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드라이버에 대한 대기요금과 도착지 변경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거 같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드라이버 이용약관(손님용)을 찾아봤습니다. 카카오도 손님이 대리기사를 불러놓고 취소를 하게되면 이용약관 제13조 3항과 같이 대기요금을 물을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고, 제18조 1항과 3항과 같이 손님이 호출시 콜내역을 확인하도록 돼 있어서 이와 관련된 책임은 손님에게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도착지 변경에 대한 책임은 손님에게 있게 됩니다.
계약법 제535조를 보면 도착지 변경에 따른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 명확해 집니다. 이용약관에서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손님이 입력을 하고, 입력한 내용을 손님이 확인하고 콜을 부르도록 명시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책임은 손님에게 있게 됩니다.
따라서, 계약법과 이용약관을 근거로 대기비를 받을 수 있고, 도착지 변경시 책임은 손님에게 있으므로 그 댓가는 당연한 것입니다. 이는 기존 대리의 관례와도 같습니다.
모든 기업의 이용약관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사인간의 거래에 있어서도 당연합니다.
용어설명: 운송제공자는 대리기사이며 회원은 손님입니다. 아래 이용약관은 손님이 회원가입시 동의한 약관을 말합니다.
첫댓글 대기업 갑질 하루이틀인가요
대기업 갑질에 대해서 논하는게 아니라 갑질 손님에 대해서 입니다.
글좀 읽고 댓글다세요~
음..그렇군요
김사합니다^^
도착지변경후 손이끌고 가다가 속도위반 딱지끊어서 나중에 카대 사무실에 청구하여 내가 끊었다고 하고 카대는 또 내가 운행했다고 열받게하고 운행기록을 참조로하여 나의 무죄을 밝혔지만 카대는 영 기본마인드가 아닌듯해요
하지도 않은 일을 확정지어서 했다고하고 암튼 도착지변경건은 운행기록을 잘기록해두는것이 좋을듯요 양아손들이 지들이 운전하고 기사한데 덤탱이치려고하니깐요
와 감사합니다기사님 존경합니다
개로지는 손이 취소하면 당연한거고
기사가 취소하면 락걸리는 조오가튼 10새들 빨리 망해야
취소했다고 락걸면 그날일은 망칩니다
심리적으로 불안정해지는 요소입니다 그럴때는....
예상금액으로 이동하면 추가요금은 없습니다, 콜에 물어 봤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