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과일, 따뜻한 마음”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 서부종합사회복지관에 과일 후원
<2024년 2월 8일(목),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는 서부종합사회복지관에 과일을 전달하고 있다.>
2024년 2월 8일(목), 한국수산자원공단(본부장 최용석) 제주본부는 설을 맞아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서부종합사회복지관에 과일을 후원하고 봉사활동도 참여 하였다.
이번에 후원한 과일은 서부종합사회복지관 내 무료급식사업인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식사 지원에 사용되어 좀 더 풍성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었으며, 봉사활동은 식사 준비 및 배식, 설거지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한국수산자원공단(본부장 최용석) 제주본부는 지난 추석에도 경로식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과일을 후원한 바 있다. 올해 설 명절에 이어지는 이번 과일 후원은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의 지속적인 지역사회 공헌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는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활동을 하는 것 외에도 지역 환경 보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한다. 해양 쓰레기 수거, 해변 청소, 생태보전 활동 등을 통해 지역 지원의 보존과 환경의 지속 가능성에 기여하며, 지역사회의 환경 의식을 높이는 데에도 노력하고 있다. 또한, 어업과 수산물 소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의 발전과 건강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 문은정 관장은 “명절을 맞아 따뜻한 정성을 전해준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2003년 4월 1일 개관이래 섬김, 나눔, 사랑의 실천적 가치로 복지 나눔을 통해 서부지역(애월읍·한림읍·한경면)의 지역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월읍, 한림읍, 한경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제주 서부지역의 사회복지,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내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결손가정의 가족 기능 강화, 저소득 가정의 자립,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행복공동체 완성, 후원금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