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태평 SK뷰' 모델하우스 공개
파티룸·골프연습장등 갖춰 주상복합 스타일
작성 : 2008-06-05 오후 8:27:08 / 수정 : 2008-06-05 오후 8:47:02
김준호(kimjh@jjan.kr)
전주시 태평동에 건립중인 '태평 SK뷰' 아파트가 최근 이례적으로 실물 그대로의 모습을 담은 샘플하우스를 공개했다.
대부분의 아파트 건설 현장이 입주직전 및 계약자들만을 대상으로 실물을 공개해 왔던 관행에 비춰 입주(12월 입주예정)를 6개월 정도 남긴 상황에서 현장이 공개된 것은 매우 드문 일로, 이는 태평 SK뷰의 자신감으로 풀이되고 있다.
공개된 샘플하우스에는 전주지역에서는 드물게 카페테리아와 파티룸의 생활서비스시설, 취미활동을 위한 행복문화실, 북카페, 휘트니스 센터와 골프연습장, 요가 및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G.X Room 등의 주상복합 스타일이 갖춰졌다.
또한 전주의 이미지에 맞춰 전통의 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자연친화 공원인 '예향원'을 비롯해 서화원·흰여울 정원·생기원 등 차별화된 조경공간이 조성됐다.
차량동선과 보행동선을 분리한 단지 내 동선과 개방감을 극대화 한 전 세대 2.4m의 높은 천장고와 광폭발코니, 수납·세탁공간의 시스템화, 기능적인 주방공간 등이 눈길을 끌고 있다.
태평 SK뷰 아파트 관계자는 "높아진 소비자 의식과 민원 발생 우려 때문에 많은 건설회사들이 입주 전 실물 공개를 꺼려한 것이 사실"이라며 "전주를 대표하는 주거 랜드마크에 손색없도록 최선을 다해 시공하고 있는만큼 자신있게 실물을 공개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