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울이 전한 복음은 비시디아 안디옥 전역에 퍼지지만, 이를 시기한 유대인들이 바울 일행을 핍박하고 쫓아냅니다. 복음은 믿음으로 반응한 이방인에게 넘어갑니다.
예수님은 어떤 분입니까?
32-41절 시편 2편의 아들을 왕으로 세우시겠다는 약속, 이사야 55:3의 영원한 통치에 대한 약속, 시편 16:10의 불멸에 관한 약속은, 무덤에 묻힌 다윗이 아닌 부활하신 예수님에게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율법으로 도무지 이룰 수 없던 ‘죄 사함’과 ‘의’를 선물로 주시기 위해 예수님이 못 박히고 부활하셨는데, 유대인들은 여전히 율법에 매달리며 율법을 근거로 예수님을 거부합니다. 하박국서의 예언처럼(합 1:5), 예수님을 거절한 이들의 결국은 멸망뿐입니다.
내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42-44절 청중들은 바울의 말씀을 달게 받고 다른 사람까지 전도하여 회당에 운집합니다. 말씀이 제대로 들어가면 영적인 소용돌이가 일어납니다. 말씀을 제대로 들으면 내 안에 생기가 돕니다.
45절 유대인들은 바울이 전한 말씀 때문이 아니라 바울 일행이 받는 찬사와 인기를 시기하여 반박하고 비방했습니다. 시기심에 사로잡혀 분별력과 평정심을 잃은 것입니다. 특정 사안이나 사람에 대한 나의 비판은 공정합니까?
47절 유대인들은 구원을 유대 민족만의 전유물로 여겼지만, 애초에 하나님의 뜻은 그들을 ‘빛’(사 49:6)으로 삼아 열방을 하나님 나라로 물들이는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유대인이 저버린 그 사명을 성취하셨고, 바울과 바나바가 이어받았으며, 지금은 우리가 세상의 빛이 되어 예수님을 드러내야 합니다.
48절 구원은 하나님이 ‘작정’하시는 이에게 주어집니다. 유대인이든 이방인이든, 그들 중에서 하나님이 오직 은혜로 작정하신 이들만 ‘하나님의 말씀을 찬송’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작정이 오늘 나를 이 말씀의 자리로 이끌었습니다.
49-52절 바울과 바나바는 박해를 받고 쫓겨났지만 성령께서 주시는 기쁨으로 충만합니다. 그 어떤 것도 주님의 말씀이 퍼지는 것을 막을 수 없음을 체험했기 때문입니다. 요즘 나를 기쁘게 하는 일은 무엇입니까?
기도
공동체-말씀을 듣고 벅차서 다시 말씀이 있는 곳을 향해 나아가는 열정을 주소서.
열방-영국 글래스고대학교 연구팀은 외로움이 사망 위험과 치매 발병을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시대의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소외된 자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으로 다가가도록
출처 : 성서유니온선교회 - 매일성경
첫댓글 50 이에 유대인들이 경건한 귀부인들과 그 시내 유력자들을 선동하여 바울과 바나바를 박해하게 하여 그 지역에서 쫓아내니
51 두 사람이 그들을 향하여 발의 티끌을 떨어 버리고 이고니온으로 가거늘
52 제자들은 기쁨과 성령이 충만하니라
바울과 바나바는 예수님을 전파하기에 힘을 쓰다가 그 지역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그러나 바울과 바나바는 담대하게 복음을 전한것에 대한 성취감과 성령이 주는 기쁨으로 충만하게 됩니다
아버지 그 어떠한 것도 아버지께서 주시는 기쁨과 행복이 대체되지 않게 해주시고 아버지 나라의 일을 행할 때 주어지는 희락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