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시는 삼성 노트북 SSD 고장이시라고 SSD교환후 SW작업 요청으로 입고
다른분이 SSD 고장이라고 진단하셨다고 하는데 일단 기존 SSD가 없어서 고장유무를 판단하기는 힘든 상황
새 SSD에 SW설치하고 드라이버 잡는데 멈추네요.
SW 2번 재설치 후 확인해보니 그래픽카드 고장인것 같습니다.
고객님에게 연락해서 그래픽 고장 통보 하고 수리 진행 할건지 연락 주시기로 하였습니다.
매장 오시기전에 메인보드 전체분해 하고 조립하셨던것 같아 매장입고 전에 확인차 물어보니
분해 조립 직접하셨다고 하시네요..
아래보면 스크류가 제대로 결합되어있지 않고 분해조립시 손상이 간것 같습니다.
보통 AS 센터나 수리센터에선 고객님이 직접 조립분해 한것은 만지지 않는다가 불문률이죠.
고객님이 말씀안해주셔도 분해조립 티가 나거나 작업시 확인이된다면 작업을 잘 하지않습니다.
===========================추가 사항 ====================================
2022.10.14
고객님이 LG노트북 가져오셔서 담당자와 직접 세팅해가심
기존 노트북은 SSD제거후 가져가심 . 예전 선결제한 작업비는 차감하기로 하셨네요.
일단 SSD는 회수한 상태이며 노트북 고장 문제로 SSD를 사용하지못하는상태이며
작업비관련으로 분쟁이 발생했습니다.
보통의경우 고장이 아닌경우 발생하지않는 분쟁인데 고객님들이 오픈한 경우 발생되는 분쟁입니다.
SW의 경우 작업시간및 인건비 발생으로 무료가되지 않습니다. 그건 기본 적인 부분이며 SSD손실에 대한
(새 SSD를 오픈하였기에) 부분을 책임지고 교체작업비만 청구 한것인데 아마 그런생각은 하지 않으셨던것 같습니다.
고객님께서 대화의 문제라고 하시던데 ... 기본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
몇시간 OS설치하고 원인분석하고 했는데 .... 비용을 못주겠다고 하시니 말이죠...
각자의 생각이 있는것까지 알겠지만 .... 힘이 빠지는 작업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