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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명조 그릇이나 궁합은 자손보기가 힘들다 다갈이 잘살아보세 * 공망론 강의 공망이라 하는 것은 다른 순(旬)에 들어선 그 육친 역할이 공허하고 망해선 제대로 그 역할을 못한다는 것을 말하는 것인데 일명(一名)천중(天中)살(殺)이라 하는 것으로서 귀곡문에 사람들이 중시하든 학설이라 하는 것인데 육친이 공망에 추락하면 그 육친을 탄공(彈空)에 헛되이 쌓는 것이 되선 그에 해당하는 육친이 누대토록 불미하다는 것을 상징한다 할 것이다 공망론이 여러 가지인데 年柱 중심 공망론 日柱 기준 공망론 이런데 이밖에도 공망이 여러 형태로 존재 분석이 된다 할것인데 년주로부터 차례대로 이어지는 순서 공망이 있고 時柱를 기준하여 부터 이뤄지는 역(逆)공망 또 공망이 공망되면 공망 아닌 것이 된다 하는 논리 소이 초등 수학공식 마이너스 곱하기 마이너스는 프러스라 하는 이치와 같은 것을 논하기도하고 하는데 일주 공망론 년주 공망론은 일반 학인이나 술사들이 거의가다 그 원리를 알고 있다 할 것이라, * 그러므로 금번에는 순서(順序)공망을 논해 보고자 한다 소이 년주가 월주에서 공망되고 월주가 일주에서 공망되고일주가 시주에서 공망되는 것을 논하여 보고자 하는 바이다 이것이 아주 중요한 공망론으로서 일주 년주 공망론보다 더큰 위력(威力)을 발휘하다 할 것이다 이를테면 한예를 들어 보겠는데 금년 무술(戊戌)년이면 진사(辰巳)가 공망이 된다 소이 진사(辰巳)월(月)은 공망월이라 하는 것이다 병진(丙辰) 정사(丁巳)월이 될터 이는 갑진(甲辰)순중에 들었는 지라 인묘(寅卯)일(日)이면 역시 월주(月柱)가 공망에 추락한다 인묘일이면 육갑 인묘(寅卯)일이 다들어갈수 있는 것 병인 정묘나 갑인 을묘나 임인 계묘나 무인 기묘나 경인 신묘나 다 공망 되는 날짜가 되는 것이다 어느 순(旬)에 해당하느냐에 따라선 시각수도 역시 공망이 되는 것 갑인 을묘이면 자축(子丑)시가 공망 될거고 병인 정묘는 갑자(甲子)순중이나 술해(戌亥)가 공망이 될 것 술해(戌亥)시가 공망이 이뤄 진다는 것인데 * 년주와 관계 없 아무 달 월건(月建)이라도 역시 공망이 성립 되는 것인데 이를테면 병진(丙辰)월이라 하면 갑인(甲寅)순중인지라 자축(子丑)이 공망이 되어 자축(子丑) 일주(日柱)는 공망인 것이다 을미(乙未)월이라 하면 갑오(甲午)순중에 들은 것인지라 진사(辰巳)가 공망이 되는 것이다 육친(六親)을 어떻게 논하는가 이런 공망 원리라도 월간(月干)중심 육친이 아니라 일간(日干)중심 기준으로 육친이 나열된다는 것을 알아야만 한다할 것이라 만약상 을사(乙巳)월이라 한다면 갑진(甲辰)순중에 들었는지라 인묘(寅卯)가 공망인데 병인 정묘일이라 하면 을사(乙巳)는 인성(印性)개두(蓋頭) 상관(傷官) 재성(財性) 비겁(比劫)에 해당하는 것인지라 이런 육친이 남에 순(旬)에 들었으니 이런 육친에 해당하는 것이 좋을 턱이 없고 영양가 없다는 거다 특히 다른 주(柱)에도 드러나지 않는 육친(六親)이 그 월지(月支) 지장간(支藏干)에 들었다면 그 육친은 더욱 더 그러하다할 것이다 영양가가 없는 그를 아무리 친근(親近)히 하고 업을 삼는다한들 덕을 보겠느냐 이런 말씀이다, 학인(學人)들은 일주 중심 공망을 중시해선 갑자(甲子)순중에 병인(丙寅)정묘(丁卯)라면 술해(戌亥)가 공망되는 것만 알고선 술해(戌亥)에 해당하는 육친만 공망 추락한줄 알기 쉽다는 것, 그런데 술해(戌亥)에 해당하는 것은 정작 아무 탈이 없는데 지금 내가 주장하는 공망 체계에 추락한다면 그 육친은 영양가가 없어진다는 거다 아무리 육합 삼합 간합(干合)을 동원해선 구제한다한들 명리 체계가 악살 잡살로 짜여서 있는 이상 구제받기가 힘이 든다는 것이고, 점점 영양가가 없는 것으로 된다는 연중에 역마(驛馬)가 되어선 힘을 쓴다면 배가(倍加)하여선 흉물 역할 하기 쉽다는 것이다 그래선 뭐 어떻게 공망을 논하느냐 이것이 중요한 것이다 역(逆)공망 이라 하는 것은 출생 시각으로부터 꺼구로 짚는 것인데 만약상 임오(壬午)시라 한다면 신유(申酉)가 공망이다 역시 일간(日干)위주로 육친을 나열하게 되는 것인데 일간(日干)에 대한 신유(申酉)에 해당하는 육친이 자연 영양가아 없을 것이라는 것이다 소이 길신이 공망에 추락함 나쁘지만 흉신이 공망에 추락함 되려 길할 것이다 칠살 편관이 공망에 추락함 칠살 역할 못하고 관록 역할 하기 쉬우나 오른 관록이 역할하기 힘들다는 거다 이것이 진정코 귀곡문의 천중살 공망론이라 할수도 있으리라 천중살은 이마요 인중은 입과 코 사이요 지중은 턱살이라 인중이 짧음 수명이 단축이라 하고, 주걱턱이 잘못되고 또 하관이 빠름 박복하다 하는 거지만 이마가 잘못 되면 만사불리한 것 특히 주름살이 잘못 잡혀선 끊어지는 상이 많음 좋은 것 못된다 전두환이 모냥 한 일자(一字)를 내어 긋는 주름살 이런 것은 좋은 것이라 할 것인데 이마에 흉터가 나든가 좁든가 이러면 다 좋지 못하다 하는 것이다 그래 천중에 해당하는 이마 대머리가 잘 벗어 져야지만 부귀 한다는것 그래 이마가 좁아선 눈썹에 붙을 정도로 머리털이 나선 좁음 원숭이 범죄인 상이라 하는 것 일부러 그래 이마를 파선 넓히는 자들도 있다 , 청나라 사람들 변발하는 족속들 그래 머리 앞쪽을 빡빡 밀고 이래 벗어지게 만든다 할 것이다 * 역공망 임오(壬午)시라면 일주(日柱)는 경신(庚申) 을유(乙酉)일 되선 한정되어 있지만 임오시에 월주 년주는 신유(申酉)가 다 해당한다 할 것인데 거기 올라탄 육친 개두(蓋頭)가 뭐가 됬든 모두 공망 위에 있는 육친(六親)이라 영양가 없을 거란 거다 역시 그 지장간(支藏干)에 있는 육친도 공망 낙점된다 할 거다 그러므로 다른 주(柱)에 그 육친들이 건장(健壯)하다면 좋은가운데 영양가 없는 흉물이 낀 것이 된 것이라 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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