 또 다른 거대 부동산입니다.
Country Garden의 폭발과 동시에 중국 최대 자산 관리 그룹 Zhongzhi Group도 폭발을 보고했습니다. Zhongzhi Group의 중앙 기업인 Zhongrong Trust는 현금화할 수 없는 상품에 수천억 위안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시장은 중국 금융 시스템에 위기가 있는지에 대해 걱정하고 "도미노 효과"를 촉발했습니다.
(편집담당: 저우귀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