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18절 입니다.
'그들이 너희에게 말하기를 마지막 때에 자기의 경건하지 않은 정욕대로 행하며 조롱 하는 자들이 있으리라 하였나니' (유다서18절)
ὅτι ἔλεγον ὑμῖν· ὅτι ἐν ἐσχάτῳ χρόνῳ ἔσονται ἐμπαῖκται κατὰ τὰς ἑαυτῶν ἐπιθυμίας πορευόμενοι τῶν ἀσεβειῶν
첫번째 헬라어 단어부터 보자면 ὅτι [hŏti] 호티 로 그 뜻은 우리말 '곧''그래서' '왜냐하면' 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다음 단어로는 헬라어 ἔλεγον [élegon] 엘레곤 으로 뜻은 '그들이 말했다' 또는 '그들이 글로 말하다'의 뜻이랍니다.
그리고 다음 ὑμῖν [hümin] 휘민 으로 그 뜻은 '너에게' '너희에게'입니다.
그러면 위의 '호티 엘레곤 휘민' 세가지 단어를 이어보면,
곧 그들(성령의 권고를 받은 사도들)이 너희에게(성경으로) 말하기를 이 되겠습니다. 가운데 ὑμῖν [hümin] 휘민 이 말하여 진리 단어가 가리키는 여덟곳 관주들을 간추려 함께 살폈고,
번역에서 사라지고 헬라어 성경 일부에서도 사라진 호티 엔 에피를 통하여 종교중 하나로 행하는 종교기독교가 성전밖 마당만 밟고 뛰노는 자들이요.
그 받을 심판에 대하여 우리 각인이 찾아 살폈습니다.
지난 시간은 다음 단어 한글성경에 '마지막'으로 번역된 헬라어 ἐσχάτῳ [escháto] 에스카토 로 그 뜻은 최종말을 뜻하는 ἔσχατος, η, ον
[ĕschatŏs] 에스카토스 의 시간적 사용으로, 심판이 내려지는 마지막 결과만을 기다리는 숨소리도 고요한 정적의 말세지말을 뜻한다 를 살폈습니다. (그리스어 암하라 번역으로)
*********************************** 그런데 잘 살펴보니 제가 올린 헬라어 성경원문에도 '마지막'으로 번역된 ἐσχάτῳ(에스카토스)가 한번 들어가 있으나 원래 원문성경에는 ἐσχάτῳ ἐσχάτῳ 로 연속으로 씌었답니다. 두번이면 무슨 뜻이냐구요?
그 뜻은 <<< 하루의 끝 >>> 이랍니다.
이미 타고있는 불속에 빠진 사람를 끌어내어 구해내야할 상황처럼 초긴급한 상황임을 말합니다. (유1:23)
그 다음 단어로는 한글성경에 '때에'로 번역된 헬라어 χρόνῳ ὁ χρόνῳ [chróno o chróno] 크로노'오 크로노' 로 그 뜻은 '하루보다도 더욱 급박함'을 알리는 '시간 시간'을 말한답니다.
(이곳 본문에 또 ὁ χρόνῳ 가 생략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때 또는 시간으로 번역되는 헬라어 χρόνῳ [chróno] 크로노 에는 또 다른 뜻이 있는데 '유예', '지체', '계2:21', '10:6' 의 뜻이 함께 있답니다.
※ 살펴보니 관주로 주신 계시록 2:21과 10:6을 찾아보니 '음녀 이세벨과 심판'에 관한 말씀입니다.
ㅡ 일찌기 사도인 형제바울과 베드로형제의 서신에서 그리고 계시록 일곱교회중 두아디라교회 이세벨의 행위를 친히 책망하신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말씀입니다. (행20:29, 딤전4:1~2, 딤후3:1~5,13,4:3, 벧후2:1,3:3 , 계2:20~23)
● 음녀 이세벨의 음란이 무엇인요?
먼저 하나님 앞에서 음행이 무엇인가요? 세상과 짝(겉으론 하나님, 속으로는 맘몬)하는 두마음이지요?
(이세벨이 바알+아세라=Mammon신전을 세운것은 여느 정치가가 그렇듯 정치지도자로써의 공적을 위한 백성을 고루 살핀다는 탕평, 타종교도 위하는 모습이고 하나님 이름을 함께 불렀고 이용했습니다)
※ 하나님을 빙자하는 백성선동(비류와 짜고서 나봇이 '하나님과 왕을 저주'하였다 하매, 왕상21:13)온갖 '술수로 빼앗아 취하여 세상과 안위를 얻는 일거삼득을 얻자'는 조용기식 삼박자축복 과 짜고신유 철야기도, 거짓교훈과 기타 사기행각들 말입니다. (야고보 4장4절)
이세벨의 일생에 대하여는 네이버사전이나 위키백과등 세상 사전들에 성경보다 더 자세히와 풍부하게 진술되어 있습니다.
※ 그러나 세상 백과사전이나 성경에서도 겉으로는 말하지 않는 이세벨의 죄는, 종교중 하나 즉 여성본능적 치장과 자랑거리 만들기 종교적 신념 ,
하나님을 종교세력의 신 중에 가장 잘해주는 힘센신으로 알아 이름 크게 부르며 이에 온갖 술수(나봇의 포도원강탈등)를 스스로가 더하는 것들이,
아합과 이세벨의 죄 "지성이면 감천"식 미신을 더한 외식을 열매삼아(건물성전과 기타 크고 아름다워 보이게 꾸미고 종교세력의 신 Mammon신전을 높여 교세키우기)자랑삼는 것으로 말입니다.
'너희 단장은 머리를 꾸미고 금을 차고 아름다운 옷을 입는 외모로 하지 말고'(벧전3:3) ㅡ참교회(에클레시아)ㅡ
'그 여자는 자주빛과 붉은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건물성전등)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것 들이 가득하더라' (계 17:4) ㅡ음녀 종교기독교ㅡ
하나님을 진리로 알기를 외면하고 본능(무슨 문제라도 지성이면 감천하는 힘센하나님)미신으로 이름만 부르는 그것들이 하나님을 기롱(조롱)하는 대표적 예라 하겠습니다.
° 기롱 : 남을 속이거나 비웃으며 놀림(실없는 말로 외인들을 놀림) (농짓거리) ㅡ 사람 성직우상들의 설교 ㅡ
° 조롱: 남을 비웃거나 깔보는 기만행위. 다른 말로는 조소(嘲笑), 우롱(愚弄) 등이 있다 ㅡ함께 듣고 자위하는 교인들ㅡ
※ 하나님을 진리로 알기를 외면하는 것이 종교기독교 특히 여자교역과 여교인들이 되고, 교주(사람성직, 말하는 우상)들은 이를 이용하고 핑계하여(다수의 교인들이 원하여! 다수결이 하나님의 뜻? 이라며) 덩달아 교회외식(종교세력의 신 사탄권세)들을 키우지요.
※ 그렇다면 여기 급박한 상황에서 χρόνῳ [chróno] 크로노 의 또다른 뜻 '유예', '지체'의 의미는 그리(진리를 알지 못한던 때 종교적섬김을)하였엇다 할지라도,
모든 사람이 회개 통분하여 진리에 이르기를 기다려 그간은 지체하셨었다는 말씀이 되겠습니다.
아멘. 할렐루야!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