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추적기, 이란의 석유 수출 급증 밝혀
https://gcaptain.com/ship-tracker-reveals-irans-surging-oil-exports/
순찰선 KN. 인도네시아 해양보안국(Bakamla)이 소유한 Pulau Marore-322호가 이란 국적의 초대형 원유 운반선(VLCC), MT Arman 114 및 카메룬 국적의 MT S Tinos호를 검사하기 위해 순찰 중입니다. 2023년 7월 11일 공개된 이 유인물 사진에서 2023년 7월 7일 인도네시아 북나투나해 인근 인도네시아 해양보안청(Bakamla)에 따르면 허가 없이 선박으로 석유를 이송하는 모습. 인도네시아 해양보안청(Bakamla)/유인물 로이터를 통
작성자: Alaric Nightingale (Bloomberg) —
개별 유조선의 위성 이미지를 모니터링하는 회사에 따르면 이란의 석유 수출은 이번 달에 급증하고 있으며 다른 생산자들이 줄고 있는 시기에 전 세계 흐름이 팽창하고 있습니다.
호황은 이란의 선적을 제한해야 하는 공식적으로 여전히 제재를 가하고 있는 미국에게는 어색한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가 화물은 사우디아라비아, 러시아 및 OPEC+ 동맹국의 감산 영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정부, 보험사 및 기타 기관에 석유 화물 선적 데이터를 제공하는 TankerTrackers.com Inc. 는 페르시아만 국가가 8월 첫 20일 동안 하루 220만 배럴의 원유 및 콘덴세이트를 수출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유지된다면 올해 다른 달을 훨씬 초과할 것이며 다른 석유 운송 분석 회사가 말하는 것보다 훨씬 높습니다.
이란의 선적량이 급증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지만, 8월 데이터가 남은 기간 동안 유지된다면 8월 데이터는 눈에 띄게 더 높아질 것입니다. 지난 28일 동안의 흐름 속도는 하루 210만 배럴의 속도로 이동하는 선적을 보여줍니다.
페르시아만 국가의 흐름은 그곳을 항해하는 많은 수의 유조선이 정기적으로 응답기를 꺼서 선박이 방출하는 신호를 대조하는 시스템에 보이지 않게 하기 때문에 모니터링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TankerTrackers는 위성의 이미지를 연구하고 데이터를 수동으로 대조합니다. 즉, 자동 식별 시스템(AIS) 신호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TankerTrackers의 공동 설립자인 Samir Madani는 수출된 배럴 중 일부는 육상 탱크에서 나왔을 가능성이 있지만 부유식 저장고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8월 원유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원유는 하루에 200,000배럴이 조금 넘는 응축수(더 가벼운 형태의 석유)를 생산합니다.
페르시아만 국가는 한국과 일본과 같은 다른 과거 고객이 제재 배럴을 피하면서 대부분의 배럴을 중국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이란 석유의 대규모 구매자였던 인도는 더 많은 러시아 배럴을 가져가는 방향으로 선회했습니다.
그림자 외교
이란과 미국은 분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긴장을 완화하기 위해 수개월 동안 중개자를 통해 협력 해 왔습니다. 첫 번째 신뢰 구축 제스처로 이란은 해외에서 동결된 자금에 접근하는 대가로 미국 수감자들을 석방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외교관들은 또한 국가가 자발적으로 우라늄 농축 수준을 제한하고 더 많은 원유를 선적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대가로 국제 핵 모니터와의 협력을 강화하도록 촉구했습니다.
이란이 주변국과 화해하고 미국과 거래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음에도 중요한 호르무즈 해협 수로의 선박 주변에는 긴장이 남아 있습니다.
세계 석유의 약 5분의 1이 만 입구에 있는 해협을 통과합니다. 이란은 이 지역에서 선박을 괴롭히고 유조선을 나포했으며, 미국은 최근 이 지역에서 해군 전력을 확대했습니다.
–Anthony Di Paola, Prejula Prem 및 Jonathan Tirone의 도움으로.
© 2023 블룸버그 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