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의 사 항 ★★★★★★★
※ 자료를 올리시기 전에 [저작권]의 유/무를 꼭 확인해주세요!! - 저작권에 위배되는 자료는 필요시 이동/삭제될 수 있으며, 저작권관련 문제 발생시 관련된 업체는 운영진을 통해서 조치될 수 있도록 협조바랍니다. ※ 자료업로드시 반드시 [검증][미검증] 등의 말머리글을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 자료 요청은 [자료요청]게시판에 별도로 올리시고, 크랙 등의 요청은 지체없이 보관창고로 이동됩니다. ※ 감사의 댓글 그리고 추천은 좋은 자료를 올려주신 회원님 대한 최소한의 예의 입니다. . 제블로그에 계속 연재하는 글인데 도움되실것 같아서 옮겨 왔습니다. (http://www.magazine7.co.kr/)
아이패드 특집스타일러스 펜을 활용한 아이패드 활용편1. 편 peniltimate 어플활용펜을 이용하여 아이패드에 필기하기 (peniltimate 어플소개)아이패드하나만 들고 회사가자.항상 외근 나갈때는 노트북이나 노트를 가지고 무거운 가방에 넣고 외근을 나갔습니다. 아이패드로 도입이후 맥북이나 넷북은 집에 두고 아이패드 하나만 가지고 외근을 나가도 전혀 불편하지 않을 만큼 편리 합니다. 거래처에서 회의 할때나 미팅할때 노트나 플레너에 기록 하곤 했고 노트북으로 자료를 제시하곤 했는데 아이패드만 가지고 나갈 용기를 가지게 된것은 아이패드용 펜과 다양한 어플로 노트로 기록하는것 보다 편리하게 기록이 가능해지면서 거리낌 없이 아이패드만 가지고 외근 나가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의 필기 어플은 어플소개에 다양하게 소개 하겠지만 몇가지 편리한 어플과 필기 전용 어플과 그림을 그릴수 있는 어플을 용도에 맞게 이용하면 되고 유료 어플 뿐만 아니고 무료 어플도 있고 노트 한권 살 가격이면 어플을 구매할수 있으므로 큰 비용도 들지 않습니다. 1. 스타일러스 펜 준비하기 처음 펜을 구매한것은 3m에서 나온 펜을 구매 했습니다. 카페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던 펜인데 3m이라는 기업 인지도가 있어서 그런지 평가도 나쁘지 않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스폰지가 조금 밀리는 감은 있지만 사용할만 합니다. 개인적으로 필기하는 부분은 좋은 점수를 주기 못하지만 메모정도라면 사용할만 합니다. 2만원 정도 할 겁니다. 3일 이용하다가 지금은 elago 펜을 이용합니다. 3m과 비교되는것은 3m은 스폰지 느낌이라면 elago 펜은 고무 느낌입니다. 좀 딱딱합니다. 그래서 필기하기가 더 좋더군요. 품질된 쇼핑몰이 많아서 찾다보니 바보 같이 교모문고에 있더군요. ㅎㅎ <잃어 버리지 않고 고무줄로 연결하고 다닐수 있도록 했습니다.> <끝이 3m과 달리 고무로 되어 있어 필기감이 좋습니다.> 일반 펜과 비교해도 느낌이 좋은 펜입니다. <길이도 팬과 비교해서 비슷한 길이를 가지고 있어 사용할때 편안함을 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필기간이 3m과 비교해서 딱딱한 느낌이 있어 필기감이 조금 좋은 편입니다. 막 적어 보기는 3m 펜이 더 좋을수 있을 겁니다. 펜에 대한 리뷰는 다음에 더 자세히 하겠습니다. 2. 몰스킨을 닯은 penultimate 어플 penultimate어플은 이미 상당히 알려진 어플입니다. 펜을 가진 사용자라면 한번쯤 들어 본 어플일수도 있고 다양한 어플중에 팬과 가장 어울리고 반응이 빠른 어플이기도 합니다. 아이패드 화면이 9 인치 이기 때문에 wrist protection 기능을 제공하여 손을 아이패드 화면에 올려 놓아도 펜을 사용하는데 방해되지 않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wrist protection기능이 유무가 중요한것은 아이패드로 노트할때 화면이 크기 때문에 손을 올려 놓고 적을때 넓은 화면에 손을 올려 놓고 적을수 있도록 넓은 접촉면을 인식하지 않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꼭 필요한 기능이고 많이 이 기능이 없다면 장갑을 끼고 노트하던지 아니면 손을 들고 노트해야 됩니다. 엄청나게 불편하기 때문에 wrist protection기능이 있는 어플이 점점 늘어 나고 어플들이 갖춰야 되는 기능입니다.
