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 대창고 정준각과 권순모 군, 포항공대에 최종 합격
대창고등학교(浦項工大 最終 合格 : 大昌高 정준각, 권순모 君) [記事] : 대창고 3년 정준각(대창중 졸업) 군과 권순모(풍양중 졸업) 군이 포항공대에 최종 합격하였다. 서울대학교 지역균형선발에서도 정준각 군이 공학계열, 강경필(대창중 졸업) 군이 물리․천문학부에 각각 1차 합격하였고 최종 합격을 기다리고 있다.(醴泉新聞 2007년 11월 01일 15:10:18)
19. 대창고, 2008학년도 대학 합격자들
대창고등학교 [記事] : 대창중고등학교 총동문회 카페입니다./ 2008학년도-대창고등학교 대학 합격자 발표/ 글쓴이 : 大昌 總同門會/ 2008.02.02 10:33/ 祝賀합니다./ 合格/ 서울대 수학교육-권종원, 포항공대 기계공학-정준각, 포항공대 신소재공학-권순모, 성균관대 정보통신-권종원, 중앙대 경영학과- 이한창,부산교대-김태완, 경인교대- 설재성, 한국외대 영어통번역-배성진, 국민대 금속공예-이건희, 부산대 토목공학-강경필, 경북대 행정학-권태환, 경북대 음대-최성민, 경북대 토목공학-안수한, 단국대 토목환경공학-정진하, 단국대 토목환경공학-황범식, 경희대-박지훈, 명지대-김봉규, 충남대-양진우, 강릉대-권영석, 강원대(2명)-권광섭 이재훈, 건국대-백근태, 경상대-김민종, 계명대(4명)-남시우 류정한 우용호 손창우, 군산대-이상인, 금오공대(2명)-최승복 김성민, 대구가톨릭대-조의연, 대구대(8명)- 권태환 손창우 윤영찬 최병준 최성채 전영섭 현효종 홍근영, 대구한의대(3명)-김정휘 최성채 황성대, 동양대(4명)-김민규 함영균 임기환 노지동, 배재대-김동기, 부경대-채지훈, 부산외대-정원남, 세명대(2명)-이승렬 이호준, 상주대(5명)-김영민 김민규 엄홍덕 임기환 최승복, 안동대(7명)-김승희 김명섭 남시호 손현섭 지경환 장현명 정진하, 우송대(2명)-김봉규 김경민, 진주국제대-정호석, 충주대-이충현, 한국농업대-김영민, 해양대(3명)-이충현 정원남 채지훈, 한남대-임형규, 대전대-김동호***/ 合格한 모든 學生들 祝賀합니다. 다 확인 못했습니다. 아직도 끝나지 않았죠... 희망을 가지고 기다려봅시다. 더 많은 학생들이 좋은 대학에 합격하기를 기다리면서... 계속 합격자 업그레이드를 하겠습니다./ 在京醴泉大昌中.高等學校 總同門會 會長 張海昌(cafe.daum.net/seouldaechong 2008)
20. 대창고, 경북도 지역중심학교에 선정
대창고등학교(慶北道, ꡐ地域中心學校ꡑ 19個 高校 選定) [記事] : 경상북도는 2008년 4월 22일 오후 지역중심학교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시군에서 추천한 19개 고교를 선정하고, 2008년에는 각 5천만 원씩 지원하고, 2009년부터는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경북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중심학교 육성 지원사업은 민선 4기 도지사의 교육 관련 공약사항인 ꡐ1지역 1명문고 만들기 사업ꡑ의 일환으로, 시군별로 1개 고교를 집중 육성함으로써 지역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인재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는 위한 것이다. 이번에 지원하는 주요 사업은 학교시설 신증측 등 교육환경 개선보다는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운영 사업, 학생들의 면학 분위기 조성 및 촉진을 위한 사업 등에 역점을 두고자 하는데 있다. 경북도가 이번에 선정한 고교는 시군에서 사업계획의 적합성과 우수성, 지역중심학교로서의 역할, 교육활동 실적, 교육공동체의 관심도 등의 선정 기준에 근거하여 1개 고교를 추천한 것으로서, 지역에서 명문고로 자리매김했거나 부상하고 있는 학교라는 것이 교육계의 평가이다. 경북도 관계자는 "이번 지역중심학교 육성 지원 사업은 방과 후 학교 강화, 수준별 이동 수업 등 새 정부의 ꡐ초중등 교육 자율화 3단계ꡑ 계획과 연계되어 지역교육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중심학교는 포항고, 경주고, 김천고, 안동고, 구미고, 영주 제일고, 영천 성남여고, 상주고, 문경 점촌고, 경산 무학고, 의성군 안계고, 청송군 진보고, 영양고, 영해고, 청도 모계고, 고령 대가야고, 칠곡 순심고, 예천 대창고, 울진고 등 19개 고교 이다.(이희선 客員記者 프라임經濟 2008년 04월 23일 (수) 16:10:43)
