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어? 세탁기에 ‘소금’ 넣으면 벌어지는 일 (+꿀팁)
세탁기에 소금 넣으면 벌어지는 일
세탁기 속 각종 세균 죽이는 데 도움
옷이 더 오래 지속되는 데 도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는 집이 더 많다는 세탁기에 소금을 넣는 방법. 세탁기에 소금을 넣으면 옷이 변색되지 않으며, 세탁기 청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는 세탁기는 먼지가 쌓이기 마련이다. 세탁기는 물로 완전히 청소할 수 없으며, 부품을 분해하지 않고 세탁기를 청소하고 싶다면 박테리아와 각종 세균을 죽이는 데 도움을 주는 ‘소금’을 활용하면 된다.
첫 번째는 소금과 세제를 이용해 쉽게 청소하는 방법이 있다. 뜨거운 물이 담긴 그릇에 소금 절반을 잘 녹여준 후 약간의 세제를 부어준다.
이후 잘 저어준 뒤 거품이 생기면 세탁기에 붓고 물을 채워 30분 동안 담가둔다. 그런 다음 세탁기의 청소 모드로 키거나, 일반 세탁 모드에서는 물이 흘러나오면 물과 함께 먼지도 제거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두 번째는 소금과 베이킹소다, 식초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식초를 깨끗한 천에 부어 스며들게 한 뒤 천을 세탁기에 넣는다.
그런 다음 식초가 구석구석 퍼질 수 있게 스핀 모드를 킨다. 이후 베이킹 소다와 소금 한 꼬집을 세탁기에 넣으면 된다.
소금은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게 도움을 주고, 베이킹 소다는 청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소금으로 옷을 세탁하면 옷이 훨씬 부드러워지게 된다. 소금이 직물 섬유를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 세탁할 때 소금 한 줌을 부어주면 천 색상의 퇴색 과정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