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가 호나우도보다 드리블이 뛰어나다는 게시물을보고
저는 좀 생각이 달라서 올려봤습니다.
호나우도의 빠른반사신경과 순간가속도+단거리스피드에 의한 빠르고 정확한 드리블은 역대 최고라고해도 과언이아니죠
실제로 2005년 레알마드리드에서 팀내 30m단거리 달리기 테스트결과 오웬보다도 빠르게 팀내1위를하였습니다.
축구에선 실질적으로 100m는 의미가없고 30m이내의 단거리가 중요합니다.
(참고로 이때는 06월드컵을 앞두고 호나우도의 뚱보논란이 절정에 이르던때였습니다.
무릎부상을 당하기전 기준이라면 이기록보다도 좀더 단축될것입니다.)
☆레알 마드리드 홈페이지 2005년 8월 10일 공식기록.
30m달리기
Ronaldo 3.88
O w e n 3.92
R.Carlos 4.00
Casilas 4.02
Baptista 4.05
☆레알 마드리드 홈페이지 2006년 1월 공식기록.
100m달리기
R.Carlos 10.9
Ronaldo 11.1
Cicinho 11.1
2006년 브라질 대표팀 신체검사 결과에서도, 돼지라고 놀려되는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팀내 순간속도만큼은 1위 유지
07.3월 AC밀란에서도 30미터 달리기 4.01초로 팀내 1위.
(일부선수는 a매치 경기참석으로 인해 참가하지 않아 약간의 변수도있음)
마르첼로 리피감독이 뽑은 현역선수들중 베스트 20人(약2년가량 지난자료)
1위 호나우도 - 펠레, 마라도나를 능가하는 축구계의 유일神
2위 호나우딩요 - 즐기는 축구, 역사상 이보다 화려한 플레이를 보여준 선수는 없다.
3위 카카 - 화려하지 않은 플레이, 하지만 전 세계사람들이 그의 플레이에 매혹되는데는 이유가 있다.
4위 프란체스코 토티 - 토티 하나만으로도 로마는 강팀이 된다.
5위 리오넬 메시 - 우리는 2명의 마라도나를 보고있다.
6위 후안 로만 리켈메 - 그는 강팀에 어울리지 않는다. 상대적으로 약한팀을 혼자서 이끌어갈 세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플레이 메이커이다.
7위 스티븐 제라드 - 제라드가 공을 잡으면 기적이 보인다.
8위 지안루이지 부폰 - 야신이 없었더라면 월드컵에서 야신상이 아닌 부폰상이 존재할것이다.
9위 루이스 피구 - 베컴과 피구 둘을 고민 했지만 베컴과 피구의 능력은 모두 비슷하며,
피구가 뛰어난점은 바로 드리블 능력이 베컴보다 월등하단 것이다.
10위 파올로 말디니 - 내가 본 최고의 수비수는 말디니!
11위 파벨 네드베드 - 아마 유벤투스와의 경기에서 TV에 가장 많이 비춰지는 선수는 네드베드일것이다.
12위 젠나로 가투소 - 거친듯 하지만 정교하며, 상대방에게 두려움을 심어주는 엄청난 카리스마의 소유자
13위 페르난도 토레스 - 원톱 포지션에 적합한 인물은 루드가 아닌 토레스.
14위 라울 곤잘레스 - 그의 플레이는 가히 예술이다.
15위 호세 마리아 구티 - 지단도 구티만큼의 패싱력을 보여주진 못했다.
16위 크리스티아노 호나우도 - 세계최고의 선수로 군림하기 시작한다.
17위 마르코 마테라찌 - 그의 엄청난 제공력, 뛰어난 볼키핑력, 그의 성실함에 높은 점수를 주고싶다.
18위 웨인루니 - 루니보다 골을 넣길 갈망하는 선수는 없을것이다.
19위 세스크 파브레가스 - 세스크야말로 스페인의 징크스를 깨버릴 선수
20위 데코 - 그가 뛰는 바르셀로나의 모든 골들은 그의 발에서 시작 된다.
무리뉴감독이 뽑은세계 최고의 선수 20人
(포르투갈 월드스니커즈 2007년 7월호)
1위 카카 - 그가 보여준 챔피언스리그에서의 신들린 모습은 마라도나의 젊을때를 능가했다.
