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탈모병원에서 말하는 기체조 요령 1.
어떤 운동이든 만찬가지지만 즐겁고 행복한 기분으로 해야 운동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굳이 헬스클럽에 가지 않고도 할 수 있으며, 특히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체조는 현대인에게 딱 들어맞는 운동이다. 몇 가지 요령만 알면 기대 이상의 운동 효과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영등포 탈모병원에서 말하는 기체조 요령 2. - 자신에게 집중한다.
기체조는 자신의 몸과 마음을 알아가는 과정이고 호흡을 통해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다. 처음에는 주변의 소음이나 잡다한 생각, 감정 등으로 인해 흔들릴 수 있다. 이럴 때는 집중을 방해하는 것들에 빠져들지 않도록 주의하되 억지로 '집중해야 돼'라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딴생각에 잠시 빠져 있었던 자신을 인식한 다음 자신에게 다시 집중하면 된다. 호흡을 계속하면서 자연스럽게 끌리듯이 집중해야 하는 것이다. 이런 훈련을 반복하다 보면 아무리 시끄럽고 복잡한 곳에서 운동을 해도 호흡에 집중하게 된다.
영등포 탈모병원에서 말하는 기체조 요령 3. - 호흡은 길고 깊게 한다.
눈을 감고 코로 깊게 호흡한다. 호흡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기가 몸속으로 충분히 들어와 몸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숨을 들이쉴 때 하나둘셋을, 내쉴 때 하나둘셋넷을 센다.
영등포 탈모병원에서 말하는 기체조 요령 4. - 손을 따뜻하게 한다.
기체조를 시작하기 전에 손이 차갑지 않도록 양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만든다. 따뜻해진 손을 얼굴과 눈에 갖다대는 것만으로도 피로가 한결 풀린다.
영등포 탈모병원에서 말하는 기체조 요령 5. - 몸을 천천히 움직인다.
기체조는 얼마나 많이 하는가보다 얼마나 올바른 자세로 자신의 움직임을 의식하면서 천천히 할 수 있는가가 더 중요하다. 천천히 시간과 공을 들이면 어려워 보이는 동작도 자유스러워지면서 여유와 안정을 찾게 된다. 에어로빅이나 헬스클럽에 가서 하는 과격하고 자극적인 운동들에 비해 단순해 보이지만 기체조는 우리 몸이 원하는 동작과 호흡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