3.간편한 시작화면 상당히 깔끔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노트는 한권단위로 생성 시킬수 있습니다. 버그가 있는것 같은데 노트 생성후 간혹 멈출때가 있습니다. 종료후 다시 실행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부분은 사용상의 불편을 주지는 않습니다. <노트 단위로 선택가능> <노트단위로 생성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4. 편리한 인터페이스 <직접 노트에 아이폰 설명을 적었습니다.> 아주 간단하고 노트필기하듯 적으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위 그림과 같은 아이콘을 이용하면 불편함 없이 회의 시간에 기록이 가능하며 몇가지 버튼으로 쉽게 메모가 가능합니다. 5. 노토를 대신 한 확실한 필기감 <작업중 메모 사항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작업하면서 몰스킨 노트에 적었던 기록을 이제 아이패드로 적습니다. 프린트는 그림파일이나 메일로 받아서 프린트 하면 됩니다. 6. 옵선 선택 <선의 색상이나 굵기를 선택하기 쉽습니다. 원하시는 색이나 선굵기는 선택하시면 되는데 아쉽게 다양한 색상을 제공하는 드로잉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노트에 기록하는 자유로운 프로그램입니다. > 정해진 굵기와 색상을 선택해서 기록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색상을 지원하지 않지만 일반적인 삼색 볼펜과 굵기를 가진 펜 몇개로 기록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케치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노트 종류는 3가지 종류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 노트는 가로줄 노트, 백지노트, 격자 노트 를 제공합니다. 몰스킨 노트나 공책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옵션을 선택하시도록 되어 있습니다.> 7. 활용도 생각보다 그 활용도가 좋습니다. 수업시간에 필기 하는 용도는 다른 어플이 있습니다. penultimate는 노트에 마음대로 기록하는 용도 입니다. 쉽게 우리가 사용하는 회의용 노트로 보시면 됩니다. 수업시간에 필기하는 용도의 어플은 다른 어플을 추천해 드릴수 있습니다. 본 어플은 고객 회의나 작업중 메모 노트등을 하는 노트 입니다. 보시다 시피 쉽게 생각나는데로 적고 지우고 기록을 남기시면 됩니다. 전 프로그램을 만들때 노트에 적는 기록을 아이패드에 적어서 저장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고 아이패드에 펜이 없어서 불편하다는 리뷰들을 적은 블로그들을 보면서 불편했던 진실은 그간 다른 스마트폰들 펜 기록보다 편리합니다. 넓은 화면에 노트하는것도 편하고 언제든지 찾고 싶은 메모를 찾을수 있어 더 편했습니다. 몰스킨을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이제는 아이패드로 기록합니다 그림파일로 남기거나 메일로 상대방에게 보내고 또는 트위터로 기록을 보냅니다. 아이패드는 단순한 큰 스마트폰이 아니고 생활 자체를 바꿀수 있고 학교나 회사에서 아이패드 하나만으로 업무가 가능하다는것을 확실히 보여 주는 기기입니다. 펜은 2만원 내외니 하나쯤 구매 하시고 되도록 아이패드에 고정해 주시면 잃어 버리지 않을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