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대전지하철,광주지하철 1호선 일평균 승객수(승하차합계)
1호선안심역 추천 0 조회 633 08.07.08 16:52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7.08 18:05

    첫댓글 녹동역 많이 늘었군요. 하루 이용객이 평균 40~60명 정도라고 들었었는데...

  • 08.07.08 18:13

    광주가 노선이 참 안타깝네요 진짜 역별 평균도 그렇구요

  • 08.07.09 17:38

    이니그마 // 대전과는 달리 전구간이 개통되고 한 달 후의 통계이기 때문에 적어도 내년까지는 추이를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대전지하철 전구간 완공 이후 수요가 2배로 늘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광주 또한 머지않아 크나큰 상승폭을 그릴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 08.07.10 00:55

    헉 그렇군요 한달 정도 밖에 안됐네요 전 그냥 많이 탔으면 하는 바람에.........^^

  • 08.07.08 18:36

    광주지하철은 녹동역을 빼면 평균이 급증하는데...

  • 08.07.08 18:40

    급증은 아니네요 5,130정도 되요^^

  • 08.07.08 20:39

    그래도 연장개통전에 비하면 매우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예전엔 만명은 커녕 5000명 넘기는 역이 상무역 달랑 하나에다가 대부분의 역이 1000~2000명대였는데, 지금은 5000명 이상 역이 무려 (녹동-상무구간 중에)6개나 되고, 기타 다른역들도 상승세가 눈에 띕니다.

  • 08.07.08 23:56

    아마 3개월 이후에는 금남로, 송정리역 등 주요 역들은 10000명대를 넘을것 같습니다.

  • 08.07.09 10:35

    두 노선 모두 연장 논의가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는데(대전 : 북측의 행정도시 방향으로, 광주 : 서남측의 나주 방향과 동남측의 화순 방향으로)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중거리수요의 유치로 지금보다는 낫겠지요...

  • 08.07.10 04:31

    솔직히...광주는 돈벌자는 노선인지 뭔지 모르겠습니다 ㅡ;....상무에서 사실상 광주시가지는 끝나는건데...송정리에 집착하다가 노선 진짜좀 이상하게 짯다는 느낌이 많이듬.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