21. 대창고, 경북도의 사업비 5천만원 특별 지원받아
대창고등학교(大昌高等學校 慶北道 選定 地域中心學校로 選定, 事業費 5千萬원 特別 支援!) [記事] : 경상북도는 2008년 4월 22일 오후 지역중심학교 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예천 대창고 등 시.군에서 추천한 19개 고교를 선정하고, 2008년 각 5천만 원씩을 지원하고 2009년부터 지원을 확대키로 해 대창고등학교가 명문고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했다. 경북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중심학교 육성 지원사업에 포함된 대창고등학교는 민선 4기 도지사의 교육 관련 공약사항인 ꡐ1지역 1명문고 만들기 사업ꡑ의 일환으로 시.군별로 1개 고교를 집중 육성함으로써 지역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인재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대창고등학교는 이번에 지원된 예산으로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운영 사업, 학생들의 면학 분위기 조성 및 촉진을 위한 사업 등에 중점을 두고 명문학교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경북도가 이번에 선정한 대창고교는 예천군이 사업계획의 적합성과 우수성, 지역중심학교로서의 역할, 교육활동 실적, 교육공동체의 관심도 등의 선정기준에 근거하여 추천, 대창고가 예천에서 명문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북도가 시행하는 이번 지역중심학교 육성 지원 사업은 방과 후 학교 강화, 수준별 이동 수업 등 새 정부의 ꡐ초.중등 교육 자율화 3단계ꡑ 계획과 연계되어 지역교육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정차모 記者 醴泉인터넷뉴스 2008-04-29 오후 2:56:09)
22. 대창고 학생들, 수학과학경시 도대회에서 수상
대창고등학교 [記事] : 2008년 경상북도교육청 수학과학 경시대회(대창고) / 이름 권영식/ 날짜 2008-06-21 (10:30)/ 조회 10회 / 2008년 경상북도 수학ㆍ과학 경시대회/ 2008년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실시한 도내 수학ㆍ과학 경시대회에서 대창고등학교의 노태윤(고3) 학생이 수학부문에서 동상, 김성현(고3) 학생이 물리부문에서 장려상에 입상하여 명문 대창의 위상을 크게 높혔다.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지도교사(수학 : 소경섭, 물리 : 김삼능)의 가르침에 따라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된다./ 대창고등학교 권영식(醴泉郡廳홈페이지 2008.6.21)
23. 김주찬 군, 두 개 대학에 최종합격
대창고등학교 [記事] : 한의예과(상지대), 기계산업공학(포항공대) 최종합격/ 이름 권영식/ 날짜 2008-10-29 (14:35)/ 축/ 최종 합격/ 상지대 한의예과, 포항공대 기계산업공학 최종합격/ 김주찬(대창고등학교 3학년)/ 지보중 출신, 대창고 3학년 김주찬 학생이 상지대 한의예과와 포항공대 기계산업공학과에 최종 합격하여 학교의 명예를 드높이고 앞으로 지역사회와 국가의 동량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醴泉郡廳홈페이지 自由揭示板)
24. 대창고, 대입수시합격자 현황
대창고등학교 [記事] : 大入隨時合格者 現況 : 2008年 12月 16日 現在/ 권영식/ 2008-12-16/ 김주찬 : 서울대 기계항공학부, 포항공대 기계산업공학과, 상지대 한의예과, 현재민 : 계명대 의예과, 대구한의대 한의예과, 김성현 : 포항공대 기계산업공학과, 성균관대(김원현 자연과학부), 건국대(김영훈 환경시스템학과), 한국항공대(도경민 항공운항), 경희대(권오택 역사학과), 명지대(김신현 법학과, 유시진 법학과, 김경종 건축공학과), 단국대(김학수 전자물리학과), 홍익대(김경오 경영학과), 국민대(장황석 경제학과), 경북대(김우년 물리 및 에너지공학부, 최동학 조경학과, 권상해 일어일문학과, 오영철 컴퓨터정보학과), 영남대(윤동희 기계공학부, 안희성 기계공학과, 엄태균 한문교육과), 충남대(권오민 수리통계학부), 강원대(정재련 불어불문학부)(醴泉郡廳홈페이지 自由揭示板 2008.12.16)
