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야탑3봉사회 결성10주년 기념식”
9월 4일, 대한적십자사 성남지구협의회 야탑3봉사회(회장 이화세)는 중탑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봉사원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결성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안경숙 총무의 사회로 시작되었으며, 국민의례에 이어 최창권 부회장이 국제적십자운동의 기본원칙을 낭독하고, 손숙자 봉사원이 봉사원 서약을 선서했다.
10주년을 맞아 봉사 활동에 헌신한 이들을 위한 표창 시상도 진행되었다. 대한적십자사 회장 표창은 최창권 부회장이, 경기도지사 회장 표창은 안경숙 총무가, 경기도협의회장 표창은 김연희와 김명자가 수상하여 많은 축하를 받았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봉사원들이 정성과 사랑으로 직접 담근 수제 마늘고추장 15통과, 수진1동 정경창 회장이 기부한 쌀 20kg이 야탑3동의 취약계층에게 전달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기념식에는 대한적십자사 최민규 중부봉사관장, 강일조 중탑종합사회복지관장, 방희숙 노인회장, 배선윤 복지행정팀장, 분당구 전갑임 회장, 수정구 정경창 회장, 중원구 김명순 회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성남야탑3봉사회는 현재 21명의 봉사원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남상복 초대 회장, 최창권 2대 회장, 이화세 3대 회장의 리더십 아래 지역사회에 큰 기여를 해왔다. 앞으로도 봉사회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이어갈 것이다. 기념식은 봉사원들의 노래 제창과 기념촬영으로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