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科友사랑방 원문보기 글쓴이: 김웅기
학년 반 학생 수 | 담임교사 | 지도강사 | 주요 수업 내용 |
4 - 1 반( 6명 ) | 조성오 | 김영인 | 1.전기에너지와 지구환경 2.원자력 발전 원리 3.원자력의 활용 4.핵융합 5.스마트원자로 퍼즐조립 |
5 – 1반 ( 5명) | 최수진 | 김영인 | |
6 - 1 반 (4명) | 김시원 | 김영인 | |
계 3 반 15 명 | 체험지도 | 김웅기 |
6. 체험 실시 후기, 특기 사항 (지도강사)
○ 충남 당진시의 정미초등학교는 1924년 정미공립보통학교로 개교 하였으며 전형적인 농촌지역
에 위치하여 찾아가는데 1차선의 좁은 산길도로를 굽이굽이 돌아 도착함.
○ 전교생은 33명(유치원생 9명제외)이며 22명의 교직원이 근무하고 있었음.
○ 3개학년(4~6학년)이 과학정보실에서 합동 수업을 하였으며 수업분위기는 합반 때문인지 집중력
이 약간 산만하였으며, 학교사정을 감안하여 체험주제도 스마트원자로(구형)로 준비하였슴.
○ 스마트원자로 체험진행도 경험들이 적어 학생들 간의 차이가 많았슴.
○ 퍼즐조립 우수자에게 각 학년별로 KSTAR레고를 상품으로 수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