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라크루즈 연비때문에 고민인가요?
그런데 연비가 중요할가요?
차량의 출력이 중요할까요?
그렇지 않으면 안전한 이동 수단으로서의
베라크루즈가 중요할지는 개인의 취향이지만
연비_출력_안전 삼박자가 다 좋으면 땡큐지요...^^
베라크루즈를 워낙 많이 만지는 차수리닷컴이지만
오늘은 뭘까? 하는 설레임이 늘 있답니다..ㅎㅎ
오늘은 베라크루즈 하체 부싱세트와
미션 수명 연장과 출력 향상을 위해
미션쿨러와 썸머밸브까지 하기로 합니다..
베라크루즈 하체 부싱 세트
프론트 : 로어암 부싱, 볼쪼인트, 스테빌부싱
리 어 : 로어암 부싱, 너클 부싱, 필로우 볼
스테빌부싱, 어시스트 암,트레일링 암부싱
링크 전_후, 스프링 고무
이 차량은 멤버부싱 상태가 좋지않아
후 멤버를 탈착한 상태에서 부싱을 교환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교환이 되지 않거던요...ㅎㅎ
그런데 그 까다롭다는 4륜 차량입니다..
무겁기도 무겁고 탈착 할 때
무게 이동때문에 차량 추락의 위험성때문에
작업 시 조심 또 조심 해야하는 작업입니다..
한국 경제의 살아있는 신화?
고 정주영 회장님이 이런말을 햇죠..
"해보기나 했어?"
물론 뜻은 좀 다르지만
결코 만만치 않은 작업이라는 겁니다...ㅎㅎ
멤버부싱 교환 후
멤버부싱과 차체와의 공간 보이시죠..
베라크루즈 대부분의 차량들이
부싱이 많이 주저않아 있어서
하체가 많이 불안한 경우가 많답니다..
그런데 멤버부싱을 교환하라고도 하지않고
멤버를 바꾸라고도 하지않습니다..
왜 그런지는 좀전에 이야기 햇으니 아시겟죠...
후 크로스 멤버를 탈착 하엿을때
어퍼암부싱을 교환해야지 억수로 저렴합니다..
금이 쭉 가 있는걸 보면
바꾸어야 하는게 맞겟죠...^^
어퍼암 부싱 교환 후
전 로어암 부싱_볼쪼인트 교환 후
사실 전 로어암 같은 경우
작업을 워낙 많이 하기때문에
부싱 작업 소요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미리 만들어 놓고 있답니다..
또 도색도 예쁘게 해 놓았구요..
신품은 아닌데 신품처럼요...^^
어시스트 암 부싱도 바꾸엇습니다..
필로우 볼도 교환하고
트레일링 암 측 너클 부싱도 바꾸엇습니다..
부싱 바꿀때 한번에 싸~앜 바꾸어야
부싱 세트 할인가로
더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기에
많이들 하고 있답니다..^^
후 로어암 부싱 교환 후
베라크루즈 4륜 커플러 부싱
억수로 잘 나가는 부품이랍니다..
이것때문에 주행중 차가
"웅~웅" 거리면서 진동이 많이 올라오거던요...
예전엔 샤프트 통채로 교환 하였다는데
저흰 항상 따로 바꾸어 주고 있답니다..
이 차량이 장거리 운행을 자주하고
평소 좀 밟기도 하는 차량이라서
미션쿨러와 썸머밸브를 장착하는데
미션쿨러 장착의 핵심! 은
바람이 잘 통하는 곳 입니다..
바로 저곳이 미션쿨러 포인트라는거죠...^^
썸머밸브도 장착합니다..
쿨러 호스도 일반호스를 사용하지 않고
고압력_고장력 호스를 장착하여
안전성을 최대한 고려하엿으며
미션오일 순환 방향에 맞게 장착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였답니다..
이렇게 잘 만져 놓았으니
베라가 억수로 좋아라 하겟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