2위 티에리 앙리 - 혹자는 쥐스트 퐁텐느와 비교하지만, 오히려 앙리에게 실례이다.
3위 프란체스코 토티 - 로마의 왕자 확실히 언터쳐블이다.
4위 리오넬 메시 - 그녀석의(마라도나) 재림. 가끔 그가 아닌지 착각을 하게 만든다.
5위 호나우도 - 축구역사상 전무후무한 이황제는 전성기때의 20%기량만 남아있다. 20%만으로도 상대를 압도한다.
6위 호나우딩요 - 다시 날아오를 매직댄서 즐기는 축구를 구사한다.
7위 아리옌 로벤 - 부상만이 그의 적이었다.
8위 지안루이지 부폰 - 야신도 그만큼 역동적이진 못하다.
9위 카를레스 푸욜 - 혹자는 네스타가 최고라고 할지 모르나 내가 본 최고의 수비수는 푸욜이다.
10위 루드 반 니스텔루이 - 원톱 포메이션에 있어 그보다 적합한 인물은 없다.
11위 스티븐 제라드 - 그가 경기에서 끼치는 영향은 무언 멘탈적인 것이 있다.
12위 루이스 피구 - 마지막을 화려하게 수놓는 그의 축구인생에 축배를.
13위 파벨 네드베드 - 그의 심장은 아직도 빠르게 뛰고 있다.
14위 호빙요 - 브라질산 작은 악마 피지컬적인 보완이 필요하다.
15위 세스크 파브레가스 - 호날두와 루니 이상의 재능을 보유한 영건이다.
16위 젠나로 가투소 - 좋은 승부욕가 근성을 가지고 있다. 남은 커리어가 관건
17위 웨인 루니 - 성난 황소 그를 보면 그가 얼마만큼 승부에 굶주렸는지를 알 수 있다.
18위 크리스티아노 호나우도 - 꾸준하게 활약해주고 있다. 루트의 다양화가 필요하다.
19위 디디에 드로그바 - 마치 경기장에 흑표범을 풀어놓은 것 같다.
20위 네마냐 비디치 - 강하고 안정적이며 빈틈이 없다.
그리고 이건 무리뉴감독의 예전 인터뷰
Q: 당신이 본 최고의 선수는 누구입니까?
Jose: 1996년에 호나우도. 난 마라도나, 에우제비오, 지단 그리고 굴리트를 봤습니다. 하지만 1996년의 호나우도는 그 누구도 따라잡을수 없는 선수였죠. 매일 난 호나우도와 일했는데 그는 아무렇지도 않게 50미터 거리를 단독으로 수비수 5명을 제끼고 골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난 굉장히 놀랐습니다. 그런 플레이를 본적이 없었기 때문이죠.
수상기록
* FIFA올해의선수상 : 총 3회(1996/1997/2002)수상으로 지단과 함께 역대 최다 수상자의 주인공
특히 96년때는 FIFA역사상 세계 최연소 수상이며 2002년때는 세계 최초 3차례 수상
그리고 98년때는 2위, 03년때 3위로 수상 못함
* 발롱도르(유럽 올해의 선수상) : 총 2회(1997/2002)로 현역 최다수상자의 주인공.
* 월드사커 올해의선수상 : 총 3회 수상으로 역대 최다 수상자의 주인공 (1996/1997/2002)
* FIFA올해의선수상 + 발롱도르 + 월드사커 총 합 8회로 역대 최다 수상자의 주인공
1위 호나우도: 총 8회
2위 반바스텐 : 총 6회
3위 지네딘 지단 : 총 5회
4위 호나우딩요 : 총 4회
5위 로베르토바조 & 루이스 피구 & 히바우두 & 칸나바로 : 총 3회
■에릭 칸토나
"어느날 리오에서 출현했고, 다음은 네덜란드, 그리고 까따로냐(바르셀로나)에서 축구 스타가 되었고 이태리에서는 우상, 그리고 스페인에서는 신이 되었다."
