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DPF 고장시 과연 누가 어떻게 정말 작업을 완벽하게 구사 할수 있을까
" 열에 의해 CPF 내부에 포집된 분진이 자연 발화하여 제거되는 과정을 CPF 의
재생 이라한다 " 지침서에 게시되 있으며
다시 말하지만 포집된 탄매는 누구나 쉽게 탄매를 제거할수 있다는 생각이고
그러나 탄소는 특수한 구조로 인해 약품으로는 제거가 안된다는 기술사님들의
견해에 기술적 이론적 화학적 도움을 받아 탄소를 제거 즉 부술수 있는 HHO
수소2 산소1의 일체적 가스를 사용 자동차의 DPF에 시공 탄소를 제거해 보는데---
차종: 스포티지 DPF 2006 VGT
현상: 고장코드 발생과 경고등 점등
만일 정상적인 엔진 오일과 관리유지가 되었다면 이정도 주행거리에서 이차량은
DPF에 관련한 고장은 없었을것이며 이차량은 중고 차량으로 구입한 차량소유주의
수리의뢰로 모 ****큐 사업소에 전문적인 점검 결과 DPF교체를 진단받고
차량소유주는 DPF 관련 작업 전문사업장에 점검 수리 받고 (흡기 크리닝,DPF약품,
그외 다수 수리작업) 1일 주행후 엔진 경고등 점등으로 재작업을 요구한 결과
DPF전문 사업장의 소견 역시 DPF를 교체 해야 한다는 결과로 지인을 통해
입고한 차량에 HHO-GAS 시공으로 DPF내부에 축적된 탄소를 제거 원복해 본다
입고시 차량의 경고등 점멸로 스캔결과 DPF관련 고장으로 확인되고
P2002 관련은 CPF 즉 전단 DPF배기압이 DPF측으로 넘어가서 전.후단 압력차가
ECU 스펙에 의해 오류가 나면 발생하는것으로 보이며 아주 작은 유로의 구멍에
탄소알갱이 에 의해 막혀 이동저항이 걸려 발생한다는것을 알수가 있으며 이럴때
약품을 사용한다는것은 탄매만이 세척되므로 잘못된 상식으로
(지침서에 의거하여) 생각하며---
이경우 HHO시공후 약70Km 주행후 발생된 경우인데 가혹운전을 한후 데이터를
보던중 발생되었으며 클러스터에 경고등 점멸및 점등은 되지않으며---
어렵게 정비 하느니 재생 DPF로 교체하면 되지 않는가를 생각하는 엔지니어가
있을까봐 글을 남기지만 재생 DPF 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이런 고장코드 발생의
유형이 있었기에 미리 이야그 하는것이며---
이고장코드는 정비지침에 의하면
" P1405 코드는 CPF 내부에 퇴적된 분진을 제거하기 위해 재생 모드로
진입하였으나 일정 시간(600초) 이 초과 하여도 재생이 완료 되지 않는 경우
발생하는 고장 코드로 이는 CPF 내부의 이물질 유입, 막힘, CPF 차압 센서 신호
이상, "배기 가스 온도 센서 (Exhaust Gas Temperature Sensor) -VGT, CPF"
단품 및 회로 불량의 경우이다 "라고 되어 있는데
즉 이런경우 여러가지 보합된 원인중 이유가 된다는 것이며 특히 차량소유주의 단거리운행이 (마트 운행용)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하고 차량수리 전문 엔지니어의
근성으로 정확한 정비점검을 하여야 한다는 고집으로 글을 기록하며---
위는 투산과 스포티지의 DPF를 탈거하여 촬영한 모습인데 입구측 플런저의 볼트각도
비슷하며 단 배출구측 플러저의 볼트 각도가 상반되 동일하게 사용을 할수는 없으니
참조하여야 하며 ---(ㅋ~누군가 똑같이 사용한다하여) 속았숑!
DPF 관련 고장이 발생되 HHO-GAS 시공과 동시에 DPF강제구동을 접목해 주행후
동일하게 HHO-GAS 시공과 DPF재생기능을 사용하여 재작업을 해본결과
6번처럼 정상의 데이터가 보여 만족하는데 ---
이때의 매연을 측정해보니 거의 매연이 배출안되고 있으니 탄매와 탄소가 모두
배출되어 DPF원복이 가능한것으로 보여지며---
초기 HHO-GAS 시공시간을 90S로 놓고 크리닝 머신 작동후 시간이 지나 다시자동으로
2회 작동되었으며 (120분) 현대,기아의 DPF 원복을 가능할것인가를 테스트 해보는
순간으로 거의 가능하다는 결론이며---
완벽한 재생 능력을 보완하기위해 차압센서와 온도센서를 동시에 교체한후
데이터인데 배기유량이 아이들에서 숫자만 볼때 많은 수치가 내려갔는데---
1번은 고장난 DPF 강제구동후 스캐너 접속한뒤 주행 170Km주행 테스트후 이며
2번은 정상적인 다른차량 DPF 스캔만 한후 데이터만 빌려온 것인데 이부분을 전혀
알수가 없어 좀 답답 하군요 왜 주행후에도 0Km인지 ---
누군가 아시면 도움을 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려 봅니다
HHO-GAS시공후 엔진소음이 크게 줄어들고 차량소유주는 엔진이 정말 조용하다고
하며 매우 만족한 웃음으로 답변하고 한예로 어느 차량소유주가 말하길 음향관련하는
일을 하는데 1 DB올리는데 배의 스피커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즉 1 DB내리는게
쉽지 않는다고 하더이다
주의: 이방법의 주요 작업 과정중 절대적 값이 아니므로 참조하는게 좋습니다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 010-8514-2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