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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14:1
가끔은 한 사람의 이야기가 더 큰 영역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되어 주기도 합니다. 요단 서편 땅 분배의 선봉에 선 갈렙의 이야기가 그와 같습니다. 갈렙은 가나안 정탐 이후 다시 그 땅을 분배하는 장면에 등장하여 땅 분배 과정에서 백성이 따라야할 모델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공주야! 요단 서 편 땅의 핵심은 갈렙의 신앙 고백이지만, 분배의 원칙을 보면 여호와께서 모든 이스라엘 백성에게 땅을 주셨음을 강조하고 있다(1-5).
Sometimes, a person's story serves as an entrance to a larger area. Caleb's story, which is at the forefront of the land distribution on the west side of Jordan, is the same. Caleb appeared in the scene of distributing the land again after the Canaan spy and is presented as a model for the people to follow in the land distribution process. Princess! The core of the land on the west side of Jordan is Caleb's confession of faith, but the principle of distribution emphasizes that the Lord gave land to all Israelis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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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히 요단 아낙 사람의 땅을 요구한 갈렙의 믿음과 충성심은 가나안 땅을 차지하기에 충분하다고 본다. 갈렙은 45년 전 가나안 땅을 정탐 할 때부터 지금까지 하나님께 변함없는 충성을 보여 왔다. 그는 여호수아의 그늘에 가려 늘 2인자로 살아갔지만, 개의치 않고 충성하였어. 그런 갈렙이 마땅히 좋은 땅, 비옥한 땅을 요구할 수 있었는데 가장 힘들면서도 정복하기 어려운 헤브론 산지를 취하겠다고 하는구나. 아낙 자손이 아직까지 건재함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In particular, Caleb's faith and loyalty, which demanded the land of Jordanian Anak, are sufficient to occupy Canaan. Caleb has been loyal to God since he began spying on Canaan 45 years ago. He was always in second place under the shadow of Joshua, but he did not care and was loyal. Caleb could have demanded good and fertile land, but he said he would take the Hebron Mountains, which are the most difficult and difficult to conquer. Despite the fact that the Anakites are still al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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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 보기에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는 생각이 강하지 않으면 턱도 없는 일 같구나. 우리의 능력이 아니라 하나님 만을 의지할 때 우리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고 믿는다. 요단 동편 땅은 두 지파 반에게 분배 되었다. 레위지파는 땅을 분배 받지 못했고, 요셉지파는 에브라임과 므낫세 두 지파가 모두 분배 받았어(10지파+2+12). 여호수아의 사적인 감정을 따라서 분배하지 않고 모세의 명령대로 제비뽑기를 한 것은 하나님이 결정하시도록 한 것이다.
From my father's point of view, it seems that if the idea of God being together is not strong, there is no jaw. We believe that we can overcome our limitations when we rely on God alone, not our power. The land on the east side of Jordan was distributed to the two tribes. The Levites did not receive land, and the Josephites received both Ephraim and Manaths (10 tribes + 2 + 12). It was God's decision to draw lots according to Moses' order without distributing according to Joshua's personal feel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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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자리에 제사장 엘르아살과 지파 족장들도 함께 했으니 공평하게 했을 것이다. 힘 있는 지파가 맘대로 좋은 땅을 고르지 않고 지파의 크기에 따라 공평하고 공정하게 분배 되었지. 사례비를 직분에 상관없이 식구 수대로 책정한다는 어느 교회의 담임 목사님이 존경스러워지는 부분이다. 공주야! 우리는 노인이 된 갈렙의 당찬 과거를 알고 있고 그의 여전한 기백을 볼 수 있다. 심지어 그가 보지 못한 미래를 우리는 알고 있다. 내게 닥친 두려움은 무엇인가? 승리를 주시는 주님을 믿고 내게 분배 된 땅을 소유하고 있는가? 내 속에는 승리의 열매인 안식이 있는가? 약속하신 유업을 얻기 위한 우리의 태도는 무엇인가?