25. 삼성화재 김도한 팀장, 모교 방문 장학금 전달
대창고등학교('大昌高에 獎學金 傳達') [記事] : 삼성화재 김도한(대창고 31회) 팀장이 2009년 4월 7일 모교인 대창중고등학교를 방문,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은 황정호(기아자동차 예천영업소장) 학교운영위원장의 주선으로 이루어졌으며, 김도한 팀장의 막역한 친구인 동본리 김모 씨도 50만 원의 장학금을 함께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김도한 팀장은 ꡒ후배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돕겠다ꡓ고 약속했으며, 현우택 대창중고교장은 이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醴泉新聞 2009년 04월 09일 11:43:47)
26. 대창고, TBC-TV의 ‘가슴으로 열어라 틴틴’ 프로에 방송
대창고등학교(大昌高等學校) [인터넷] : 2001년 7월 16일 TBC-TV의 ‘가슴으로 열어라 틴틴’ 프로에 방송되었던 내용이 TBC VOD Service(www.tbc.co.kr/2nd-page)에 수록되어 있다.(TBC media player 2002)
27. 지역 고등학교에서도 얼마든지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다.
대창고등학교와 예천여자고등학교(地域 高等學校에서도 얼마든지 願하는 大學 갈 수 있다 : 大昌高 '서울大 等 1百 44名 4年制 合格', 醴泉女高 '4年制 및 就業 잘 되는 專門學校 大部分 進學') [記事] :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창고, 예천여고 학생들의 2009년도 대학 진학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창고등학교(교장 현우택)는 대학수학능력고사를 치른 1백72명 가운데 83.7%인 1백44명이 최상위권 대학을 비롯한 4년제 대학에 합격하였다. 중복 합격자를 포함하면 대창고는 서울대(1명), 포항공대(2명), 중앙대(1명), 상지대 한의예과(1명), 대구한의대 한의예과(1명), 서울시립대(2명), 경희대(1명), 부산교대(1명), 경북대(4명), 충남대(1명) 등 수도권 및 지방의 주요 대학에 43명이 합격하였다. 예천여고(교장 황순팔)는 한국외대(1명), 성균관대(2명), 한양대(1명), 홍익대(1명) 등 12명이 서울․경기지역 주요 대학에 합격하는 등 졸업생 1백8명(미진학 8명) 가운데 절반인 49명이 4년제 대학에 합격하였다. 나머지 51명은 전문대학에 진학한 것으로 알려졌다. 예천여고 진학담당 교사는ꡒ요즘 여고생들은 경제적 형편을 고려해 4년제 대학 못잖게 취업이 잘 되는 전문대학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다ꡓ고 말했다. 대창고 한 3학년 담당 교사는 ꡒ선생님들의 성실한 지도와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매년 대학 진학률이 높아지고 있다ꡓ며 ꡒ특히 지역균형할당제, 농어촌특별전형제 등 이점도 많아 지역 고등학교에서도 얼마든지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다ꡓ고 말했다. **대창고 김주찬 군은 서울대, 포항공대, 상지대(한의예과) 수시에 동시 합격하여 상지대 한의예과를 최종 선택했다. 김성현 군은 포항공대에 합격했다.(권오근 編輯局長 醴泉新聞 2009년 03월 05일 16:33:30)
28. 대창고 1-2학년, 금연·절주교육 받아
