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국의 한 포털 사이트가 영화 팬을 대상으로 벌인 설문 조사 ‘사상 최악의 영화 10’리스트가 19일 해외 언론의 주목을 끌었다.
영화 관객 1만2천명이 참여한 MSN의 설문 조사에서 최악의 영화라는 불명예를 쓴 작품은 1997년 작 ‘스파이스 월드’. 빅토리아 베컴 등 스파이스 걸스 멤버들을 무대 뒤 스토리를 담은 영화이다.
최악의 영화 2위에는 뜻밖에도 ‘타이타닉’이 올랐다. 최고의 흥행 성적과 아카데미상의 여러 부문을 휩쓴 유명 영화이지만, 몇 년 후 돌아보니 너무 뻔한 러브 스토리가 부담스럽다고 일부 네티즌들은 평가했다.
또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기괴한 악당으로 출연했던 ‘배트맨과 로빈’, 재난에 가까운 흥행 참패를 기록했던 케빈 코스트너의 ‘워터 월드’, ‘아나콘다’ 그리고 ‘캣우먼’도 최악의 영화 10위에 들었다.
이번 설문 조사를 주도한 포털 사이트 관계자는 “일부 영화는 좋고 또 어떤 것은 대단히 나쁜 영화다. 모든 영화 관객들은 리스트에 든 영화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해서는 ‘길티 플레저’(guilty pleasure)를 느낀다고 인정할 것으로 확신 한다”고 말했다.
‘죄책감을 동반하는 쾌감’ 킬티 플레저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로 이해하면 된다. ‘후지다’는 사실을 잘 알면서도 탐닉하게 되는 대상(영화 음악 드라마) 혹은 친구들이 알면 놀릴 것이 틀림없는 당신만의 유치한 취미.
아래는 영국 영화팬들이 꼽은 ‘역사상 최악의 영화 10’이다.
1 Spice World the Movie, 2 Titanic, 3 Grease 2, 4 Waterworld, 5 Hostel, 6 Anaconda, 7 Batman & Robin, 8 Gigli, 9 Catwoman, 10 Stop! Or My Mom Will Shoot.
김정 기자 (저작권자 팝뉴스)
내가 타이타닉을 얼마나 재밌게 봣는데-_-;;;;
타이타닉 좋았는데...난 10번두 넘게 봤다규~!!
타이타닉 좋았는데...난 10번두 넘게 봤다규~!!
배트맨과 로빈은 정말 최악....이건 팀버튼의 배트맨을 물먹이는 영화 였음..그 좋은 배우들 데려다가 그렇게 밖에 못만드냐....갠적으로 알리샤 실버스톤 나와서 봤던건데, 정말 아놀드 아저씨한테 식겁했던 영화
스파이스월드 ㅋㅋ 내가 팬이니까 참고봤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진짜 그걸 어떻게 끝까지 봤는지 ㅋㅋ
내가 타이타닉을 극장에서 두번이상 본 첫영화인데.............
타이타닉처럼 여운남는 영화가 어딨냐구........
타이타닉이최악? 도대체 왜?왜요?
아니 타이타닉이 왜.................
타이타닉 최곤데
타이타닉 내인생 지금까지.. 아마 장담하건데 죽을때까지 최고의 영화로 남을만한 작품인데.. 왜? 왜왜??
타이타닉은 내생에 최고의 영환데, 내가 다 기분이 나쁘네 흥흥!!
영국사람들은타이타닉싫어한다고들었는데..
워터 월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이타닉..난 볼때마다 눈물나던데....왜??
타이타닉왜??
타이타닉이 왜?????내인생 최고의 영환데??
타이타닉 나 티비에서 할때마다 본다구 우리언니 맨날 지겹지도 않냐고 그래도 꿋꿋하게ㅠㅠ
타이타닉이????????? 볼때마다 울고 여운이 너무 심한 영화였꺼늘... 왜왜왜?? ㅠㅠ 내생에최고의영화
타이타닉 내인생 최고의 영화라고
타이타닉 최곤데............... ㅡㅡ
타이타닉이 왜??????????????????????????????최악의영화에기준이뭔지~
타이타닉이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