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뾰족한 곳으로 팍 내리치면 유리는 당연히 금이 갑니다...그리고 발로 꽝 차야죠...차 유리는 특성상 잘 안깨지므로 우선 금을 내어놓고 발로 차면 쉽게 께지는거죠..
금이 가 있는 곳은 슬립이 쉽게 일어나죠. 금이 점점 길게 갈라지는게 슬립을 따라 응력이 집중되기때문입니다..
오~듀크님 혹시 재료공학과세요? 익숙한 단어들의 압박이;
알기쉽게 설명해 줘요~~~ 첨부터 발로차면 안되는건가요??
발이나 손으로 치면 잘 안깨집니다;; 딱딱한 금속으로 쳐야 일단 유리는 깨질 확률이 더 높은거니까요... 자동차 유리는 일반유리처럼 쫙쫙 뾰족하게 날이서서 깨지는게 아니기 때문에;; 보통 유리보다 깨기가 힘드러요
왜~~~!!!우리동네가는 버스는 망치가 없는걸까요?????볼때 마다 비어있다는....,ㅡㅁㅡ
첫댓글 뾰족한 곳으로 팍 내리치면 유리는 당연히 금이 갑니다...그리고 발로 꽝 차야죠...차 유리는 특성상 잘 안깨지므로 우선 금을 내어놓고 발로 차면 쉽게 께지는거죠..
금이 가 있는 곳은 슬립이 쉽게 일어나죠. 금이 점점 길게 갈라지는게 슬립을 따라 응력이 집중되기때문입니다..
오~듀크님 혹시 재료공학과세요? 익숙한 단어들의 압박이;
알기쉽게 설명해 줘요~~~ 첨부터 발로차면 안되는건가요??
발이나 손으로 치면 잘 안깨집니다;; 딱딱한 금속으로 쳐야 일단 유리는 깨질 확률이 더 높은거니까요... 자동차 유리는 일반유리처럼 쫙쫙 뾰족하게 날이서서 깨지는게 아니기 때문에;; 보통 유리보다 깨기가 힘드러요
왜~~~!!!우리동네가는 버스는 망치가 없는걸까요?????볼때 마다 비어있다는....,ㅡㅁ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