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요일이 밝았고, 그 말은 개발다이어리 시간이란거죠! 오늘은 기술에 추가한 거대한 밸런스 변화를 설명할 차례입니다... 그러니까 새로운 물에서 갖고놀 장난감이죠
수륙양용 장갑 차량
함포를 담당하라에서는 2종류의 새로운 차량이 등장합니다. 수륙양용 트랙터(Amphibious
Tractors (AMTRACs)와 수륙양용 탱크(Amphibious Tanks)입니다. AMTRAC는 많은 수가 만들어졌으며, 미 해병대의 태평양 전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라인을 건너는 등의 주요한 수륙양용 작전에서 성공을 거두었답니다. AMTRAC는 군인들을 보호했으며, 거기다가 모델에 따라서는 내렸을때 화력지원도 했었지요
그리고 장갑을 더 두르고 화력을 높인 수륙양용 전차가 개발되었습니다. 연합군은 D-Day때 많은 수의 이런 셔먼탱크를 이용했지요. 이 아이디어는 탱크가 해변까지 헤엄치고 간후에 독일 요새랑 싸우면 짱이겠지였지만, 문제가 있었죠. 셔먼 탱크는 30cm 높이의 파도에 맞게 디자인 되었고, 이는 바다에서 어지간히 드문게 아니었죠. 많은 수의 탱크들이 상륙선에서 너무 가까이 내려서 침수되었죠. 몇몇 해변에서는 좋은 성과를 얻었지만, 오마하 해변의 경우 재앙적인 결과를 얻었죠. 독일도 바다사자 작전을 계획하면서 이걸 생각했지만, 스노클을 달고 바닥에 쳐 박혀 버렸죠. 그들은 이걸 바르바로사 때 다시 이용합니다. 일본도 다른 방면으로 Ka-Mi 탱크와 Ka-chi 탱크에 "부양부"를 설치하는 방향으로 나가서, 작은 함선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그들은 미군 탱크처럼 많은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지만, 최소한 제가 보기엔 합리적인 방책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런것들이 합쳐진다면 사단을 조직해서 그들의 방어된 해변에 상륙할수 있게 도는거죠. 후반 게임에서 참 유용하겠죠! 이들 부대는 적이 강건너에 요새를 쌓았을때도 매우 좋답니다. 이쪽 측에선 생산할때 비싸고, 연료효율도 떨어질뿐만 아니라, 느려터져서 여러분들이 계획에 어느정도 투자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또한 이것들은 특수부대 제한에 걸립니다. 해병대처럼요.
여튼 함포를 배치하라에서는 10개의 특별한 육상양용 3D 모델을 준비해놨습니다:
기계화 보병에서 AMTRAC를 찾을수 있으며, 수륙양용 탱크는 경전차 브렌치에 있스빈다 (2티어 수륙양용 탱크는 1939년 중형 탱크와 스탯이 거진 비슷하게 설치되었습니다)
연구 변화
기술에 대해서도 몇개를 바꿨습니다. 우리가 계속해서 뭘 추가하고 있고, 그리고 함포를 배치하라에서도 계속 추가가 되다보니 기본 연구를 좀 더 빠르게 설정할겁니다. 아마 몇몇 경우 10% 이상이 되겠지만, 아직 이걸 박아두지 않았습니다.
또한 언제 연구가 끝나냐는 공식 계산을 바꿨습니다. 비용을 낮추는 연구대신에, 이제 보너스가 직접적으로 연구에 영향을 줍니다. 이 말은 -50% 비용과 100% 속도 보너스가 서로 같기 때문입니다. 왜냐면 속도 모디파이어가 많을때 이상한 스택을 덜 받기 때문이라고 거칠게 말할수 있겠네요,. 이 말은 즉 이제 모디파이어를 쌓아서 급속 기술을 얻을수 없다는겁니다.
그리고 또한 시간을 앞선 일과 더불어 연구 포커스를 바꿨습니다. 이제 퍼센트로 주지 않고 년도를 깎는걸로 제공됩니다. 이건 중요한데, 이제 여러분들이 전체 연구 전략을 세우게 하여 시간 보너스가 작동하지 않는걸 간단히 우회할수 있도록 해줄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것들이 게임을 더욱 잘돌아가게 하고, 그리고 몇몇 멀티 플레이어 그룹에 있어 시간을 뛰어넘는 연구를 하지 못하게 밴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변화는 개발하면 보너스로 경험치를 주는 것입니다. 어뢰와 같은 특정 모듈의 독트린은 영향력을 써서 더 빨리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두가지 것들 때문인데요, 한개는 우리는 하나의 연구 슬롯이 언제나 지상 독트린 연구에 묶여있는걸 그닥 재미있어 않았기 때문이고, 그로 인해서 우리는 진짜로 전쟁 시작전에 독트린을 완전히 익혀버리는걸 원치 않습니다. 그래서 독트린은 이제 느려지겠지만, 경험치를 태워서(격전에 한복판에 있는 국가들, 예를들면 추축군이 있겠네요) 전보다 더 빠르게 연구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머지 한가지는 잘 작동하지 않기로 유명한 어뢰같은걸 모델링하고 싶다는 거죠. 우리는 해상전투에 시간을 더 보내거나 혹은 훈련시간을 보태서 만든 경험치를 갈아버릴수 있는 국가를 원하거든요
자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최초로 방송되는 함포를 담당하라 게임플레이를 놓치지 마시고, 15:00 CET(11시)에 새 미국 트리를 보실수 있습니다. 바로 여기서요 - https://www.twitch.tv/paradoxinteractive
첫댓글 흠 진짜 함선 연구에서 함선 부품 연구로 바뀌나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어 아직 ㅂㅇㅂㅇ하기엔 좀 애매하지 않나요
거의 안쓰던 해상경험치를 연구에 소모할 수 있게한건 좋은듯
내용을 보면 모든 경험치를 다 갈아넣는걸로 나옵니다. 육군 경험치도 갈아버릴수 있죠
해군이 주 dlc인 것 답게 많이 보강 되네요. 이대로 경항모 까지 추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크으 이제 영국은 반년컷이군요
이제 영국은 더 자주 함락되겠군요
미국하고 영국dlc아니였음? 근데 독일 버프 받음...
패전국 함선을 가지면, 자국 군함들 훈련할수 있도록,쓰는것도 좋을것 같긴한데..