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3년 2월25일에 북한 공군의 이웅평 상위(우리로 치면 대위)가 미그19를 가지고 남한에 귀순하였다.
(당시에 미그19가 급작스럽게 남한을 향하여 날라오니깐 전군이 초긴장 상태가 되었고 전쟁까지 일어나는줄 알았다는 사람들이 많았다.)
이웅평 상위가 남한에 귀순하게 된 동기가 재미나는데,
원산시 근처 바닷가를 걷다가 바닷물에 떠 내려온 삼양라면 봉지를 발견하였는데 봉지 뒷면에 적힌 "판매나 유통과정에서 변질, 훼손된 제품은 교환해드린다"라는 문구를 읽고 남조선은 작은 물건까지 인민들의 편의를 도모하는데 지상낙원이란 우리 공화국은 도대체 무엇인가?라는 자괴감에 빠지게 되고 미그19를 이끌고 귀순했다고 한다.
당시에는 군수품을 가지고 귀순할경우 보상금을 지급하도록 한 법률때문에 당시돈으로 16억원에 해당되는 돈을 받았다고 한다. 은마아파트 분양가가 2천만원이고, 대기업 사원월급이 25만원, 9급 공무원 초봉이 15만원이었던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이다.
삼양라면 봉지에 적힌 문구로 헬북한을 탈출한 이웅평 상위로 부터 얻을수 있는 교훈은 대깨문 탈출은 지능순이고, 헬조선 탈출도 지능순이다.
펌 ㅇㅇㅂㄹ
첫댓글 全頭丸 때인데..대깨문이 왜 나올까요?
요나 라는 분은 누구실까요?
저도 잘모르겠습니다. 퍼온거라~ ㅎㅎ
저사람도 퍼오면서 덧붙힌거같네요. .
정치 관련글 안올리는데 죄송합니다.
@부원군 파주 카드라~~ 는 늘 조심하셔야 합니다.유튜브나 블로그나, 일개 개인의 일기장이 텍스트, 동영상으로 인터넷 공간에 게시되는것 뿐입니다.전문가의 검증도 없이 그냥 주장,소설 인경우가 많죠
이런 게시물들이,
"증거, 팩트(?)"로 명시 된다는 게.. 링크,퍼오기..조심하셔야 됩니다..이경우는사자명예훼손 걸릴 문제일 수도 있구요.
저 뱅기한대 값만 해도 후덜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