대창고등학교(31日 大昌高等學校 視聽覺室에서 1~2學年 對象 靑少年 禁煙ㆍ節酒敎育 實施) [記事] : 예천군은 지역사회에 금연분위기를 확산시키고 군민 건강증진을 도모하며 날로 늘어나고 있는 청소년들의 흡연과 음주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연ㆍ절주교육을 실시했다. 2009년 8월 3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대창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학생 및 교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금연 및 절주교육에는 보건소 임태훈 금연상담사가 강사로 나서 청소년기와 건강의 의미, 담배의 해로움과 니코틴의 중독성, 청소년기 흡연의 위험성, 술이 건강에 미치는 해악 등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스모키 인형을 활용한 실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흡연과 음주로 인한 폐해에 대해 자세히 보여주었다. 최근 들어 금연 열풍으로 흡연 인구가 점차적으로 줄어들고 있으나 아직까지 우리나라 청소년과 여성 흡연율이 다른 선진국에 비해 높게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다. 아울러 흡연과 음주로 인한 각종 암 사망률 증가와 질병 치료 및 조기 사망으로 경제적 손실이 증가하여 사회적 비용도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흡연과 음주에 대하여 자세하게 이해하고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함으로써 건전한 사회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군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금연과 절주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흡연과 음주에 관련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여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전력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醴泉인터넷放送 2009-08-31 오후 3:40:59)
29. 최혁영 전 재경대창중고 총동문회장, 모교서 특강
대창고등학교(최혁영 전 在京大昌中高 總同門會長 母校서 特講) [記事] : 2009년 9월 11일 최혁영(대창중10회, 고8회) 전 재경대창중고총동문회장이 모교인 대창고등학교를 방문해 후배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10일에는 은사인 김교용 재단이사장과 환담을 나눴으며, 현우택 교장은 전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신해 자랑스런 송대인상을 전달하고 고마움을 전했다. 최혁영 회장은 지난 2000년에는 후배들을 생각해 모교 급식소에 1천 5백만 원 상당의 식기 세척기를 기증했으며 이번에는 연말까지 1천 5백만 원의 모교발전기금을 전달하기로 약속했다. 이어진 특강에서는 오랜 해외근무의 경험을 토대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사고와 끊임없는 도전정신, 열정과 자신감이 필요하며 사람들 사이에서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라”고 강조했다. 이번에 모교를 방문한 최혁영 전 회장은 지보면 수월리 태생으로 삼우토건(주), 미혜산업 대표이사로 국내외 대규모 건설공사를 수주 시행해 국가이익을 실천해오고 있다.(醴泉新聞 2009년 09월 17일 10:37:57)
30. 대창고 RCY, 구세군 모금
대창고등학교(大昌高 RCY 救世軍 募金) [記事] : 대창고 RCY-TV(지도교사 노춘오) 단원들이 연말을 맞아 2009년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예천읍 상설시장 일원에서 구세군 자선 모금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현우택 대창중고 교장의 적극적인 지원과 교사들의 격려 속에 이뤄졌다. 단원들은 오후 3시 30분부터 7시까지 3개조로 나뉘어 모금 활동을 폈다. 모금액은 전액 ‘구세군 경북지회’에 기부할 방침이다.(醴泉新聞 2009년 12월 24일 14:30: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