=>
세계적으로 봐도 호나우도는 충분히 최고로 뽑히는선수고, 일반적인 평가는 펠레를 역대최고에 두지만
마라도나라든지 다른선수를 최고로뽑는 축구전문가들도 있고,
그중에는 호나우도를 역대최고로 뽑는 축구전문가들도 많이있습니다.
호나우도와는 전혀 관련이없는 우리나라이고, 한해동안 최고의선수에게 주는 타이틀수상기록도
역대최다수상으로 버젓히 이름을 올리고있는데
유독 우리나라에서만 띄워준다 이런말은 긍정할수가 없네요.
그리고 드리블돌파라는게 기록이 남는게 아니라서 수치상으로 매겨놓을수있는 자료같은건 구할수가 없네요.
그런데 선수이름까지 콕찝어서 거론해가면서 메시가 호나우도보다 드리블이 뛰어나다.
이런식의 제목은 의도적인 논란조장으로밖에 생각이 안되네요.
222
드리블정확성으로만은제개인적인생각으로는 메시가...
호나우도가 조금더 뛰어나지
90년대 초중반 kbs위성, nhk위성, 스타스포츠 등을 통해서 간간히 호나우두 경기를 봐온 나로선 뭐라고 설명할 건 없지만, 나이먹었다고 자랑하는건 아니고 그 당시 호나우도 경기를 보는 느낌이랑, 지금 메시경기를 보는 느낌은 조금 다르다고 할까요. 메시경기를 훨씬 많이 봤지만 호나우도가 괜히 호돈'신'은 아닙니다. 이곳에서 '신' 자를 붙인 이유는 있지요. 이곳분들이 펠레나 마라도나 시절을 많이 접하지 못하였기에 펠레'신' 마라도'신'이라고 안부르는 것일 뿐, 호나우도는 이들과 가히 동급이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지금은 반박이 많겠지만요, 아마 은퇴하면 '신'급 추앙 받을 것입니다.
메시가 좀더 세밀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이나지만 임팩트면에서 호나우두가 한 수 위라고 생각합니다.
비교 차체가 아직은 우습다!! 메시가 한 5년은 이런 플레이를 보여줘야 비교 할까 말까~ 솔직히 호돈신이 줬던 세계 충격을 메시가 주고 있냐? 지금??
네
제 주관적인 생각이라 .. 머 말씀드리긴 모하지만.. 제 대답은 아니오 같은데요
메시가 호나우도가 주었던 충격을 주고 있는지만 아직 그 만큼 크다고 볼수 없다고 생각되고 또 호나우도까지의 경지의 포스는 주지 못한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건 스페셜만보는 님들 생각이고
모든면에서 호나우도가 나은 것 같은데 메시가 제일로 자랑하는 드리블정확성면에서도,,,,위닝에서 슛 정확도 99찍은 담에 얘기하셈
시크스타인가 뭔가는 호나우도 동영상마다 까는글 싸가지 없는 말투로 처 남기네 몇살 처 뭇을라나 ㅋㅋ
진정한 축구황제!
혹자는 네스타가 최고라고 할지 모르나 내가 본 최고의 수비수는 푸욜이다.
전성기의 호나우도는 이미 그 누구와도 비교 불가능한 존재였음
이제 비교좀 그만 둘다 그만 ㅋㅋ
전성기의 호나우두 이견의 여지가 있을지. ㅋ 위의 자료 카시야스 대박 ㅋㅋㅋ
개인적으론 좁은 공간은 메시 윈~ 폭발력은 호나우도 윈~
드리블도 호나오도가 압도적이라고 생각해왔는데 요즘 초딩들이나 메시메시 거리지 호나오도가 짱이죠 포르투갈산 호날두는 드리블에서는 메시에 미치지 못함
호나우도를 간단하게 설명해줄게 호나우도는 메시의 드리블에 토레스의 폭발력을 갖추고 딩요의 스킬까지 갖춘 인물이었다고!!!!
어쩌면.. 카시야스는 골키퍼라는 포지션을 하지 않았더라도 굉장한 선수였을지 모른다..(주력만으로) ㅋㅋㅋ 저 자료에서 다른것보다 카시야스의 주력에 놀랐네.
누가 신성모독했어....
누가 신성모독했어....
달리기얘기하지말고 드리블을 얘기하라고요.. 제목이랑 글요지랑 완전 다르네..
