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행전 시동울 켜고 위밍업을 한다....여름엔 1~2분, 겨울엔 2~3분이다....
우리가 아침에 운동으로 준비를 하듯이 차도 마찬가지이다....
2. 항상 정속운행을 한다.....차라는건 자기몸 다루듯이 해야지 차상태는 그 만큼 좋아진다..
그리고, 연료소비도 줄어든다...
보통 80~~100킬로정도 이 이상 넘을땐 120킬로가 적정선이다...
3. 차가 오토일때 신호등에 멈췄을때는 항상 "N"에다 놓는다... "D" 에다 놓고 있을시에
연료소비가 그 만큼 많아진다..그리고 밋션에도 좋치가 않다...
오토밋션하나 망가지면 새차로 바꾸는것이 돈버는것이다...
평소 정석대로 하자.....
4. 방지턱을 지날때 아주 사뿐히 지나간다... 가끔 운전자들 보면 그냥 팍 지나가는데,
하체부속에 상당한 악영향을 미친다...쿳션이 좋다고 막 지나가는 역시
하체가 망가지는건 마찬가지이다... 이게 장기간 반복되면 잘못하다간 하체에서부터
쇠소리가 나기 시작한다....이 수리견적도 만만치 않다...반드시 사뿐히 지나가기를 ......
5. 소모품교환 주기는 반드시 지켜라.... 이것만 잘지켜도 차에 상당한 컬리티가 생긴다..
엔진오일교환 5000~6000킬로, 플러그, 배선 2만~3만킬로, 미션오일교환 4만~5만이다...
6. 차는 자동세차는 비추이다...귀찮아도 셀프세차를 권한다....
자동세차는 알다시피 딲는 융이 상당히 날카롭다..그걸 차를 닦는다고 생각하면
바로 그 답이 나온다.....이건 새차일때 더욱 필히 권하는 상황이다....후에 차를 팔때도
플러스가 되며 차도장면도 좋아지며 차도 깨끗이 유지할수가 있다..
7. 여름엔 창문을 열고 가는것보다 에어컨을 켜고 가는것이 오히려 연료절감에 더 좋다..
창문을 열고 주행을 하면 바람에 영향을 받아 더욱 힘이 필요하기때문에
연료소비가 더 된다..
8. 급가속, 급브레이크를 자주 쓰지 않는다.....이걸 자주 쓰다보면 타이어가 수명이
엄청 빨라진다....요즈음 타이어값도 만만치가 않다.....또한, 차에도 무리가 생긴다...
9. 겨울에 춥다고 에어컨을 거의 사용을 안하는데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씩은
10분동안 켜두는것이 좋다....
여름에 덥다고 갑작스럽게 켜면 먼지와 오염물질이 그대로 몸에 노출된다...
향균필터도 오래가고 에어컨시스템쪽에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선 꼭 필요한 방법이다...
10. 주행을 마치고 주차를 하는데 시동을 바로 끄는것이 아니라 반 드시 2~3분
공회전 시킨다음 시동을 끄기 바란다.....
시동을 켜고 위밍업을 하듯이 주행을 하고도 마차가지이다....이걸 후열이라하는것이다..
이렇듯 우리가 조금만 신경을 써서 차를 관리하고 아낀다면 차에 대한 비용은
거의 안들어가게 된다.....
저역시 지금 7년째 차를 타고 있는데 소모품외에는 부품 한번도 간적이 없다....
라이닝이나 드럼도 7년동안 딱 1번만 교환했다.....
이 글을 보고 차에 쓸데없는 돈 낭비할분들은 이 글을 무시해도 상관없다....
그러나, 경기가 최악인 상황에서 뭐라도 조금 신경써서 아껴야 되지 않겠는가해서
여러분들께 올리는것이다....글이 부족하더라도 많은 이해를 바라는 봐이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재산과 생명을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서라도 항상 안전운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