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동신교회 <결혼학교> 강의
- 조태성
#40일밤별 #12일차
1.
대구 동신교회에서는 4주 동안 주말마다 줌으로 결혼학교를 진행중입니다. 해마다 초대해주셔서 귀한 강사님들과 한 주씩 강의를 하는데요. 오늘 세 번째 주 강의가 제 차례라서요. <하나님과 친밀한 결혼>이라는 제목으로 90분 동안 강의했습니다.
저는 5가지를 나눴습니다. 앞의 세 가지 내용에 집중했는데요. 하나는 <연애와 결혼의 목적>입니다. 다른 하나는 <배우자의 7가지 조건>입니다. <부부 갈등>이라는 현실에 대해 우리 부부의 시행착오를 간증하고 나눴습니다. 서론과 결론에서 계속 강조한 내용이 있어요.
2.
<여러분 주님 앞에 서기까지 가정과 부부, 자녀에 대해서 훌륭한 분들의 강의와 책을 계속 가까이 해주세요. 그러나 이런 지식과 지혜를 배우시면서 동시에 더욱 중요하게 여기시길 부탁드립니다. 바로 마음의 변화와 성숙입니다(롬12:2). 내 영혼이 은혜를 받으면서 배운 지식들이 진실로 내면화되어야 해요.
이것이 안 되면서 지식만 배우면 어떻게 될까요? 배운 지식으로 내가 변화되기 보다요. 상대방이 배운대로 행동하지 않는 모습을 정죄하는 수단으로 변질됩니다. 배운 걸로 서로를 공격하는 무기로 사용해요. 천국의 모형인 가정이 영적전투가 치열한 전쟁터가 되어버립니다.>
3.
부부로 살다보면 점점 서로를 힘들게 만드는 말, 표정, 행동, 습관이 보입니다. <원수가 너희 집안에 있으리라>라는 말씀이 <아~ 진리구나!!!> 싶은 날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또다른 진리의 말씀을 주신 겁니다.
바로 <원수를 사랑하라!>라는 말씀인데요. 기가 막힙니다. 부부 사이에 분노와 염려, 짜증이 날 수 있어요. 그러나 나를 힘들게 만드는 배우자의 행동보다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 한 가지를 당부했습니다.
4.
<나의 배우자는 예수님께서 생명을 대가로 구원해주신 존귀한 사람이라는 겁니다. 게다가 우리 인생은 쏜살같이 지나갑니다. 나 자신이 지금까지 살아온 시간이 얼마나 쏜살같이 지나갔는지 기억해주세요. 그 시간을 1~2회만 더 지나가면 주님 앞에 서게 됩니다. 그러니 배우자의 문제점보다 그 존재 자체가 귀함을 기억해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마무리 하고 강의를 마쳤습니다. 결혼을 앞둔 형제자매님들이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가정 천국을 경험하고, 본이 되어주시는 부부 되시길 소망합니다.
5.
오늘도 저녁 8시에 40일 밤별 예배가 드려집니다. 시간 되시는 분들은 함께 거룩한 산에 오르셔서요. 우리 하나님께 감동을 드리시고, 천국의 기쁨을 풍성하게 누리시길 소망합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 샬롬입니다.^^♧
#나라와지도자를위해기도합니다
#대구 #동신교회 #결혼학교 #하나님과친밀한연애와결혼 #베다니출판사 #윤영윤 #조태성 #중보기도 #김진원목사님 #지휼이 #김형민목사님 #이학섭목사님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러시아 #우크라이나 #를위해기도합니다
첫댓글 애쓰셨습니다.♡
많은 청년들이 예수님 안에서 아름다운 가정 이루길 소망합니다.♡♡♡
은혜로운 말씀 감사합니다. 목사님
계속해서 연애와 결혼을 위해 공부하면서요. 제가 더 준비되어 하나님의 귀한 딸을 섬길 수 있도록 예비하며 나아가겠습니다.
오늘도 기도해주시고 따듯하게 품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안한 밤 보내세요!!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가정을 준비하시는 전도사님을 축복합니다.
평안한 밤 보내시고요.
내일 함께 뵙겠습니다.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샬롬 목사님 ^^
대구 동신교회의 <결혼학교> 강의로
너무나 애쓰셨습니다 ♡♡♡
너무나 귀한 내용을 다뤄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주의 청년들이 거룩한 가정을 세워나가며
자신의 마음의 변화와 성숙으로 온전한 교회로
세워져 감을 기대하게 됩니다♡♡♡
수고 많으셨고요^^
쉼있는 오후되셔요 목사님 ♡♡♡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사랑으로 채움받으시고 본이 되어주시는 가정을 가꾸어가시는 전도사님을 축복합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