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더십> 언어가 정돈된 사람!
- 조태성
#40일밤별 #9일차
1.
연애에서 남녀 모두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말, 언어입니다. 면접에서도 면접자의 언어가 정돈된 사람인지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같은 상황에 대해 따뜻하게 표현하는 사람이 매력있습니다. 조급하지 않고, 더듬지도 않고 지혜롭게 말하는 사람이 매력 있습니다.
그러려면 평소에 내 마음, 생각, 정신이 좋은 언어들로 가득 채워져 있어야 합니다. 그런 사람은 필요한 순간, 그 상황에 참 박수를 쳐주고 싶을 만큼 탁월한 언어를 사용합니다. 탁월한 언어가 내면에서 쑤욱~ 하고 올라옵니다. 이내 입술로 흘러 넘칩니다. 알맞게 표현합니다. 지혜롭고도 쉽게 설명합니다.
2.
그래서 평소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좋은 책을 읽어서 채우고, 좋은 강의로 채우고, 좋은 사람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따뜻한 내용으로 채우시길 추천드립니다.
글도 꾸준히 작성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써보는 겁니다. 일기도 작성해보고, 계획표도 작성해보고, 책 읽고 감동적인 문장과 느낌도 써보는 겁니다. 그리스도인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것이 바로 성경 필사입니다. 저도 여러 번 필사했는데요. 내 마음판에 하나님 말씀이 새겨지고 있다는 믿음?, 혹은 정신 승리로 필사하시면 좋습니다.
3.
내면을 좋은 언어로 채울 때 나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지혜롭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성령님께서도 그의 언어에 은혜를 담으시기 편해지십니다. 그런 사람이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교제할 때 상대방이 좀 더 교제하고 싶은 사람이 됩니다. 방송에서 이런 인터뷰를 들려줍니다.
<저는 매주 금요일은 면도를 하지 않았어요. 제가 사귀던 여인은 피부가 민감했어요. 금요일에 키스를 할 때 이렇게 말해요.
_피부가 따가워서 불쾌해.
_그래? 그러면 키스하지 않을게.
4.
그 여자와는 당연히 오래가지 못했어요. 그 다음 사귄 여인도 같은 상황이었어요. 그런데 이렇게 말합니다.
_당신은 면도한 직후에 정말 멋져.
이런 말을 들으면 하루에 3번도 면도할 수 있어요. 한 여자는 저를 방어적으로 만드는 말을 했어요. 그런데 다른 여자는 제가 스스로 변화되도록 말했어요. 똑같은 의미지만 결과는 완전 다릅니다.>
5.
세상 사람들도 따뜻하게, 지혜롭게 말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압니다. 배우려고 노력합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도 본받아야 합니다. 왜냐면 그리스도인의 믿음은 말, 언어로 표현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도 말, 언어로 세상을 창조하셨습니다. 말씀으로 고치십니다. 역사하십니다.
오늘 저녁도 40일 밤별 예배를 드립니다. 예배 가운데 우리에게 들려주시는 하나님의 말씀, 예수님의 마음, 성령님의 감동으로 가득 채우는 시간을 가지셔서요. 복음으로 나 자신의 언어를 정돈하시고, 쓰임 받는 은혜 누리시기를 소망합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 샬롬입니다.^^♧
#나라와지도자를위해기도합니다
#중보기도 #김진원목사님 #지휼이 #노명자사모님 #김형민목사님 #이학섭목사님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러시아 #우크라이나 #를위해기도합니다
첫댓글 은혜로운 말씀 감사합니다. 목사님
제가 생각하지 않고 쓰는 언어 중 다른 사람을 방어적으로 만들거나요. 혹은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기 어렵게 만드는 언어가 없는지 돌아보겠습니다.
독서와 말씀으로 제 안의 언어를 갈고 닦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오늘도 밤별 예배를 사모하며 드리겠습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세요!!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겸손히 성령님을 의지하시면서 주님 사랑을 담아서 소통을 힘쓰시는 전도사님을 축복합니다.
은혜로운 저녁 보내셔요.
주님의 축복을 전합니다^^♧
샬롬♧^^ 목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과 성령님의 감동과 세미한 음성, 독서와 강의, 언어가 정도된 사람의 따뜻하고 좋은 말들로 채우기를 힘써서요. 언어가 따뜻하고 아름답게 정돈된 사람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오늘 하루도 애쓰셨습니다.
쉼이 있는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샬롬 형제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겸손히 배우기를 힘쓰시는 형제님을 더욱 크신 은혜로 채워주심을 믿습니다.
은혜로운 저녁 보내셔요.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아멘♡
따뜻한 언어를 배우고 채우겠습니다. 타인에게 아름다운 언어로 다가가겠습니다.♡♡♡
아멘아멘 ♡♡♡
샬롬 목사님 ^^
복된 말씀을 마음에 깊이 새기며 감사드립니다 ^^
언어가 얼마나 중요한지
또 언어가 정돈된 사람이 돼야 함을 깊이 깨닫게 됩니다^^
그러기 위해 좋은 책을 많이 읽고
성경 필사를 성실히 하여
내면을 생명의 언어와 아름다운 언어로 채우고요^^
따뜻하고 지혜있게 말하길 노력하겠습니다 ♡♡♡
오늘도 너무나 수고 많으셨고요 ^^
평안한 오후되셔요 목사님 ♡♡♡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늘 겸손히 배우기를 힘쓰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감동을 받습니다.
전도사님을 통해 하나님께서 행하실 일들을 기대합니다.
주님의 축복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