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입냄새 축농증 구강호흡 치료를 원한다면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부비동염을 치료하지 않고 입으로 숨쉬는 것이 습관이 되면 다른 사람 앞에 나서는 것을 꺼리거나 구취로 인해 위축되는 등 정서적 우울증과 자존감 상실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입으로 숨쉬는 것을 치료하고 교정해야 합니다.
또한 알레르기성 비염과 부비동염을 치료하고 입으로 숨쉬는 것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코, 비강, 부비동의 염증을 치료하고 점막의 기능을 회복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면역 강화(면역 기능 활성화)가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계절마다 흐르는 맑은 콧물 때문에 어린 아이들은 학교에서 힘들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목 뒤로 코물이 넘어가는 증상이 심해지고 코에서 생선 비린내 냄새가 나고 구취가 의식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코막힘을 유발하는 비염과 부비동염이 종종 구취의 원인입니다. 코막힘을 유발하는 질병은 원인이 약간 다릅니다.
비염은 바이러스에 의해 비강 점막이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부비동염은 비강뼈 양쪽에 있는 작은 공간인 부비동에 박테리아에 의해 염증이 생기는 질병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신체의 면역 체계가 외부에서 흡입된 진드기, 곰팡이, 꽃가루 및 황사에 과민하게 반응하는 알레르기성 질환입니다. 부비동염은 알레르기성 비염, 비강 점막 부종 또는 기타 세균 감염으로 인해 코의 빈 공간인 부비동에 분비물이 축적되어 2차 세균 감염을 일으킬 때 발생합니다.
어린이 입냄새 축농증 원인이 되는 비염과 부비동염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급성 부비동염은 급성 바이러스성 비염 또는 감기에 의해 발생하여 비강 점막에 염증을 일으킵니다. 염증으로 인해 점막이 부어 오르면 부비동과 연결된 통로가 막힙니다. 흐름이 원활하지 않으면 점액이 부비동에 축적되어 세균이 성장하기에 좋은 환경이 조성됩니다. 세균은 부비동에 염증을 일으켜 부비동염을 일으킵니다. 이런 식으로 비염으로 인해 부비동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만성 비염은 부비동염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비염과 부비동염은 두통, 집중력 저하, 콧물, 코 막힘, 얼굴 충만감, 코막힘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하면 호흡곤란과 입으로 숨쉬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입으로 숨쉬면 입이 마르고 구취가 나고 얼굴 비대칭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질환인 비염과 코에 고름이 쌓이는 상태인 부비동염의 치료는 다릅니다. 비염은 찬 공기로 인해 생기는 경우, 맑은 콧물이 나는 경우, 더운 공기로 인해 생기는 경우, 즉 노란 콧물이나 코 막힘이 특징인 경우로 나뉩니다. 각 증상과 개인의 체질에 따라 한약과 처방량이 다릅니다.
전주 어린이 축농증 치료에는 크게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하나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염증으로 인해 생긴 농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부비동염은 재발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부비동염에 처방되는 한약은 신궁환입니다. 알레르기성 호흡기 질환과 피부 질환의 총칭인 신궁환은 증상과 체질에 따라 약초를 더하거나 빼서 맞춤 처방합니다.
스프레이 요법도 있습니다. 비염이 악화되고 코의 염증이 빨리 치료되지 않으면 부비동염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치료법은 관련 약초로 만든 약초 연고와 스프레이로 염증과 부기를 빠르게 제거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부비동염에 사용되는 연고와 스프레이 약초는 약초 추출물입니다. 비염과의 약간의 차이점은 고름과 부기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부비동염의 경우 고름을 빨리 제거해야 합니다. 방법은 배농액을 통해 스프레이하고 비염 약을 사용하여 염증과 부기를 제거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