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KOSS)는 헤드폰,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컴퓨터 헤드셋, 통신 헤드셋,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및 무선 헤드폰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스테레오 헤드폰 및 관련 액세서리 제품의 설계,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으며 미국 유통업체, 국제 유통업체, 오디오 전문점, 인터넷, 전국 소매업체, 식료품점, 전자제품 소매업체, 교도소 등을 통해 Koss 브랜드 및 개인 상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런 코스가 장중에 329%까지 급등했다가143%으로 장을 마감했고, 시간외거래에선 16%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의 주가가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인 이유는 '밈' 때문입니다.
밈 주식의 열풍을 이끈 로어링 키티(Roaring Kitty·포효하는 고양이)로 알려진 '키스 길'이 소셜 미디어로 복귀한다는 소식을 밝혔기 때문입니다.
이에 밈 주식 열풍이 다시 살아날 것이라는 기대감에 주가가 폭발적으로 상승한 것이죠.
참고로 키스 길은 앞서 공매도와의 전쟁이 벌어졌던 게임스탑 주가를 폭등시켰던 글로벌 대장 개미라고 불려지는 남자입니다.
아무리 헤드폰이 잘 팔려도 제조업의 특성상 큰 성장을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밈 주식 열풍의 수혜를 받기 시작하자, 주가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상승한 것입니다.
앞서 키스 길은 지난 달 27일 엑스에 반려견의 암호화된 이미지를 게시해 온라인 반려동물 용품 업체 츄이(NYS:CHWY)의 주가를 끌어올린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내 주가가 급락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
게임스탑 역시 길의 복귀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지만 지난 한달동안 주가가 계속해서 빠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코스 역시 주가가 단기적인 반등 후 주가가 빠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