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 등
딸아이 고3이 되어서야 알게 된 수교사까페를 통해 교대 입시와 관련한 좋은 정보를 얻고 있는 학부모입니다.
얼마전 아이가 담임쌤과 면답을 했는데...
생기부가 교대에 딱 맟춰져 있지 않고 백화점식(?)이라며
특히 학급 임원이나 동아리장 등 활동이 없어 리더쉽 평가점수가 힘들거라고 했다고 하셔서 좌절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학업이나 동아리활동, 모듬활동도 성실히 해왔다고 생각했는데
그것때문에 생기부 평가가 좋지않게 될까봐
때늦은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정말 수시로 교대를 가려면 임원활동 등이 생기부에 나와있어야 하는건가요?
첫댓글 안녕하세요 도움멘토 교하입니다! 임원 활동 등이 생기부에 나타나면 좋겠지만 없다고 해서 크게 감점되거나 떨어질 요소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교대에 입학한 제 친구도 학급임원이나 동아리장 등의 활동을 하지 못했지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 또한 2학년 때까지 동아리장, 학급 임원을 하지 않아 많이 불안해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래서 저는 제 리더십을 교과시간 세특에 잘 녹여내려고 노력했습니다. 조별활동에서 항상 팀장을 맡았다는 내용,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을 직접 나서서 도와주었다는 내용들은 과목 세특에, 축제에서 춤을 미리 연습해서 다른 친구들을 도와주었다는 등의 내용은 자율활동 란에 기재했습니다. 멘티님께서도 많이 불안하시다면 지금이라도 교과 세특이나 자율활동란 등에 리더십 부분을 기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