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국가자격시험 기관, 자격시험 서비스 향상 맞손
- TS, 국내 최초로 국가자격시험 운영 기관과 다자간 협업체계 구축 -
-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등과 MOU-
- 자격시험 운영 소통채널 마련, 정기 실무협의회 개최 등 협력 강화 -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이하 TS)은 국가자격시험 운영 분야의 대국민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관련 기관과 함께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 이를 위해 TS는 “6월 14일(금) 서울 광진구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배현주)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이우영),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김민종) 등 기관과 함께 ‘국가자격시험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협약을 계기로 TS와 협약기관들은 국가자격시험 시행기관간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국자자격시험 분야에 대한 개선점을 함께 도출함으로써 국가자격시험 운영에 대한 국민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 특히, TS와 협약기관들은 국자자격시험업무 운영 관련 정보를 적극 공유하고, 인력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ㅇ 이를 위해 TS와 협약기관들은 정기?수시 실무협의회와 워크숍을 개최하여 기관간 자격시험 문제 관리체계, 보안성 강화 기법, 시험 운영 효율화 방안 등 업무 전반의 노하우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국가자격시험 업무 개선 과제를 발굴한다.
□ 한편, TS는 조종사(항공), 화물운송종사자, 철도차량운전면허 등 도로·철도·항공분야 국가자격시험을,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은 의사, 약사를 포함한 보건의료 계열 국가자격시험을 각각 시행하고 있다.
ㅇ 또한,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변리사, 세무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국가자격시험을 운영 중에 있으며,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은 해기사 등 선박 분야 국가자격시험을 시행하고 있다.
□ TS 권용복 이사장은 “국내 유일의 교통안전 종합전문기관인 TS와 다양한 분야의 자격시험 전문수행기관의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국가자격시험의 객관성과 공정성, 효율성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ㅇ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도로·철도·항공분야 자격시험 운영으로 국민의 국가자격시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기관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외협력실 김기욱 과장(☎054-459-70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