아 답답하네 ㅡㅡ "그리고 드리블돌파라는게 기록이 남는게 아니라서 수치상으로 매겨놓을수있는 자료같은건 구할수가 없네요" 라고 실컷 써놨잖아요 글좀 제대로 읽고 리플달던가 ㅡㅡ
아이고 어지러워 하이튼 이로써 호나우도가 뛰어난건 누가 봐도 사실
갠적으로 드리블은 메시가 마라도나와 더불어 역대최강임
드리블의 정의를 뭐라고 하나요? 공을 가지고 이동하는 행위인데;; 개인기는 개인의 기술(훼이크등의) 중요한건 돌파력이죠 상대를 돌파(반쯤 뚫든 완전히 제끼던)해서 그다음을 할수있는 능력이 중요한거죠 그리고 그 돌파력은 호나우두만한 선수가 없는느낌;; 결정력 자체도 사기급이고
호나우도가축구한거를 좀 보고 말했으면좋겟네요,,,,,,,, 하이라이트만 깨작깨작 본사람들이평가를하니,,,,,,
메시 모르는 여자 애들도 많지만 호나우도는 개나 소나 노인 하래 다알고 잇다.
메시...뛰어납니다. 하지만 정말 호나우두는 그 누구와도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비교하려고 드는것부터가 주관적이고 , 객관적인걸 떠나서 축구를 많이 모르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메시 드리블 돌파 뛰어나지요~전성기 시절 호돈은 근데 지금의 메시+카카+루니 느낌이랄까?호돈1명에게서 3명의 장점이 한번에 느껴지니까요..수비수 역동작걸기+수비수 알까지+수비수 밀집지역 뒤로 공치고 순속으로 한번에 통과하기..그것이 가능하게한 엄청난 순속+몸빵...거기에 순간적인 판단능력이 다른선수들보다 우월했었던것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모든면에서 아직까지는 메시가 호돈보단 아래인것같네요..
사비가 없어...
호돈 레알때 30m 달리기 ㅎㄷㄷ 저때는 살쪄서 전성기 스피드 안나올땐데 발롱도흐 받고온 오웬보다 빠르게 나왔으니 전성기는 정말 ㅎㄷㄷ
메시는 상대방을 완벽하게 제끼는 드리블인걸로 생각하구요. 호돈신은 말그대로 완벽하게 상대방 수비수 농락시키는 드리블을 하는선수였음..
솔직히 말해서,, 여기 글들중,, 호나우두 전성기 못본 어린애들 많은것같은데 ㅋㅋ 감히 호나우두 "황제" 랑 비교하다니 ㅋㅋ 그의 드리블,임펙트, 골 감각,, 누구도 따라올수없습니다 ㅡㅡ;; 무슨.. 메시 누가 잘하는거 모릅니까?? 아직은 호나우두랑 비교하면안되죠 ㅡㅡ;;
호나우도... 불필요한 움직임은 찾아볼수없는 거의 완벽에 가까운 축구를 선보였다
에이 메시는 아직이지 깐쩍으로 ㅋㅋㅋ
카시야스 대박 ㅋㅋㅋㅋㅋㅋㅋㅋ
메시 잘하지만 제발 비교대상 좀 잘골라요 아마추어랑 프로랑을 비교하려고
신성 모독.... 비교 불가....후세에 평가가 어떻게 될지는 두고 볼일이지만 아직까지는 비교 될수 없다고 보는 1인
호돈은그냥 수비 움직이는거보고 나서 예측플레이로 다 제끼는거같이 보임 -_-
결론은 호돈신 전성기 시절만한 선수가 현재 안보인다!!!!
-호나우두가 잘하는것: 순간스피드(드리블), 개인기, 슛팅
-메시가 잘하는 것: 순간스피드(드리블), 바디페인팅, 슛팅, 패스, 프리킥, 경기조율
뭐 메시따위를 호돈신과 비교하냐는 분들 계신데 호돈신이 그 정도까진 아니죠ㅋㅋㅋ
메시가 대놓고 뛰어나지요!! 90년때부터 축구팬이고 로나우두경기에 열광도 했지만 이젠 비교하기도 민망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