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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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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용인경전철은 애시당초 잘못된 사업이라고 생각 - 이렇게 코스를 정했다면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858 08.07.03 21:56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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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7.03 23:28

    첫댓글 용인 경전철이 아니군요.

  • 작성자 08.07.03 23:43

    저렇게 코스를 설정하면 경전철중에서는 좀 규모큰 수준이죠. 남수원~용인간이라고 표현해야죠.

  • 08.07.05 01:30

    전혀..용인 경전철보다는 수원경전철로 보이네요..

  • 08.07.05 04:09

    용인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인데 어떻게 수원까지 가나요. ㅡ_ㅡ 경기도에서 추진했다면 모를까...

  • 08.07.05 14:30

    이런건 경전철이 아니라 광역전철이라고 하는겁니다

  • 작성자 08.07.05 19:52

    광역노선치고는 거리가 짧죠. 엄밀히 따져서 경전철중에서는 헤비급수준이라고 할까.

  • 08.07.07 12:42

    광역노선은 거리로 따지는 건 아닙니다.

  • 08.07.05 23:34

    저 정도면 옛 수려선도 수인선처럼 표준궤 복선전철로 복원하면서, 그 지선을 만든다고 표현하는게 더 적절합니다.

  • 08.07.06 01:56

    저런 코스라면 차라리 수려선을 복원하는게 훨 낫죠.

  • 작성자 08.07.06 16:19

    당연히 수려선복원이 필요하다라고 봅니다. 더 나아가서 영동고속도로동일축의 간선망이 필요하죠.

  • 08.07.06 23:30

    강원선과 원주-여주간 신선. 이천-용인-수원간 철도 건설하면 영동고속도로 따라가는 철도가 완성되겠군요. 원주에서 평택항 화물철도 건설한다는 글을 얼핏 본것 같은데 잘 활용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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