The priest Elleashal and the chiefs of the tribes were there, so it would have been fair. The powerful tribes did not choose good land at their disposal, and it was distributed fairly and fairly according to the size of the tribe. This is the part that makes the pastor in charge of a church who sets the honorarium to the number of his family members regardless of his duty respected. Princess! We know Caleb's bold past as an old man and we can see his still spirit. We even know the future he has not seen. What are the fears that lie with me? Do I trust the Lord who gives me victory and own the land distributed to me? Do I have a rest, the fruit of victory? What is our attitude toward obtaining the dairying that we promis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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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단 서편 땅 분배에 관한 서론(1-5)
a.땅 분배에 참여한 지도자들:1
b.땅 분배의 방식:2
c.요단 동편 지파와 레위 지파에 대한 언급:3-4
d.이스라엘의 순종:5
갈렙의 유업에 관한 에피소드(6-15)
a.갈렙이 여호수아에게 나아옴:6
b.가데스비네아 사건에 대한 회고:7-9
c.갈렙의 요청:10-12
d.여호수아의 축복과 허락: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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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자손이 가나안 땅에서 취한 기업(1a)
곧 제사장 엘르아살과 눈의 아들 여호수아와(1b)
이스라엘 자손 지파의 족장들이 분배한 것이(1c)
이 아래와 같으니라(1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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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2a)
그들의 기업을 제비 뽑아(2b)
아홉 지파와 반 지파에게 주었으니(2c)
두 지파와 반 지파의 기업은(3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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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세가 요단 저편에서 주었음이요(3b)
레위 자손에게는 (3c)
그들 가운데서(3d)
기업을 주지 아니하였으니(3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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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셉 자손은(4a)
므낫세와 에브라임의(4b)
두 지파가 되었음이라(4c)
이 땅에서 레위 사람에게(4d)
아무 분깃도 주지 아니하고(4e)
오직 거할 성읍들과(4f)
가축과 재물을 둘들만 줄 뿐으로(4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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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자손이(5a)
여호와께서(5b)
모세에게 명하신 것과 같이 행하여(5c)
그 땅을 나누었더라(5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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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에 유다 자손이(6a)
길갈에 있는(6b)
여호수아에게 나아오고(6c)
그니스 사람 여분네의 아들 갈렙이(6d)
여호수아에게 말하되(6e)
여호와께서 가데스 바네아에서(6f)
나와 당신에게 대하여(6g)
하나님의 사람 모세에게 이르신 일을(6h)
당신이 아시는 바라(6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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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나이 40세에(7a)
여호와의 종 모세가(7b)
가데스 바네아에서 나를 보내어(7c)
이 땅을 정탐케 하므로(7d)
내 마음에 성실한대로(7e)
그에게 보고하였고(7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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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와 함께 올라갔던 내 형제들은(8a)
백성의 간담을 녹게 하였으나(8b)
나는 나의 하나님(8c)
여호와를 온전히 좇았으므로(8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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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날에 모세가 맹세하여 가로되(9a)
네가 나의 하나님(9b)
여호와를 온전히 좇았은즉(9c)
네 발로 밟는 땅은(9d)
영영히 너와 네 자손의(9e)
기업이 되리라 하였나이다(9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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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보소서(10a)
여호와께서 이 말씀을(10b)
모세에게 이르신 때로부터(10c)
이스라엘이 광야에 행한(10d)
이 사십 오년 동안을(10e)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대로(10f)
나를 생존케 하셨나이다(10g)
오늘날 내가 팔십 오세로되(10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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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세가 나를 보내던 날과 같이(11a)
오늘날 오히려 강건하니(11b)
나의 힘이 그때나 이제나 일반이라(11c)
싸움에나 출입에 감당할 수 있사온즉(11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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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날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신(12a)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12b)
당신도 그 날에 들으셨거니와(12c)
그곳에는 아낙 사람이 있고(12d)
그 성읍들은 크고 견고할 찌라도(12e)
여호와께서(12f)
혹시 나와 함께 하시면(12g)
내가 필경 여호와의 말씀하신대로(12h)
그들을 쫓아 내리이다(12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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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수아가(13a)
여분네의 아들 갈렙을 위하여(13b)
축복하고(13c)
헤브론을 그에게 주어(13d)
기업을 삼게 하매(13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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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브론이(14a)
그니스 사람 여분네의 아들(14b)
갈렙의 기업이 되어(14c)
오늘날까지 이르렀으니(14d)
이는 그가(14e)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14f)
온전히 좇았음이며(14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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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브론의 옛 이름은(15a)
기럇 아르바라(15b)
아르바는 아낙 사람 가운데(15c)
가장 큰 사람이었더라(15d)
그 땅에 전쟁이 그쳤더라(15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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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사에 공정하라_Be fair in everything_
열정을 잃지 말라_Don't lose your passion_
충성을 간직하라_Keep your loyalty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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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의 년 한을 정하시고 기업 분배의 권한을 행사하시는 주님, 갈렙이 온전해지자 전쟁이 그쳤다고 했는데 아직도 내 주변에 전쟁과 아우성이 있는 것은 내가 온전치 못하기 때문인 것을 고백합니다. 성도는 매사에 공정하고, 열정을 간직하고, 충성스러워야 하오니, 저도 갈렙과 같이 젊을 때나, 늙어서나, 흔들리지 않고 앞 장 서 서 하나님의 평가을 전달하는 통로로 살게 하옵소서. 무대 미술과 시험을 보는 공주들에게 열정을 주시고 공정하게 시험이 치러질 수 있게 도와 주소서, 수랩의 선생님들의 수고를 주께서 보듬어 주옵소서. 특별히 학생들에게 담담하게 지문을 헤석하게 하시고 구성할 때 명철을 주시어 거침없이 그림을 그려갈 수 있도록 힘을 주소서. 오브제가 낯설 지 않게 도와 주소서.
The Lord, who sets the year of life and exercises the power of corporate distribution, said that the war stopped when Caleb became intact, but I confess that the war and clamor are still around me because I am not intact. Saints must be fair, passionate, and loyal in everything, so let me live with Caleb as a channel to deliver God's evaluation on the front page without being swayed. Please give passion to the princesses who are taking the stage art and examination and help them conduct the exam fairly, and please take care of the teachers of Surab for their hard work. In particular, let the students calmly write their fingerprints and give them the strength to draw pictures without hesitation by giving them the name iron when they compose. The object helps them not to be unfamiliar.
2025.1.22.wed.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